2024.03.03 주일 2부 - 지역의 절대 망대 (행 16:19-32)

주일2부
작성일
2024-03-03 20:31
조회
5891

많은 사람이 노력하지만, 세계복음화하려고 하면 그 위의 것을 해야 된다. 그냥 전 도하지 말고 지역에 절대 망대를 세워야 된다. 어떻게 해야 되느냐?

24·25·00 능력이 없기 때문에 24 한 것이다. 그러니 하나님의 역사라는 25가 보이기 시작했다. 말씀이 나하고 딱 맞게 역사하기 시작한 것이다. 영원이라는 답 이 나오게 된다.

성삼위-영, 보좌, 천사, 흑암x 기도하고 예배하고 전도할 때 성삼위 하나님께 서 안 보이게 영으로 역사하시고, 보좌의 문을 여셔서 천사를 보내시고 흑암을 결 박시키신다.

오는 단계(제자) 경쟁해야 되는 것은 불신자와 같은 상태다. 정복하는 단계는 능력 있고 성공했을 때의 얘기다. 그런데 응답이 되어서 몰려오는 단계가 있다. 이걸 전도 제자라고 한다.

내 입장에서는 어떻게 전도해야 되지? 이렇게 기도할 때 많은 응답이 온다.

▣ 서론_ 언제 절대 망대가 서게 되는가? 시험, 갈등, 위기

1. 빌립보 감옥 – 귀신 들린 여종 고쳤는데 감옥에 갇혔다. 거기서 절대 망대가 서게 된 것이다.

2. 7시대 – 어려운 시기, 낙심해야 될 시간표에 역사 일어났다.

3. 초대교회 – 복음 전하면 잡아가는 시대인데 하나님의 절대 망대는 이때 다 세 워졌다.

▷ 진짜 전도 현장 가면 경쟁자 없다. 누구든지 안 가려고 하는 곳이라 너무 쉽다.

▣ 본론_ 무엇을 할 때 이 일이 일어나는가?

1. 제자의 절대 망대 세울 때 보좌의 능력 임하고 싸우지 않고 이긴다.

1) 루디아를 만났다. 작은 여자 한 명이 진짜 복음을 도왔는데 하나님은 역사하 셨다.

2) 귀신 들린 자를 고쳤는데 이 사람이 제자가 되었다.

3) 실라가 감옥까지 따라갔다.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는 삶 –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았는데 제자의 길에 선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감사.

▷ 여러분에게 제자의 망대가 서는 날, 세 가지(서론 전 네모)가 온다.

2. 치유의 절대 망대 세울 때

1) 행 13:5-12 무속인을 흑암 세력에서 건져냈다.

2) 행 16:16-18 귀신 들려 점술 하는 여자를 해방시켰다.

3) 행 19:8-20 두란노에서 병든 자, 불치병 자를 치유했다.

의사 누가 – 아무도 못 고치는 병 과 복음의 능력에 대해 감격했다.

▷ 병든 자를 초대해서 치유 집회를 해보라. 성경에 있는 그대로를 해보라.

3. 영원한 망대 세울 때 – 아무도 줄 수 없는 것

▷ 세상 것으로는 세계복음화 못 하고 영적 문제 해결 못 한다.

1) 행 9:15 7·7·7 “이스라엘과 이방인과 왕들 앞에 세우기 위한 택한 그릇이 다.” 여기서 망대, 여정, 이정표 다 나왔다.

2) 세팅 – 바울은 항상 회당, 치유 현장, 성령의 인도 받기 위하여 기도처를 갔 다. 이걸 보고 3집중, 3응답, 3세팅이라고 한다. 아주 중요한 것을 세팅한것이다.

3) 서신 기록 – 편집, 설계, 디자인

▷ 부모와 주의 종에게 축복권이 있다. 의미 있는 축복을 해보라.

▣ 결론_ 어떻게 할 때 이 일이 일어나는가? 미래 망대 를 세울 때

1. 오늘의 감사 빌 1:3-4

이것 하기 위해서 오늘의 감사. 감사 없으면 치유 안 된다. “너희를 위해 기도할 때 항상 하나님께 감사한다.”

2. 미래의 확신 빌 3:1-21, 4:13

미래에 대해 확신했다. 하나님의 약속이니까. 일 많이 했는데 한 것 없다고 했다. “위에 있는 상을 위하여”라고 했다.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모든 것 할 수 있느니라.”

3. 영원한 것을 주실 것이다(롬 16:25-27).

▷ 이 축복이 와 있음을 믿고 후대에게 전달해 줘야 되는 권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