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6 주일 2부 - 에바다 선교 (막 7:31-37)

주일2부
작성일
2022-06-26 19:48
조회
8668

 하나님은 이스라엘에게 처음부터 세계복음화하라고 하셨다. 그런 자격이 있는데 못 깨달아서 노예로, 포로로 보내고 속국 시키고 전 세계에 흩었다. 

▣ 서론 

1. 복지해라. 

2. 장애인(세계 12억, 한국 264만) - 큰 밭이다. 

3. 농인(세계 4억 6천, 한국 40만) – 장애인 중에서도 세계복음화할 수 있는 일선에 있는 사람들이 농인이다. 들리지 않고 말을 못 하지만 소통할 수 있 다. 여기에 대한 메시지를 주시는 것이다. 예수님이 농인에게 “열려라!” 명 령하시니 귀도, 입도 열린 것이다. 

32절 – “ 사람들이 데리고 예수께 나아와 간구하거늘” - 누구 도움 없이는 안 되 는 것이다. 

33절 - “ 따로 데리고 무리를 떠나사” - 우리가 이들에 대한 관심이 없으면 이들 은 버림받은 영혼이 되고 복음을 들을 수 없다. 예수님이 이들에게 에바다의 축복을 주신 것이다. 

▣ 본론 

1. 근원적 “따로”(33절) - 예수님께서 근원적으로 닫힌 것을 여신 것이다. 사람의 힘으로 될 수 없어서 따로 데리고 가서 무리를 떠나게 하셨다. 

1) 운명(33절) – 완전히 운명을 뒤바꿔 버린 것이다. 무리를 떠나게 하셨다. 사람 의지하지 말고 하나님께로부터 나오는 근원적인 능력을 체험해라. 

2) 영적 DNA – “귀에 손가락을 넣고 혀에 손을 대시며” 그리스도께서 영적 DNA 를 바꿔 버린 것이다. 

3) 닫힌 영 - “열려라!” 닫힌 영을 완전히 열어 버린 것이다. 

▷ 12억이 넘는 장애인들은 근원적인 게 바뀌지 않으면 절대 안 된다. 

2. 오래된 것 - “탄식”(34절) – 오래된 것이다. 그리스도 체험되지 않고는 안 된다. 

1) 창 3, 6, 11 – 사탄의 함정에 빠진 지 오래된 것이다. 

2) 행 13, 16, 19 – 사탄의 틀에 빠진 지 오래된 것이다. 

3) 6가지 – 불신자 6가지 사탄의 올무에 빠진 지 오래된 것이다. 

사탄의 전략 – 완전 사탄의 전략에 걸려서 오래된 것이다. 그래서 예수님이 탄식 하신 것이다. 

▷ 그리스도께서 “열려라!”라고 말씀하신 것이다. 지금도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의 산업을 10초만 축복하셔도 놀라운 일이 벌어진다. 하나님이 죽어가는 사람들 살 리는 랜드마크를 찍으라고 우리 교회를 건드리시는 것이다. 장애인과 농인들 살 려내라. 

3. 오늘의 닫힌 것(35절) - 아무리 언약과 축복이 와 있어도 오늘의 닫힌 것 을 열어버리지 않으면 안 된다. 

1) 성취(장애인) - 그리스도께서 “에바다!”라고 말씀하시는 순간에 성취된 것이 다. 많은 장애인들에게 영적인 눈을 열어 줘야 된다. 너희들은 장애인이 아니 다. 진짜 장애인은 이(본론 2) 속에 갇혀 있는 것이다. 하나님의 축복 모르고 육신에 잡혀 있는 게 진짜 장애인이다. 

2) 문제, 시험, 위기(36절) - 모든 문제, 시험, 위기를 다 넘어섰다. 그 증인이다. 

3) 미래의 문(37절) - 열어야 된다. 하나님의 계획이 확실하다면 망설일 것이 없다. 

▷ 아이들이 마음껏 훈련받고 가는 교회, 장애인들이 와서 훈련받고 전도자로 바뀌는 교회가 되어야 한다. 

▣ 결론 

1. 땅끝 RT, TCK, 장애인 – 우리의 땅끝은 렘넌트다. TCK다. 더 땅끝은 장 애인 렘넌트다. 이들을 전도자로 만들어야 된다. 

2. 세상 인재들 – 복음 모르는 세상의 인재들이 진짜 장애인이다. 살려야 된다. 

▷ 신앙생활 한 지 오래됐는데 그대로 있다면 그게 장애인이다. 

3. 기성세대 – 우리 기성세대들 정말 은혜받아야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