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9 주일 2부 - 묶인 자를 해방시키는 군선교사 (막 5:1-15)

주일2부
작성일
2022-06-19 20:39
조회
8628

 묶인 자를 해방시키는 사람이 진정한 선교사다. 본문에 귀신들린 자는 쇠사슬에 묶 인 게 아니라 사탄에게 묶인 것이다. 네가 누구냐고 물으니 군대 귀신이라고 했다. 어떻게 묶였는가를 알아야 된다. 

▣ 서론_ 사탄에게 묶인 자, 군대 귀신 

1. 창 3:4-5, 6:4-5, 11:1-8 “너는 굉장히 중요한 사람이니까 하나님 믿지 마라. 네가 하나님처럼 된다.”라고 해놓고 완전히 인간을 묶어 버린다. 능 력 생기게 해준다고 해놓고 귀신 들리게 만들어서 묶어 버린다. 바벨탑 쌓 는 사람들은 사탄에게 완전히 묶인 자들이다. 이게 시작이다. 이 말 못 알 아들으면 선교할 수 없다. 

엡 2:2 공중 권세 잡은 자를 따라다녀야 된다. 

엡 6:12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지배를 당해야 된다. 

마 12:43-45 몸부림친다. 종교 행위, 굿을 해보지만 더 심해진다. 

요 8:44 하나님 모르는 사람들은 마귀에게 소속되어 있는 것이다. 

2. 강대국 – 전쟁 – 사탄이 강대국을 파고드니까 전쟁이 많이 나온다. 강대국 에서는 우상 신전을 짓고 우상 숭배를 강요했다. 

3. 영적 질병(정신, 마음, 생각) – 개인은 굉장히 고통 당하다가 영적 질병 당한 다. 마지막 코스가 우리 눈에 안 보이는 사탄, 귀신이 보이는 것이다. 

4. 사건 – 사건이 일어난다. 

1) 자살 – 살인 

2) 범죄 

3) 마약 

5. 군대 – 다시 군대 쪽으로 가게 될 것이다. 

1) 마 24:1-14 앞으로 난리와 전쟁, 각종 싸움 일어날 것이다. 

2) 계 12:1-9 마지막 때 큰 혼란과 전쟁, 무시무시한 일이 벌어지는데 여기에 사탄이 개입하는 것이다. 

▣ 본론 오직 복음, 오직 나라, 오직 성령 

그리스도화, 보좌화, 치유화 

할 일은 오직 그리스도이기 때문에 현장을 그리스도화시키는 것이다. 오직 하나 

님의 나라이기 때문에 보좌화시키는 것이다. 오직 성령이기 때문에 그들을 살리 는 치유화해야 된다. 

1. 강대국 – 오직 그리스도화, 이 이유를 알고 있는 사람에게 하나님은 강대 국을 맡기셨다. 

1) 노예 

2) 포로 

3) 속국 

4) 전쟁 

5) 유랑 민족 

2. 세 가지 교회 – 복음 가진 자만 할 수 있는 세 가지 교회다. 이걸 24해라. 

1) 보좌(3.9.3) 플랫폼 - 3.9.3이라는 플랫폼을 만들어라. 

▷ 여러분을 그리스도화, 보좌화, 치유화시켜 버리면 끝난다. 

2) 파수 망대(빛) - 거의 다 재앙 가운데 빠져 있기 때문에 파수 망대를 만들어 빛을 발하고 있어야 그들이 온다. 

(1) 10%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당했다. - 과거 

(2) 30-50% 병원에 의지하고 있다. - 현재 

(3) 90-100% 조금 있으면 이렇게 된다. 

▷ 이걸 볼 수 있어야 여러분이 파수 망대가 된다. 

3) 안테나(소통) - 기도 – 하나님의 능력이 통하게 된다. 안테나는 소통이다. 말씀과 기도의 비밀을 가르치는 것이다. 

▷ 이 복음 가진 자에게만 강대국을 맡겼다. 이 복음 누리는 자에게만 주신 교회다. 

3. 군 치유 사역팀 – 조용히 영적 문제 가진 사람들을 치유하는 사역팀 

1) 묵상운동 

2) 서밋운동 

3) 치유운동 

▷ 엘리트, 유명인 가운데 도움받고 싶은 사람이 많은데 갈 데가 없다. 1:1로 도 와줄 수 있는 군 선교 사역팀은 작은 것처럼 보이지만 큰 것이다. 복음 누리는 기도만 제대로 가르치면 무조건 역사 일어난다. 

▷ 군 정말 살리려면 강대국 쪽으로 보내는 하나님의 능력의 역사 필요하다. 모 여오는 사람들에게 정말 답을 줄 수 있는 플랫폼, 파수망대, 안테나. 교회 안 에서 겸손히, 표시 없이 치유사역하는 사람이 필요하다. 티 내면 위에 있는 사 람은 못 온다. 정상적이고 높은 자리에 있는데도 영적으로 어려움 당하는 사 람들이 많다. 그거 보는 눈이 있어야 된다. 

▣ 결론_ 진정한 군 선교사 

1. 현역 

2. 예비역 – 더 중요한 군 선교사 

3. RT – 더 중요한 군 선교사 

▷ 예수님은 이유도 묻지 않으시고 귀신 들린 자를 고쳐주셨다(막3:15). 군 사역자 들은 알고 가만히 있어도 되는 힘을 길러야 된다(플랫폼). 다른 사람이 오도록 빛 을 비추는 파수 망대만 만들면 된다. 기도, 전도, 언약이 뭔지 안테나만 확실하면 된다. 여러분 존재 자체가 중요하다. “너희는 세상의 빛이다.” 불만 켜면 된다. 어떤 어려움이 와도 괜찮다. 그것은 큰 하나님의 언약을 보는 확실한 시간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