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4 주일 1부 - 천지개벽의 결단 (학 2:1-9)

주일1부
작성일
2022-07-24 18:59
조회
8231

 ▷ 천지개벽의 결단이란 세계 재창조의 결단. 곳곳에 우상 신전이 세워져 있는 태 국, 일본은 영적 문제가 심각한 나라가 되었다. 미국은 교회는 없어지고 곳곳에 프리메이슨 회당이 랜드마크로 자리 잡아 버렸다. 성전은 나와 지역과 세계와 시 대 바꾸는 방법이다. 문화 바꾸는 교회가 없다. 

▣ 서론 

1. 건축 시작한 지 한 달 되었을 때 힘 빠진 이스라엘을 보고 학개에게 주신 말씀 – 너희 집은 아름답게 지었지만 여호와의 전만 없지 않냐? 

1) 학 1:6 그래서 뿌려도 수확이 적으며, 먹을지라도 배부르지 못하며, 마실지 라도 흡족하지 못하며, 입어도 따뜻하지 못하며, 삯을 받아도 구멍 뚫린 전 대가 되는 것 

2) 학 1:10, 11 하늘은 이슬을 그쳤고, 모든 하는 일에 계속 재앙 오는 것 

3) 너희들은 지금 일어나 성전을 재건해라. 내가 함께함이니라. 두려워 말라. 

2. 기죽지 말라고 말씀하신 하나님 

1) 쓸데없는 많은 말들 – “이전 성전은 금으로 지었는데 지금은 가진 것도 없고 겨우 해방된 우리가 어떻게 성전건축해? 바벨론 신전은 어마어마한데……” 

2) 이때 하나님 주신 말씀 – 기죽지 말라. 황금으로 지어진 이전 성전이 세계복 음화했냐? 애굽의 우상이 세계 살렸냐? 

3) 너희들은 하늘과 땅과 바다와 열방이 진동하게 될 것이라 – 237나라 일어 나고 그들이 치유함을 입고 후대들이 서밋으로 일어나게 될 것을 약속(세 가 지 뜰 회복) 

성전건축을 두고 내 생에 평생 믿음을 걸고 결단하고 작정해야 

3. 아무 가진 것이 없다고 생각하는 이스라엘이 가진 세 가지 

1) 아무것도 없지만 남은 자이다. 

2) 출애굽 할 때의 언약이 지금도 그대로 머물러 있다 . 

3) 나의 영이 계속 너희와 머물러 있다. 

▣ 본론 – 붙잡을 세 가지 증거 

1. 확실한 말씀의 증거 붙잡으라. 

1) 출애굽 때 언약 붙잡았는데 일어난 말씀 증거 – 10기적으로 애굽 뒤집음. 그 애굽 언약이 우리에게 머물러 있다. 

2) 바벨론이 이스라엘 민족 없애려고 할 때마다 하나님은 역사하셨다. 

3) 이스라엘 민족은 돌아가서 성전 재건하라 했던 고레스 왕의 명령이 이뤄지는 그 시간표가 온 것이다. 

2. 원니스의 능력의 증거를 붙잡으라. – 너는 총독 스룹바벨과 대제사장 여호 수아, 모든 백성에게 말해라. 

▷ 아무리 힘이 없어도 언약 잡고 원니스가 되면 어떤 일이 벌어졌나? 

1) 홍해와 요단 갈라지는 역사, 여리고 함락, 아모리 연합군에게 승리, 아낙산 지 정복 

2) 죽으면 죽으리라 결단한 에스더와 에스더의 부탁으로 전 이스라엘 사람들 이 금식하며 기도했는데 기적 일어났다. 

3) 언약을 정확히 잡은 사람들의 원니스 기도는 기적을 일으킨다. 

3. 오늘을 드리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드리는 것 

1) 총독 스룹바벨아! 대제사장 여호수아야! 스스로 굳세게 할지어다(학 2:4) – 다른 사람 의지 말고 하나님 말씀 잡고 일어나라는 말씀 

2) 은도 내 것이요 금도 내 것이니라(학 2:8) 

3) 나중 영광이 이전 영광보다 크리라(학 2:9) 

▣ 결론_ 여호와가 이르노라(두 번),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다섯 번). 

“너희들의 헌신으로 말미암아 하늘과 땅과 바다와 육지와 열방을 진동시킬 것이니라.” 

▷ 그래서 우리의 미래를 드려야 한다. 더 중요한 것은 성전 짓고 모든 회복 다 했는 데 237 치유 서밋을 또 놓쳤다. 전문인들은 성전에 방을 만들어 237 부르고 후 대 불러 치유해야. 내 생을 두고 하나님 앞에서 결단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