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1 산업 - 성삼위 하나님이 주인이 된 산업 (창 12:1-3)

산업
작성일
2022-05-21 19:29
조회
8360

 창 12:1-3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주신 첫 번째 메시지이다. “본토, 친척, 아비 집 을 떠나 내가 네게 지시할 땅으로 가라.” 어디로 가라는 말은 없다. 

성삼위 하나님이 주인이 된 산업 - 아브라함은 이때부터 시작이 된 것이다.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새로 시작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표이다. 

▷ ‘70인’이라는 의미 - 70제자, 현장, 종족, 나라 살릴 준비를 했다는 말이다. “너 로 말미암아 열방이 복을 받게 될 것이다.” 70이라는 단어를 쓴 것은 구체적으로 하자는 말이다. 예수님이 눅 9장에는 사도들을 세우고 10장에는 70인을 세운 것이다. 예수님이 하신 것은 그 두 가지밖에 없다. 70인 제자를 세운 이유는 예 수님께서 현장을 보여주시기 위해서다. 여러분이 70인의 축복을 가지고 있음을 알고 제자를 찾으면 RU나 선교사님들에게 붙이면 된다. 교회 안에서 갈등을 느 끼는 사람은 이 일을 할 수 없다. 

성삼위 하나님께서 주인이 되셔서 세계복음화할 준비를 여러분에게 시킨 것이 다. 창 12:1-3에 하라고 하는 의미는 없다. 준비돼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네게 지시할 땅으로 가라.”라고 하시는 것이다. “내가 너로 말미암아 열방을 살 리게 하겠다. 너로 당할 자 없이 하겠다. 너를 축복하는 자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 내가 저주하겠다. 그래서 열방이 복을 받게 될 것이다.” 어떻 게 70제자를 세우고 70지역, 종족, 나라를 살릴 수 있겠는가? 

▣ 서론_ 주인 보좌화 70인 

보좌화 - 하나님이 나의 주인이 되신다는 말은 나에게 보좌화의 축복이 임한 것이 다. 성경은 처음부터 끝까지 이 이야기를 하고 있다. 여러분이 계획을 세울 때 벌써 응답은 오기 시작한다. 지금 우리는 교회 살리고 세계 살릴 현장에 전혀 안 가고 있 다. 가야 된다. 여러분 현장에 모든 축복은 다 깔려 있다. 예배드릴 때 보좌화의 축 복은 임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예배 하나로 다 끝나 버려야 된다. 왜 끝이 안 나는 가? 이걸 받아서 가야 되는 현장을 못 본 것이다. 여러분 산업이 70군데 영향이 가 야 된다. 

70인 - 애굽에서 나올 때 70장로, 예수님이 마지막 때 70제자. 그냥 세우신 게 아 니고 데리고 나가서 현장을 보여주신 것이다. 선교대회를 기점으로 메시지는 이 방 향으로 가는 것이다. 많은 교수님들 만날 것이다. 가장 급한 게 대학이다. 죽어가는 영혼에 대해서는 아무 관심 없으면서 교회 안의 작은 일에 대해서는 자꾸 갈등하는 것이 마귀가 좋아하는 것이다. 못 알아들으니까 하나님이 건드리시는 것이다. “애굽 에 노예로 가라. 포로로 가라. 다 흩어버리겠다. 그래야 너희가 살고 세상이 사는 것 이다.” 이걸 알아 들어야 된다. 이게 70인이다. 

1. 아브라함 창 13:18 이 말을 알아듣고 아브라함은 단을 쌓기 시작했다. 

2. RT 7명 – 아무 힘이 없는데 하나님이 역사하셨다. 보좌의 축복이 임하기 시작한 것이다. 

3. 살전 1:3 바울이 아주 칭찬한 데살로니가교회의 색깔이다. 이 믿음의 색깔은 모 든 것을 좌우할 수 있다. “믿음의 역사와”, 믿음에는 반드시 역사가 일어난다. “사 랑의 수고와”, 사랑하면 수고할 수 있다. “소망의 인내”, 소망 있는 사람은 얼마든 지 참을 수 있다. 

▣ 본론_ 주인? - 주인은 책임지는 사람을 말한다. 

1. 산업처 - 성삼위 하나님이 주인이 된 여러분의 산업처 

1) 창 14:1-20 롯을 구하는 전쟁에서 아브라함이 멜기세덱에게 십일조를 드린 다. 아브라함이 벌써 이것을 알고 있었던 것이다. 

2) 창 26:10-24 그 아들 이삭은 아브라함보다 100배 응답받았고 샘 근원을 얻 었다. 

3) 왕상 18:1-15 내 산업처의 주인이 누군지 아는 사람이 나오면 역사 일어난 다. 오바댜다. 

4) 단 1:8-9 다니엘이 왕궁에 왜 가는지 알고 뜻을 정한 것이다. 

5) 롬 16:1-27 이 말을 알아들은 사람들이 모인 곳이다. 

2. 사장(임명) - ‘주인은 하나님인데 나를 사장으로 임명한 것이고 그 지역에 선교사로 파송한 것이다.’ 이것만 생각하고 있으면 열리기 시작한다. 

1) 창 1:28 여러분을 사장으로 임명하셔서 “정복하고 다스리라.” 

2) 대상 29:10-14 다윗의 고백이다. “크게 하고 낮게 하는 모든 것은 하나님이 하신 것이다. 내가 가진 것도 하나님이 주신 것이다. 우리가 헌금한 것도 하나 님이 주신 것을 한 것이다.” 

3) 롬 16:23 자기의 전 재산을 전도에 바친 인물이 나왔다. 가이오는 모든 전도 자를 도왔다. 그것 때문에 나를 세웠다는 것을 눈치챈 것이다. 

3. 세계복음화 - 하나님이 주인 되셔서 여러분을 세계복음화하게 하시는 것 이다. 

1) 마 10:40-42 예수 안 믿어도 행복하다는 사람이 있는데 거짓말하는 것이다. 사탄에게 잡혀 있는데 어떻게 행복이 있을 수 있는가? 그래서 “냉수 한 그릇 도 상을 잃지 않을 것이다.” 

2) 70인 - 여기에 나오는 사람들이 70인에 속한 사람들이다(행 9:36-43, 10:1-6, 16:11-15, 18:1-4). 

3) 고전 15:58 이 복음은 하나도 헛되지 않을 것이다. 

▣ 결론_ 작품 - 여러분의 작은 것을 가지고 작품을 만들라. 성경을 쳐다보고 만들면 된다. 

1. RT7 - 렘넌트 7명을 만드는데 중직자는 뭐 했는지 살펴보면 된다. 

2. 히 11장 - 히 11장 속에 산업인들 몇 명 있는지 보라. 주를 이룰 것이다. 

3. 바울 팀 - 바울을 도운 사람 가운데 산업인들이 어떤 일을 했는지 보시라. 이것 가 지고 작품 만들면 된다. 

▷ 오늘부터 한 가지만 기도하시라. 여러분은 시대 살려야 하는 중직자요, 산업인이 다. 그것만 기도하면 된다. 그러면 나머지는 다 따라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