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27 구역공과 - 엘리야와 엘리사가 누린 나의 24 (왕하 2:9-11)

구역공과
작성일
2022-02-28 05:28
조회
8467

 ▣ 서론_ 가장 중요한 기본적인 것이 무엇일까? 항상 질문해야 한다. 

1. 필요 –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 늘 질문해야 된다. 

2. 절대 – 절대적인 것이 무엇인가? 늘 질문해야 된다. 자신은 중요하게 생각 안 할지 몰라도 하나님은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신다. 

3. 꼭 – 꼭 해야 될 것이 무엇인가? 이러다 보면 중요한 하나님의 뜻이 보이게 된다. 

4. 하나님의 계획 - 이 질문을 계속하다 보면 ‘하나님의 계획은 무엇일까?’를 묻게 된다. 이때 응답보다 더 중요한 것이 이것이다. 


영적 상태 

- 

오바댜 

엘리야, 엘리사 

 ▷ 이때 나의 영적 상태가 달라지는 것이다. 이러다 보니까 오바댜 같은 인물이 나 온 것이다. 내가 사는 동안 지금 꼭 해야 될 것이 무엇인지 이 질문을 하지 않으 면 오바댜 같은 일을 할 수 없다. 100% 사람들은 자기 생각을 자꾸 이야기한 다. 나이 들수록 ‘하나님의 계획이 무엇일까?’ 이렇게 질문하면 굉장한 역사가 일어난다. 오바댜 한 명이 한 일이 엘리야를 도우게 되고, 엘리사를 도우게 되 고 큰일로 바뀌게 된다. 

▣ 본론 

1. 엘리야 / 엘리사 


언약 

- 가장 중요한 것은 큰 언약을 붙잡게 된다. 응답은 이때부터 시작 

된다. 

 1) 850 선지자(우상) - 이때 엘리야에게 850명의 거짓 선지자, 온 국민을 우상 가운 데 빠뜨리는 선지자들을 왕이 세웠는데 이걸 막아야 된다는 언약이 온 것이다. 

2) 도단성 운동 – 엘리사에게 도단성 운동을 펴서 사람을 살려야겠다는 언약이 온 것이다. 

▷ 오늘 예배드릴 때 필요, 절대, 꼭, 하나님 계획에 대한 질문을 해야 된다. 그러 면 반드시 이 언약은 온다. 또 현장 가면 많은 사람을 만나게 되는데 도와줘야 한다. 


2. 여정 – 언약이 나와야 엘리야와 엘리사가 갔던 여정이 나온다. 24 

- 이 여정이, 언약이 24가 되는 것이다. 

 1) 절대 계획 – 작은 언약 하나가 하나님의 절대 계획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850 명 거짓 선지자를 완전히 무너뜨린 것이다. 

2) 절대 언약(죽은 아이) - 절대 언약이 이루어지는데 많은 사람을 살리기도 했지 만 죽은 아이를 살리는 일이 일어난다. 

3) 절대 여정(만남) - 엘리야와 엘리사의 만남이 일어난다. 그냥 여정이 아닌 절대 여정이다. 

4) 절대 목표(제자) – 하나님의 절대 목표를 이루게 된다. 엘리사가 제자로 서게 된다. 

5) 7천 제자 – 7천 제자를 확인하게 된다. 

3. 영원한 기념비 – 언약만 잡았을 뿐인데 영원한 기념비로 나온다. 이것이 도단성 운동이다. 


▣ 결론 이면 계약 

- 우리만 할 수 있는 하나님과의 이면계약이 나온다. 전혀 어렵지 않다. 

 ▷ 업 – 이 이면 계약이 붙잡아질 때 따라오는 학업, 직업, 산업이 달라진다. 

▷ 이 질문을 항상 해야 된다. 꼭 해야 된다. 오늘 예배드리는 중에 하루 종일 이 기 도 속에서 응답이 안 와도 영적 상태가 달라진다. ‘하나님이 꼭 원하시는 것이 무 엇일까?’라고 물으면 응답 오기 전에 내 영적 상태가 달라져 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