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16 주일 2부 - 유일한 복음, 유일한 교회, 유일한 응답 (행 1:3-8)

주일2부
작성일
2022-10-16 20:48
조회
8285

 유대인들이 법으로, 힘으로 초대교회를 없애려고 했는데 유대인들이 무너졌다. 후 대들이 2천 년 동안 거지처럼 다니면서 맞아 죽었다. 막강한 로마가 250년간 초대 교회를 눌렀는데 로마가 무너졌다. 막강한 구교가 루터 한 명을 못 이겼다. 아직도 그들은 이유를 모른다. 

▣ 서론_ 막을 수 없는 사람들 

1. 복음 완전히 없어졌을 때 하나님이 모세와 그 팀을 쓰셨다. 

2. 나라가 또 무너지게 됐을 때 하나님이 한나와 이새, 사무엘, 다윗을 부르신 것이다. 

3. 선지자 다 죽이고 우상 국가 되었는데 오바댜, 엘리야, 엘리사가 나타난 것 이다. 

4. 복음 없어져서 포로 되었을 때 다니엘과 친구들, 에스더 나타났다. 

5. 초대교회 아무 힘 없어 보이는 120명이 모인 것이다. 

6. 정말 복음 전하는 목사님들, 예원교회를 막을 수가 없다. 

▣ 본론_ 이유 

1. 유일한 복음 

1) 성경에만 나오고 지금도 계속되는 세 가지 사건 

(1) 에덴동산 사건(뉴에이지) - 하나님 믿을 필요 없다. 하나님처럼 되는 것 이다. 

(2) 네피림 사건(프리메이슨) – 네피림을 만들어 버리는 것이다. 프리메이슨 이 접신운동 해서 작품 만든다. 

(3) 바벨탑 사건(3단체, 유대인) - 하나님을 대적해서 바벨탑을 쌓자. 3단체 와 유대인이 100년 안에 문화를 가지고 청년들을 바꾸겠다고 공언했다. 

2) 복음 몰라서 망한 왕들, 강대국들, 이스라엘 

3) 120명이 붙잡고 증거한 복음 - 사탄, 재앙, 지옥 이길 그리스도가 필요한데 그 그리스도가 누구인가다. 

2. 유일한 교회 

1) 사탄의 최후 공격지는 교회 – 그래서 사탄이 유대교, 바리새인, 산헤드린 공 회원을 사로잡은 것이다. 사탄이 교회만 사로잡으면 된다. 

2) 그리스도, 하나님의 나라, 오직 성령 붙잡은 초대교회 - 이거 진짜 붙잡고 말하는 교회를 사탄은 제일 두려워한다. 그 언약이 갈보리산, 감람산, 마가 다락방에서 이루어졌다. 

3) 다락방 교회가 회복할 세 가지 뜰 24 – 이방인의 뜰(237) 24, 기도의 뜰(치 유) 24, 아이들의 뜰(렘넌트, 서밋) 24 

▷ 이스라엘이 줄 잘못 서서, 바리새인 따라갔다가 망한 것이다. 어두움과 빛, 악령 과 성령은 싸움이 안 된다. 당연히 이긴다. 

3. 유일한 응답 – 지구는 영적 정신병동이 되어 있다. 

1) 행 2:1 마가 다락방에 오래 전부터 영원하게 있을 약속을 주셨다.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세 절기가 이루어진 것이다. 

2) 행 3:6 “내게 있는 것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앉은뱅이가 서 있는 자체가 증거다. 

3) 행 4:12 “천하에 구원 얻을만한 다른 이름을 주신 적이 없음이니라.” 진짜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면 어떻게 되는지 보시라. 

4) 행 8:4-8 역사적으로 원수가 된 사마리아에 가서 그리스도를 증거했다. 

5) 행 13, 16, 19 처음으로 선교사를 파송했다. 가서 유일한 응답받았는데 의 사가 못 고치는 영적 병을 고쳤다. 

6) 행 17, 18, 19 회당, 서원, 저자로 들어갔다. 

7) 그들 통해서 세계복음화의 응답이 왔다. 

▣ 결론_ 절대 불가능 속에 우리를 부르신 이유, 하나님은 절대 불가능에 도 전하라고 하신다. 

1. 성삼위 하나님 - 그 답이 성삼위 하나님이다. 

2. 보좌의 축복 - 아무 힘없어도 된다(Nobody). 보좌의 축복이라야 세계복 음화 가능하다. 

3. 3시대 살리는 능력(행 1:8) - 아무것도 없는 우릴 부르신 이유다 (Nothing).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 이 언약만 붙잡고 있으면 세계를 복음화하게 되어 있다. 하나님이 반드시 영원히 항상 함께 계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