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3 주일 1부 - 세 가지 참된 기적의 시간표 (막 8:1- 10)

주일1부
작성일
2022-07-03 21:10
조회
9081

 저는 원래 ‘하나님이 있나? 기도하면 응답이 되는가?’라는 생각을 했다. 그러다가 복음 깨달아지면서 기도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기도하기 시작했다. 기도해 도 응답이 오지 않는 줄 알았는데 그게 제 착각이었다. 하나님은 표시 나지 않게 완 벽하게 응답하셨다. 

▣ 서론 

1. 하나님의 말씀 성취, 기도 응답, 구원의 역사가 믿어지고 그 흐름 속에 있 게 되면서 나오는 것이 감사다. 

2. 감사를 회복하지 못했다는 것은 내가 깨진 것이다. 꼭 회복해야 된다. 

3. 본문 배경 – 칠병이어 가지고 4천 명이 먹고 남은 이야기(막 8:1-10), 오 병이어 가지고 5천 명 먹고 남은 뒤 제자들에게 하신 이야기(요 6장) 

1) “우리 조상이 광야에서 만나를 먹었다. 그게 그렇게 중요하냐? 하나님은 우 리에게 생명을 주셨다.” 

2)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 본론_ 세 가지 참된 응답 받아야 

1. 노예 시절에 광야에서 40년 있는 동안 누린 내용 

1) 세 절기, 성막, 언약궤 

(1) 세 절기 

① 유월절(구원) - 인생은 저주가 계속 오는데 사탄과 싸워 이길 수 없다. 양의 피를 바르는 날,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해방시키신 것이다. 이 언 약을 깨닫는 순간에 나를 계속 무너뜨리는 흑암은 무너진다. 

② 맥추절/오순절(성령의 능력으로 역사) - 애굽 왕과 전 세계는 이스라 엘 민족이 가다가 죽을 거라고 했는데 오히려 곡식을 거두었다. 

③ 수장절/추수감사절(우리의 배경은 보좌) - 광야에서 다 죽는다고 했 는데 곡식을 거두어 창고에 쌓았다. 

(2) 성막 – 이 언약 잡은 사람이 성막에 모인 것이다. 

(3) 언약궤 – 이 언약이 들어있는 것이 언약궤이다. 

2) 묶여 있던 애굽, 애굽 문화, 사탄에게서 이스라엘 민족을 해방시키신 하나님 – 뭔가에 내가 묶여 있는 것을 하나님께 질문했다. “하나님은 전능하신데 왜 나 는 무능합니까? 하나님은 창조주신데 왜 우리는 가난합니까? 하나님은 능력 의 하나님이신데 왜 우리는 전도를 못합니까?” 

3) 광야 40년은 최고 축복의 시간 – 이걸 몰라서 계속 불평한 사람들은 가나안 땅 못 들어갔다. 애굽에서 나와서 가나안 땅 들어간 사람이라야 증인이 될 수 있다(여호수아, 갈렙). 

2. 70년간 포로 되었을 때 이유를 알고 언약 잡고 바벨론으로 간 사람들 

1) 예언된 언약을 붙잡은 사람들 – 포로와 무능에서 완전히 빠져나왔다. 

(1) 욜 2:28 “내가 남녀 종에게 물 붓듯이 성령을 부으리라.” 

(2) 슥 4:6 “힘으로도 안 되고 능으로도 안 되지만 여호와의 신으로 되느니라.” 

(3) 사 60:1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여호와의 영광의 빛이 네 위에 임하여 있느니라.” 

2) 이유를 안 사람들 – 하나님이 전 세계에 흑암을 막는 세계복음화의 주역들 을 움직이는 시간이다. 이스라엘 민족은 세계복음화할 사명과 축복이 있는 데 안 하니까 당연히 노예로 보낸 것이다. 세계복음화하기 위해서는 결국 애 굽에서 끄집어 내야 된다. 그때 하나님이 오순절의 능력을 주신 것이다. 

▷ 모세 한 명으로 전 애굽을 바꿨던 것처럼 여러분 한 명 때문에 여러분 가문의 모든 운명을 바꿀 것이다. 

3) 뜻을 정하여(단 1:8) - 다니엘과 친구들이 뜻을 정했다. 흑암에서 빠져나왔 기 때문에 걱정하지 말고 이 언약 들고 바벨론(세상)으로 들어가라. 

▷ 복음 놓쳐 버리면 전 지역에 재앙 덮인다. 

3. 로마 속국 되었을 때 이유를 안 초대교회 

1) 진짜 중요한 것 

(1) 그리스도께서 아무도 하지 못하는 흑암을 십자가에서 끝내 버리셨다(행 1:1). 

(2) 하나님 나라의 일을 40일 동안 설명하셨다(행 1:3). 

(3) 오직 성령(오순절의 능력)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땅끝까지 증인이 되리라(행 1:8). 

2) 마가 다락방에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이게 맥추절이다(행 2:1). 

3) 오늘 기도해 보라(마 6:33, 행 1:8). - “주의 성령께서 지금 내 속에 임재하 여 주옵소서. 주의 영이 내게 임하사 나의 모든 내면을 치유하여 주옵소서. 보좌의 능력, 주의 성령의 능력이 내게 임하사 내 영혼, 생각, 마음, 모든 것 을 주관하여 주옵소서.” 이게 기도다. “이 응답이 가장 사랑하는 내 가족에 게 임하게 하여 주옵소서.” 이게 중보 기도다. 

▣ 결론_ 광야 40년, 바벨론 70년, 로마 핍박 250년은 최고의 기회 

▷ 기도하시라. 나의 가장 문제 되는 곳에 “주의 성령께서 역사해 주옵소서.” 응답 언제 오는지 확인해야 되니까 기도수첩에 기록해 놓으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