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7 핵심 - 영원한 평생의 응답을 찾는 길 (시 23:1-6)

핵심
작성일
2024-02-17 16:40
조회
3031

큰 기도 제목 두 개 드리겠다.

가이사랴 빌립보 → 로마까지

그리스도께서 가이사랴 빌립보에서 신앙 고백을 받으시고 로마 복음화까지를 완 전히 준비하셨는데 이 부분을 강사단부터 정리하려고 한다.

미래지도자훈련(초·중·고·대) - 과거, 오늘, 미래, 2000년, 영원

또, 각 교회, 각 지회에서 탑이 되는 렘넌트를 뽑아서 미래 지도자 훈련을 시키려 고 한다. 서머스쿨이나 윈터 스쿨을 활용하여 집중을 해보려는 것이다. 예수님께 서는 성경에서 과거, 오늘, 미래를 다 얘기하셨다. 벌써 2000년 이후 것을 앞당겨 서 얘기하셨다. 우리는 지금 이걸 누리고 있는 것이다. 거기다가 영원이라는 메시 지를 주셨다. 이걸 렘넌트들에게 확실하게 심어야 된다.

태영아(근본) - 태영아는 영적인 근본을 만들어 내는 시간이다.

유아, 유치, 어린이(기초) - 지금 유아, 유치, 유·초등 어린이는 완전히 기초가 만들어지는 시간표다.

중고(방향) - 그리고 중고등학생은 사실상 방향이 결정되는 시간이다.

대학, 청년(길) - 대학, 청년은 실제로 길을 찾아야 되는 것이다.

기성세대(망대 - 플랫폼, 파수 망대, 안테나) - 기성세대는 하나님의 망대를 플랫폼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여정을 파수 망대로 세워야 된다. 절대적인 이정표 를 가지고 안테나로 세우는 것이다. 이걸 모르면 말씀이 하나도 나하고는 안 맞는 것이다.

▷ 새가족은 이것부터 확인하시라. 예수님께서 제일 먼저 질문하신 게 뭔지, “주 는 그리스도시요.”라는 대답이 무슨 말인지. 그때부터 예수님이 본론을 얘기하 셨다. 그 이전에는 바꿀 걸 얘기하신 것이다. 그리고 그리스도께서 성경에 예 언된 대로 부활하사 엄청난 메시지를 감람산에서 주셨다. 이게 로마까지 간 것 이다. 지금 그 말씀이 우리에게 해당되는 것은 이거(2000년)다. 그리고 우리에 게 남아있는 게 영원이다.

▣ 본론

1. 기도의 비밀 가진 자 - 이걸 알아야 기도의 비밀을 가진 자가 된다.

다윗이 시 1편에 보면 복 있는 사람과 복 없는 사람이 나온다. 시 23편에는 여 호와가 나의 목자시기 때문에 부족한 것 전혀 없다고 했다.

1) 3집중 - 삶

기도의 3집중을 삶으로 찾아내라. 가장 편안하고, 행복하게 삶 속에서 기도 가 나와져야 된다. 아이들이 기도가 행복해야 된다. 공부가 기도하면서 하 니까 좋아야 된다.

2) 3응답 - 먼저

문제에서 답을 찾고, 갈등 속에서 진짜 축복이 뭔지 알며, 위기가 와서 죽을 각오를 했는데 진짜 기회가 온 것임을 먼저 아는 것이다.

이걸 어릴 때 알아야 되는데 어릴 때 다른 게 들어가 버려서 들을 수도 없고, 내 영이 기도할 수 없다. 이걸 집중해서 바꾸자는 것이다.

3) 3세팅

내가 평생의 것을 편집, 설계, 디자인했다는 것은 3세팅 했다는 말이다. 플 랫폼, 파수 망대, 안테나가 되어졌다는 말이다.

▷ 지금 우리 초등학생이 못 알아들어도 된다. 그러나 마음 밭이 되도록 만들어 줘야 된다. 놀랍게도 다윗이 이렇게 된 것이다. 내가 부족함이 없다고 한 것은 거짓말이 아니다. 누려지니까.

2. 평생의 응답 – 시간표

이걸 알아야 다윗이 본 것처럼 평생의 응답을 본다. 그 말은 시간표를 봤다는 것이다.

1) 시 78:70-72 어린 시절에 받은 응답을 어린이들에게 가르쳐 줘야 된다.

2) 삼상 17:1-47 골리앗을 이겼다. 청소년 시절에 받은 응답.

3) 시 23:1-6 성공하니까 당연히 문제 오게 돼 있다. 청년 시절.

4) 대상 29:10-14, 아 4:1-5 성전과 1천 망대를 임금 시절에 세운 것이다.

3. 영원한 응답(목표) - 우리는 오늘 것을 보고 낙심할 것 없다. 영원한 응답이 뭔가를 보는 것이다. 이게 목표다.

1) 아 4:1-5 1천 군데에 망대 세우는 것부터 했다. 이스라엘을 튼튼하게 만든 것이다.

렘넌트는 전 세계에다가 망대 세울 준비를 하시라. 목사님들은 지금부터 진 짜 망대를 세우기 시작하시라. 여러분 교회가 세계 선교는 할 수 있어야 된 다. 장로님들의 산업이 1천 망대가 서서 전도운동 일어나야 된다. 그게 맞는 것이다.

2) 대상 29:10-14 세 가지 뜰이 있는 성전 지으셔야 된다.

3) 시 119:10-12 “여호와의 말씀을 내 마음에 두었나이다.” 사무엘 대제사장 이 얘기한 언약을 마음에 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머리에 두면 안 된다. “그 말씀을 마음에 두었나이다.” 믿음보다 더 깊은 게 마음에 둔 것이다. 그 러니 역사 일어난다.

▣ 결론

1. 금토일 시대(마약 시대) - 모든 응답이 올 수밖에 없는 금토일 시대를 열어야 마약 시대를 막는다.

2. 세 가지 뜰 시대(정신병 시대) - 세 가지 뜰 시대 열어라. 그래야 정신병 시대 를 막는다.

3. 콘셉, 콘텐츠, 시스템 - 왜 해야 되는가? 그게 콘셉이다. 재앙 때문에 해야 된 다. 오직 그리스도로 영적 치유 아니면 안 된다. 이게 콘텐츠다. 그러면 어떻게 할 것인가? 이게 시스템이다. 이것만 있으면 우리는 얼마든지 미디어 시대를 살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