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1 주일 1부 - 잃은 양을 찾는 목자 (눅 15:1-10)

주일1부
작성일
2022-08-21 19:19
조회
7637

 ▣ 서론 

예수님께서는 책을 한 권도 쓰지 않았는데 지구상에서는 예수님에 관한 글이 제일 많다. 

1. 고난 당한 예수님이 영원한 축복을 남기고 가신 것을 베드로와 제자들이 본 것이다. - 우리가 당하는 고난을 영원한 축복으로 만들 수 있다. 

2. 진지하게 몇 가지 질문을 해야 한다. 

1) 노벨상과 키부츠 정신과 뛰어난 지식을 가진 유대인은 왜 멸망했을까? - 유 대인은 거의 1900년 동안 후대들이 나라를 못 찾고 학살당했다. 유대인들 은 아직도 그리스도를 부인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문제가 될 것이다. 

2) 세계를 정복한 강한 로마가 왜 멸망 받고 그 큰 문제를 만들어 냈을까? 

3) 왜 이스라엘의 후대가 노예로, 포로로 잡혀갔을까? - 더 문제는 앞으로 후 대들이 유랑민으로 흩어질 것이다. 

▷ 이 이유를 예수님이 공생애 동안에 설명하셨고 제자들이 알았다. 

3. 예수님이 세리들을 불러 모았는데 이들이 말씀을 들으러 온 것이다. 

세리들이 죄인 취급받는 것은 로마에 속국 된 이스라엘 국가의 책임이고, 복음 놓치게 만 든 교회의 책임이고, 문제가 왜 왔는지도 모르는 지도자의 책임이고 성도의 책임이다. 

▣ 본론_ 예수님이 보여주신 고난을 영원한 축복으로 만드는 세 가지 

1. 근본 문제와 답이 뭔가를 보여주셨다. 

1) 예수님은 문제를 보는 눈이 달랐다. - 세리를 보고 정통 교회인 바리새인들 은 죄인이라고 했고 예수님은 잃어버린 양이라고 했다. 

2) 예수님은 답을 주는 눈이 달랐다. - 잃어버린 한 마리 양의 비유, 드라크마 한 개를 잃어버린 처녀의 비유, 집 나간 탕자의 비유 

2. 근본 사명이 뭔가를 알려주셨다. 

1) 유대인들은 눈에 보이는 것에는 승리했다. - 경제력, 노벨상, 성공 

그러나 눈에 안 보이는 부분은 실패하고 있다. - 말씀이 필요 없다. 

2) 눈에 안 보이는 사탄이 네피림 전략 12가지를 펴서 인간을 장악했다. - 답 이 없다. 

3) 그래서 예수님께서 하나님 나라와 보좌 얘기를 하셨다. – 이게 답이다. 

3. 고난은 근본적인 축복을 회복하는 것이다. 

1) 예수님께서 갈보리에서 고난 당하신 것은 모든 영적 문제를 해결하는 시작 이었다. 

2)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는 고난이 영원한 축복임을 예수님이 알려주고 가셨다. 

3)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고난 당하시고 우리에게 영원한 축복을 회복시켜 주신 것을 보여 주셨다. 

▣ 결론 

1. 예수님을 보지 않았는데도 더 큰 응답을 받은 사람이 바울이다. - 지금 우 리도 같은 응답을 받을 수 있다. 

2. 하나님 나라와 감람산의 응답을 회복하면 마가 다락방의 재창조 역사 일어 난다. - 낙심하지 말고 하나님의 나라를 기다려라. 

3. 다민족, 병든 자들, 렘넌트들이 와서 쉴 수 있는 세 가지 뜰을 만들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