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1 주일 1부 - 그리스도가 주인이 되는 시간에 (요 2:1-11)

주일1부
작성일
2022-09-11 18:40
조회
7895

 ▣ 서론 – 가나 혼인 잔치의 표적 

1. 당시의 시간표와 상황 

1) 멸망 직전의 이스라엘 

2) 로마 황제 10명이 250년 동안 교회를 박해하는 시간표 

3) 이스라엘의 후대들이 완전히 무너지는 시간표가 기다리고 있는 상황 

4) 이때 그리스도를 보내셨는데 그리스도를 이단으로 몰아넣은 상황 

2. 이때 하나님께 계시 받아쓴 요한복음 

1) 예수님의 첫 사역이 물로 포도주를 만든 혼인 잔치의 기적 

2) 예수님께서 그 집의 손님과 귀빈이 되어서는 역사 안 일어난다. 

3) 예수님께서 그 집에 주인 역할을 할 때 기적이 일어난 것이다. 

▷ 사탄이 주인 되면 사고와 정신병이 가득 차게 된다(미국). 

3. 요 2:11 가나에서 행하신 예수님의 첫 표적과 나타난 그의 영광을 보고 “제자들이 그를 믿으니라” - 이것이 예수님의 목표 

▷ 이스라엘 지도자들이 잘못된 믿음 가지고 있었다. 도대체 예수 그리스도는 누 구냐? 여러분이 믿으면 된다. 

1) 왕족으로 오신 왕 되신 그리스도(마태복음) 

2) 우리의 죄를 대속하기 위해 종으로 오신 그리스도(마가복음) 

3) 하나님의 아들로 사람의 몸을 입고 오신 그리스도(누가복음) 

4)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요한복음) 

▷ 그 증거로 창세 전에 계셨다. 구약시대 때 그 이름으로 기도할 때 역사하셨다. 양 의 피 바른 날 출애굽 하였다. 그는 참된 왕, 참된 선지자, 참된 제사장. 하늘과 땅 의 모든 권세를 가지신 분. 이 예수님을 만난 사람들은 병의 근원이 치유되었다. 

▣ 본론 – 그리스도께서 어떤 주인이신가? 

1. 흑암을 이기시고 재앙을 없애신 주인 

1) 이스라엘의 세 번의 결혼식 – 예수님 오신 것과 천국을 설명 

(1) 정혼식 

(2) 신랑집에서의 결혼식 

(3) 신부집에서의 결혼식 - 신부집에 신랑 오는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았다. 그러나 주로 밤늦게 왔다. 그래서 등불을 들고 기다렸던 것 

2) 이런 잔칫집에 포도주가 떨어지는 건 큰 재앙 – 잔칫집과 같이 행복해할 이 스라엘에게 큰 재앙이 기다리고 있는 것 

3) 그 이유는 그리스도를 잘못 알고 있었기 때문 –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으 면서 그 피를 후대에게 돌리라고 한 결과 이스라엘은 멸망과 237나라로 후 대들이 흩어지는 재앙을 당하게 된 것 

4) 우리가 꼭 해야 될 기도 – 우리 시대에, 우리 가문에, 우리나라에, 나에게 주 인이 그리스도가 되게 하옵소서. 

2. 창조의 능력을 보여주시는 주인 

1) 요 1:1-14 하나님과 동일하신데 사람의 몸을 입고 오신 예수님께서 오늘 명령하신 것 

2) 예수님이 누구신지 아는 마리아가 예수님께 부탁. 예수님께서 시키시는 대 로 하인들이 행한 결과, 물이 포도주로 변하는 기적 일어난 것 

3) 창조의 주께서 우리의 주인이 되는 순간에 우리가 할 수 없는 필요한 것을 하게 하신다. 우리가 잠깐만 기도해도 우리의 한계가 깨어진다. 

3. 절대 응답의 주인 – 가나 혼인 잔치의 표적을 제자들이 믿어야 된다. 

1) 절대 응답을 아는 자에게 하나님은 응답을 주시게 되어 있다. 

2) 이를 위해 하나님의 절대 계획을 봐야 한다. 

(1) 그러면 절대 언약이 보이고 

(2) 절대 여정을 가게 되고 

(3) 절대 목표에 도달하게 된다. 이 응답의 주인 되신다. 

3) 요 2:5 말씀 하시는 대로 하라 – 절대 순종 

▷ 여러분의 남아 있는 생을 하나님의 절대 계획을 찾아야 되고, 절대 순종이 필요 하다. 그게 가장 신앙생활 잘 하는 것이다. 

▣ 결론_ 그리스도가 주인이 되시는 24, 25 하면 반드시 미래가 보이고 응답 은 오게 된다 

1. 매일 237 치유 서밋의 작품을, 그리스도가 주인 되는 작품을 만들라. 기도 로, 말씀으로, 실제로 만들라. 

2. 이스라엘은 지금까지 계속 저주를 쌓아왔다. 여러분은 하나님의 축복과 능 력을 계속 쌓아가라는 말이다. 

▷ 237나라 치유 서밋에 관한 작품이 완성이 되어지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3. 매일 같이 237 치유 서밋의 작품을 작은 거라도 만들다 보면 나오는 결론 – 실제로 내가 237을 매일 만들 수가 없으며, 치유하는 것을 매일 할 수가 없다는 결론이 나온다. 그러나 매일 하다 보면 ‘이게 기도구나, 이게 말씀 이구나.’ 깨달아지면서 응답이 온다. 

▷ 왜 여기서 성전을 지어야 됩니까? 이 질문을 계속했다. 기도 속에서 하나님께서 세 가지 뜰이 있는 교회를 하나님은 원하신다는 답을 주셨다. 

4. 나의 산업에 그리스도께서 237 치유 서밋의 주인 되는 날 그때부터 진짜 응답이 온다. 

▷ 교회는 성도님들이 절대 멸망 받지 않도록 그리스도로 주인으로 섬기도록 만 들어주는 곳이다. 그리스도께서 주인이 되는 날 흑암이 무너지게 되어 있다. 사단은 무릎 꿇게 돼있다. 그리스도께서 나의 주인이 되는 기도만 했는데 창조 의 능력이 나타난다. 체험해야 된다. 예수님이 말씀만 했는데도 역사 일어났 다. 그래서 더 이상 응답이 필요 없다. 하나님은 여러분 통해 세계복음화하실 것이다. 어떻게 말인가? 가짜 신자 되지 말고 “그리스도께서 나와 우리 교회에 주인이 되어 주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