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6 주일 1부 - 수로보니게 여인의 믿음 (막 7:24-3 0)

주일1부
작성일
2022-06-26 19:45
조회
8980

 군 선교사로 파송되는데 무엇을 알고 가지고 가야 되겠는가? 나와 우리 가족 중에 큰 병이 들었는데 어떻게 하면 좋겠는가? 오래된 신자들, 나의 남은 생을 어떻게 하 는 것이 좋을 것인가? 

▣ 서론 

1. 본문 배경 – 예수님의 소문을 듣고 귀신 들린 어린 딸을 고쳐달라고 온 수 로보니게 여인에게 누가 떡을 개에게 주겠냐고 예수님이 모욕적인 말을 하 셨다. 여인이 개도 주인의 아이들이 먹는 상에서 떨어지는 부스러기를 먹는 다고 했다. 예수님은 귀신이 딸에게서 나갔으니 돌아가라고 하셨다. 여인이 와 보니 정말 딸이 나은 상태였다. 

2. 먼저 알아야 될 두 가지 

1) 성경에만 있는 이야기 

(1) 에덴동산 사건(창 3장) - 사탄이 아담과 하와를 유혹해서 하나님 떠나게 만든 것이다. 그때부터 고통이 오기 시작했다. 

(2) 노아 홍수 사건(창 6장) - 이미 네피림(접신) 시대가 온 것이다. 

(3) 바벨탑 사건(창 11장) -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나님께 도전한 것이다. 그 래서 바벨탑을 무너뜨리신 것이다. 그때부터 혼란이 왔다. 

2) 지금도 계속되는 문제 

(1) 뉴에이지 운동 - 하나님 없어도 된다는 뉴에이지 운동은 에덴동산 사건 과 똑같다. 

(2) 프리메이슨 - 다른 세계가 있고 다른 힘을 얻어야 된다고 하면서 접신시키 는 네피림 운동을 하고 있다 . 

(3) 유대인 – 아직도 그리스도를 부정하는 단체다. 

3. 무엇을 도와줘야 되는가? 

1) 인간은 하나님을 알아야 되기 때문에 하나님 떠나고 하나님 모르면 계속해 서 문제 온다. 영적으로 죽은 사람은 절대 행복할 수 없다. 

2) 이 복음을 받게 되면 그 고통이 축복이 되어서 전달된다. 

▣ 본론_ 어떻게 하면 될 것인가? 

1. 그리스도와의 절대 만남 – 이 여자가 예수님께 나아와서 엎드렸다(25절). 

1) 창 3:15 하나님의 해결책 - 그리스도는 벌써 창 3:15에 있었던 하나님의 해 결책이다. 

2) 성육신하신 그리스도 - 이 여자가 성육신하신 그리스도를 만난 것이다. 

3) 부활하신 그리스도 – 우리가 예수 이름으로 기도할 수 있는 이유가 이분을 믿기 때문이다. 

4) 재림주로 서실 예수님을 믿는 것이다. 

5) 보좌의 주인이 되시는 예수님을 믿는 것이다. 

▷ ‘그래서 그리스도구나.’를 확인해야 된다. 안 그러면 재앙 이기지도 못하고 오는 줄도 모른다. 이거 없앤 제사장, 흑암과 사탄 못 이긴다. 이거 깨뜨린 왕, 지옥 배 경 못 이긴다. 그걸 알리신 참 선지자. 그게 그리스도다. 

2. 하나님의 절대 계획이면 포기하지 않고 행동할 때 역사 일어난다(26-28절). 

1) 홍해에 믿고 들어갈 때 홍해가 갈라졌다. 

2) 요단에 발이 담길 때 요단이 갈라졌다. 

3) 여리고를 돌 때 무너진 것이다. 

▷ 여자가 “개도 자녀의 상에서 떨어지는 부스러기를 먹지 않습니까?”라고 했더니 예수님께서 가 보라고 하셨다. 

3. 언약 깨달은 절대 제자 한 명이 다른 사람을 살릴 수 있다(29-30절). 

▷ 이 여자의 믿음으로 예수님이 축복하셨다. 딸은 집에 있었는데 나았다. 같이 있 지도 않았는데 역사 일어난 것이다. 

1) 부모님의 믿음이 자녀를 치유할 수 있다. 

2) 주의 종 한 명의 기도가 많은 성도를 살릴 수 있다. 

3) 중직자 한 명이 가진 믿음이 반드시 현장 살린다. 

4) 새가족 한 명의 믿음이 반드시 가문 살린다. 

5) 렘넌트 한 명의 믿음이 세계 살린다. 

▣ 결론_ 세 가지 가지고 가시라. 

1. 하나님 자녀라는 놀라운 축복을 가지고 있으면 반드시 흑암은 무너진다. 

2. 하나님의 절대 계획이면 무조건 도전하는 것이다. 포기하면 안 된다. 

3. 여러분 한 명 때문에 그 현장은 살게 되어 있다. 

▷ 여러분이 가 있는 곳에 눈에 보이지 않게 영적 세계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이 언약 붙잡고 오늘 하루만 기도해도, 예배 마치고 5분만 기도해도 역사 일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