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05 주일 1부 - 부활하신 그리스도 (마 28:1-10)

주일1부
작성일
2022-06-05 19:48
조회
10743

 ▷ 각 나라에 아무것도 남기지 않은 왕이 있는가 하면, 남기고 간 왕이 있다. 뭔가를 남긴 왕들이 남긴 게 하나 있다. 신전이나 성전을 지었다. 그렇다면 과연 우리는 무엇을 남기고 갈 것인가? 

▣ 서론_ 그리스도의 부활 사건 

▷ 꼭 기억해야 할 것은 그리스도로 답 나지 않으면 절대 사탄을 이길 수가 없다. 사 탄은 우리의 학벌, 능력, 경제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오히려 그걸 공격해서 무너 뜨릴 능력이 있다. 오직 사탄이 딱 하나만 두려워한다. 그리스도와 그리스도로 답 난 자이다. 

1. 마 28:2 주의 천사가 돌을 굴려 내고 – 영적 증거이다. 

2. 마 28:4 무덤 지키던 자들이 무서워하여 기절하였다. 이들을 돈으로 입막음을 했다. – 역사적 증거이다. 

3. 마 28:6 말씀하시던 대로 살아나셨느니라 – 성경적 증거이다. 

▣ 본론 – 그리스도로 완전 답을 내야 되는데 세 가지 답을 내야(부활하셔서 하신 일) 

1. 그리스도로 완전 내 운명을 바꾸는 답을 내야 한다. 

▷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셨다는 것은 내 운명을 완전히 바꾼 것 

1) 그리스도란 단어 알아야 성삼위 하나님의 능력이 역사한다. 

2) 그리스도란 단어 알면 보좌의 축복 누리게 된다. 

3) 과거, 오늘, 미래라는 3시대를 살리게 된다. 


▷ 어떻게 답을? 예배에 완전 성공해야 된다. 주일날 예배할 때 사람 말 듣지 마라. 완전히 하나님 음성 들으면 끝난 것이다. 반드시 역사 일어난다. 대부분 이렇게 예배 안 드리니 역사가 없는 것이다. 예배 놓치는 사람이 많은데 반드시 실패한 다. 목사님의 설교 들으려고 하면 실패한다.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야 한다. 

 2. 그리스도로 답 났다는 것은 미래를 완전히 바꾼 것이다. 

1) 마 28:16-20 지금 언약 잡고 있는 시간에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 가지고 역 사하시며 함께! 미래를 바꿔 버리신 것이다. 

2) 막 16:15-20 보좌에 앉으신 그리스도께서 그들과 함께하사! 지금도 이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3) 행 1:8 땅끝까지 증인 될 능력을 얻을 것을 말씀하셨다. 


24기도 결단 내려야 된다. 반드시 미래 바뀐다. 가보면 응답 와 있다. 지금 기 도하는 시간에 하나님 나라 이뤄지고 성령께서 역사하신다. 말씀은 성취된다. 하나님이 주의 사자들을 보내어 하나님의 계획을 이루시고, 주의 천사들을 보 내어 여러분에게 심부름하게 하시며, 군대를 보내사 영적으로 승리하게 만든 다. 지금 기도하는 시간에 사탄이 결박된다. 그래서 생각 24 하지 말고 기도 24, 잔머리 24 하지 말고 성령 24 하면 반드시 미래 바뀐다. 

 3. 부활하셔서 우리의 배경을 바꾸신 것이다. 

1) 천국 보좌의 축복을 우리에게 주시도록 바꿔 버렸는데 이것이 우리의 배경 ↔ 불신자의 배경은 지옥과 사탄이 배경(요 8:44) 

▷ 그래서 기도 24, 말씀 24, 전도 24, 24 하나님 능력, 24 보좌의 축복 실제 누 리면 어떤 배경도 움직일 수 있다. 

▷ 늘 아픈 아버지를 보고 자라며 건강 24로 바꿨다. 교회 가서 사람들이 전도를 너무 어렵게 생각한다는 것을 알고 전도 24로 바꿨다. 운명을 바꿔 버린 것이 다. 미래를 바꿔 버린 것이다. 배경도 바꿔 버린 것이다(전도자의 고백). 

2) 그리스도께서 보좌에서 축복하시다가 재림 주로 오실 것이다. 그 그리스도 이 름으로 기도하면 응답받는 배경이 주어졌다. 

이러면 여러분의 산업에 가장 먼저 보좌의 축복이 임하게 되어 있다. 그러면 든든한 증인이 되는 것이다. 

3) 우리에게 어떤 위기 와 있어도 괜찮다. 문제, 위기 오면 걱정하지 말고 누려 라. 여기에는 반드시 절대라고 하는 답이 있다. 그 사이에 갱신만 하면 된다. 

▷ 초대교회는 이단 누명을 쓰고 죽음이 와 있었다. 싸움 대상이 안 됐다. 이겼 다. 초대교회는 알았다. 로마는 우리의 싸움 대상이 아니라 정복 대상임을. 근 데 정복했다. 250년 동안 예수 믿는다는 이유로 예수 믿는 사람 죽였다. 그 러는 동안에 복음은 계속 세계로 증거 되었다. 그 누구도 막을 수 없이 250년 만에 로마와 세계는 완전히 복음 앞에 무릎 꿇은 것이다. 

▷ 그리스도라는 언약으로 운명, 미래, 영원한 배경 바꿔 버려라. 이게 그리스도 다. 이 언약을 붙잡고 후대에게 전달해야 된다. 

▣ 결론_ 이러면 말 안 해도 전도가 되는데 거기까지 가야 된다. 전도 안 했는 데 상대가 나를 보고 하나님을 믿게 된다(요셉). 

1. 전도하러 간 것도 아닌데 왕에게 부름 받은 요셉(창 41:1-38) 하나님께서 왕의 꿈을 알게 하실 것이라고 답을 주었다. 

2. 총리가 된 요셉(창 45:1-5) 보디발 아내와 형들 괴롭히지 않았다. 형들에 게 “형들이 나를 판 것이 아니고 하나님이 나를 앞서 보내신 것입니다”라 고 말했다. 

3. 야곱이 소천한 후의 요셉(창 50:1-20) 요셉이 죽일까 봐 두려워 살려 달라 무릎 꿇은 형들에게 요셉은 형들이 나를 해하려 했지만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셨다며 형들의 자녀들까지 책임지겠다고 약속했다. 

4. 마지막 때 요셉의 유언(창 50:22-26) 가나안 땅으로 가게 될 것인데, 그때 자기의 유골을 가지고 가서 가나안 땅에 묻을 것을 이야기했다. 

▷ 하나님의 언약 가지면 어떤 어려움도 어려움이 아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주 인 되신다. 운명 바꾸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 미래의 주인 되신다. 그리스도께 서 우리의 배경이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