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8 주일 1부 - 마지막 선교지 (요 3:1-16)

주일1부
작성일
2022-09-18 19:44
조회
7993

 ▷ 대구 개구리 소년 사건과 미국 총기 사고들은 분노에 가득 찬 사람들의 짓이다. 아무도 해결 못 하는 일이 전 세계에 일어나고 있다. 

▣ 서론_ 그 답이 성경에 있다 

1. 어두움 가운데 내 영이 갇혀있기 때문(요 3:19, 20) 

1)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감사가 있는지. 실제 기도가 되고 있고 응답 오고 있 는지 본인이 더 잘 안다. 

2) 기도 안 되어지는 사람은 많은 말을 해야 되고 사람의 말을 많이 들어야 한다. 그러면 내 몸에 수많은 세포는 그렇게 바뀌는 것이다. 어려울 수밖에 없다 . 

3) 오늘 이스라엘 민족과 후대들은 얼마 안 가 멸망 받는데, 그 이유가 어두움 가운데 갇혀있기 때문이다. 

2. 이때 예수님을 찾아온 니고데모 

1) 부자(요 19:39) - 예수님이 처형당했을 때 침향 100근을 가지고 왔다. 

2) 바리새인 – 전국에 6천 명 되는 바리새인은 3명의 증인 앞에서 모든 율법 지킬 것을 서약해야 한다. 

3) 유대인의 지도자 – 산헤드린 공회원(70명)으로 종교적 사법권 소유하고 있다. 

4) 복음 제대로 못 누리는 기독교인이 볼 때는 롤 모델이다. 

3. 니고데모가 찾아온 목적과 예수님의 동문서답 

▷ “하나님이 함께하시지 않으면 당신에게 이런 표적들이 나타날 수 없다.”라는 니 고데모의 말에 예수님은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 다.”라고 동문서답하셨다. “설사 어머니 뱃속에 다시 들어갔다가 나온들 하나님 나라 들어갈 수 없다.”라고 말씀하셨다. “바람이 눈에 보이지 않지만 부는 것처 럼 성령이 그러하다.”라고 말씀하셨다. 모세 때 놋뱀이 들린 것처럼 인자도 들려 야 할 것을 말씀하셨다. 그러면서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 셨으니 이는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고 말씀하셨다. 

▷ 배운 것 많고 실력 있는 니고데모가 이 말을 못 알아들은 것이 아니다. 니고데모 가 예수님을 찾아온 목적은 그 말 듣기 위해서가 아니다. 우리가 신앙생활 그렇 게 한다. 예수님이 진짜 말씀하려는 걸 들으려는 게 아니다. 예수님을 니고데모 는 그 질문을 한 것이 아니다. 그 답을 듣기를 원한 것이 아니다. 문제는 여기 있 다. 이것을 캐치해야 한다. 

1) 니고데모가 예수님을 진짜 찾아온 목적은 “내가 어떻게 하면 능력을 가지고 한계에서 벗어날 수 있겠느냐?”라는 질문을 하고 싶었던 것이다. 

2) 사람들의 관심이 다른 곳에! - 이것이 중세 시대의 전쟁과 멸망과 교회 문제 의 이유이다. 오늘날 교회가 문 닫는 이유와 정신병이 급증하는 이유이다. 

3) 주의 종들이 다른 것에 관심 있으면 죽는다. 

▣ 본론_ 어두움을 막을 수 있는 길 

1. 거듭나야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있느니라(요 3:3) - 참 축복 회복 

1) 벧전 1:3, 23(생명의 씨로 거듭남), 갈 2:20, 고후 5:17, 갈 6:15(새롭게 창 조) - 이 축복부터 받으라는 것이다. 

2) 하나님의 자녀로 위에서부터 태어나는 그 능력으로 거듭나져야 하는 것 – 하늘 보좌와 성삼위 하나님과 그 어마어마한 능력이 내게 와 있다. 이 능력 을 붙잡아야 한다. 

3) 아침에 눈 떴을 때 – 성삼위 하나님과 보좌의 능력과 시대 바꾸는 미션이 임 하는 기도(3·9·3)를 천천히 호흡과 함께 시작하라. 이러면 흑암에서 완전히 벗어나게 된다. 

▷ 그냥 하지 말고 호흡하면서 천천히 기도하라. 왜냐하면, 우울증 시달리는 사람은 뇌에 조금 산소 부족하다. 그대로 가면 절대 안 된다. 구원도 구원 이지만 뇌가 다 무너져 버린다. 

▷ 본래 말은 입은 무겁고 마음은 가벼워야 된다. 입은 가볍고 마음이 무겁다 면 죽는 것이다. 그런데 마음은 가볍고 편한데 입은 무겁다, 이 사람이 기 도의 사람이다. 이 3·9·3의 축복이 들이쉴 때는 임하길 기도하고, 내쉴 때 는 전달해 보라. 

4) 이 축복에 전혀 관심이 없었던 유대인 – 후대들이 2천 년 동안 맞아 죽는 처 참한 일이 벌어졌다. 

2. 성령으로 함께하시며 역사 – 참 능력을 회복 

1) 조금 배우고 성공했다고 생각되는 사람들이 이 성령의 역사를 안 믿고 가치 없이 본다. 그래서 영적 문제 오는 것이다.

▷ 니고데모가 다 있는데 자기가 편하지 않았다. 뭔가를 해결하려고 하는데 이 사람의 생각은 딴 데 있었다. 예수님이 그걸 바로 찌른 것이다. “거듭나 야 돼. 넌 구원 못 받았어. 넌 사단의 종이야. 너는 흑암에 잡혀있어. 뭔 표 적을 구하느냐? 공회원 70명 회원이면 다냐? 넌 죽어. 네 후대가 조금 있 으면 망하는데 정신 차려야 돼.” 이 말이다. 근데도 알아듣지 못한다. 그러 면서 성령의 역사를 설명한 것이다. 

2) 창 41:38(후대에게 전달해야 할 능력), 슥 4:6, 행 1:8 이 사실을 믿을 때 세 계 복음화가 일어나는 것이다. 

3) 어려운 세상과 직장 생활 – 모든 걸 기도로 바꾸면 역사 일어난다. 

3. 어두움 가운데 빛이 필요 – 참 빛을 전달 

1) 요 3:20 이 빛으로 오지 아니하고 어두움 속에 있는 사람들 

2) 우리에게 창조의 빛이 필요 

3) 이 빛을 기도로 받고 기도로 전달하는 것 –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나와 병든 자를 치유해 보라. “성령과 창조의 빛으로 나를 치유해 주옵소서.” 어 떤 일이 일어나는지 계속 기도해 보라. 

▣ 결론_ 마지막 선교지는 어디인가? 

1. 3단체의 주역이자 세계 3차 대전의 원인이 될 ‘이스라엘’ 

2. 복음 없이 다른 데에 관심 있는 ‘기독교인’ 

3. 복음 누려야 되는데 세상 것 누리는 ‘목회자’ 

▷ 목회자는 설교할 때 하나님 앞에서 제일 큰 은혜를 받아야 하고, 성도들은 예배 시간에 최고 응답을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