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3 산업선교 - 산업인의 모임 (행 2:9-11)

산업
작성일
2022-08-13 18:25
조회
5807

 ▣ 서론 

산업인들은 교회 중직자다. 그래서 여러분들은 교회에서도 현장에서도 실제 상황 들을 많이 만날 것이다. 


전체 것 

 언제든지 전체 것을 먼저 봐야 된다. 그래야만 내가 가진 작은 것이 필요하게 되는 것이다. 아니면 장애물이 된다. 

교회, 산업, 현장(전도) 

여러분이 하는 세 가지 ‘교회, 산업, 현장’이다.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이(전체 것) 부분을 전혀 참고하지 않는다. 그러면 정확한 답을 찾기가 힘이 든다. 무엇을, 전체 것을 봐야 되는가? 

 1. 세 가지 나라 

우리는 대한민국, 일본, 미국에 살고 나라가 있다. 그러나 그 속에는 반드시 사탄 의 나라, 하나님의 나라가 포함되어 있다. 

2. 7대 여정(모든 것) 

이(세 가지 나라) 눈을 가지고 볼 때 산업인 중직자 분들은 늘 정시 기도할 때 7 대 여정을 찾아내야 된다. 여러 각도로 정시 기도 때 살펴보기도 하고, 하나씩 말씀에 답도 찾을 때 굉장한 일이 벌어진다. 

3. 오직, 유일성, 재창조 

이때 나오는 것이 ‘아, 나에게 오직이 이거구나!’ 보이잖아요. 언제든지 전도 현장 가서도 이걸 봐야 된다. 그러면 가만히 있어도 이(유일성) 응답이 온다. 그리고 이 제는 다른 사람이 못 보는 재창조가 보인다. 

OURS 

이걸 보고 오직, 유일성, 재창조 이게 시스템이 되어진다는 것이다. 

▣ 본론 

어떤 응답이 오는가? 

1. 당연, 필연 , 절대 

당연, 필연, 절대가 보인다. 이것을 아는 사람은 문제 왔을 때 하나님이 우리를 제대로 응답하시기 위해서 올 것이 온 것이다. 그것은 당연한 것이다. 그런데 여 기에 여러분을 중직자로 세웠다는 이유가 필연이다. 이때 보이는 것이 절대다. 

1) 출 3:18 애굽 시대 때 출 3:18을 본 것이다. 

2) 사 7:14 포로 됐을 때는 사 7:14를 본 것이다. 

3) 마 16:16 속국 됐을 때 본 것이다. 

▷ 이것이 복음을 바로 본 것이다. 결론적으로 이것(출 3:18, 사 7:14, 마 16:16)이 없다는 것이다. 

2. 아무도 모르는 모임 

중직자 통해서 아무도 모르는 모임이 일어나기 시작하는 것이다. 본론 1은 중요 한 길이 되는 것이고, 본론 2는 중요한 힘이 되는 것이다. 

1) 유월절(운명) 완전히 운명을 뒤바꾸는 일이 벌어진다. 유월절이다. 

2) 오순절(상황) 어떤 상황도 이기게 되는 오순절이다. 

3) 수장절(배경) 수장절이라하는 엄청난 배경이다. 

▷ 중직자 분들이 반드시 이 축복을 누려야 된다. 이(행 2:9-11) 사람들은 산업인 

이면서 굉장히 중요한 선교를 감당할 만한 위치에 있는 사람들이다. 

3. 예비된 산업인 모임 

이때부터는 하나님이 예비해 놓은 이런 산업인이 모이기를 시작한 것이다. 어떻 게 모이는지 보시라. 

1) 행 1:1-8 감람산에서 언약을 줬는데 그 이후에 모였다. 확실한 언약 가지고 보이니까 하나님이 예비된 산업인을 붙이신 것이다. 

2) 행 1:14 이 사람들이 감람산에서 확실한 언약을 잡고 난 뒤에 모인 것이다 . 

3) 행 2:9-11 그러니까 하나님이 이(행 2:9-11) 사람들을 예비시킨 것이다. 

▣ 결론 

1. 문제 

문제 만난 사람들을 중직자들은 만나게 된다. 


2. 질병 

병든 사람 만나게 된다. 

3. 사고(위기) 

사고, 위기 만난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이런 사람들을 중직자들이 교회에서나 현장에서 만나게 된다. 이때 여러분이 전 달해 줄 것은 한 가지다. 


근원적 

복음인데 근원적인 것을 도와줘야 된다. 


우울증(정신병) 

상상외로 이(질병) 사람들 많다. 제일 도와야 하는 병들은 우울증 환자다. 나중에는 정신병으로까지 간다. 이걸 도울 사람이 없다. 왜 못 도우는가? 


24 

우울증 환자는 24 시스템이 있어야 되는데 없다. 이 사람들은 뇌에 문제가 온 것이 다. 그 사람에게 제일 먼저 얘기하는 것이 “천천히 평안해지도록 호흡해라.” 그것부 터 시작해야 된다. 그 자체가 기도가 되기 때문에 이것만 시도해도 치유가 되기 시 작한다. 빨리 해결하려 하지 말고 근원을 치유해야 된다. 

그래서 결론은 중직자분들이 제일 가져야 되는 것이 메시지 전체 축복을 누리는 기 도다. 이 언약을 잡으면 내일 예배 분명히 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