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20 구역공과 - 모르드개와 에스더가 누린 나의 24 (에 4:12-17)

구역공과
작성일
2022-03-20 23:31
조회
8405

 ▷ B.C 586-(606년), 이때 이스라엘 나라가 바벨론에 포로되어 간 것이다. 그래서 그 속에서 다니엘 같은 인물과 세 친구 이야기가 나왔고 그런 중에 모르드개와 에스더 이야기가 나온다. 에스더가 부모님 없이 사촌 오빠에게서 자라서 포로되 어 가 있는 중에 왕후가 되었을 때 일어난 일이다. 

▣ 서론_ 말씀(정확) 

▷ 이 사람들이 응답받은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정확하게 붙잡고 있었기 때문이다. 대부분 사람이 열심히 해야 된다는 것은 알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정확하게 붙잡 아야 된다는 것은 놓치기 쉽다. 

▷ 예를 들면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가다가 열매가 없는 무화과나무를 보고 저주했 다. 성경은 그때가 무화과 열매가 열릴 때가 아니었다고 되어 있다. 제자들이 나 중에 오는 중이 되어서야 그 나무가 매말라 있는 것을 보고 예수님 하신 말씀이 생각났다. 

우리가 신앙생활을 보통 이렇게 한다. “왜 무화과 열매가 열릴 때가 아닌데 저주 하셨습니까?”라고 물어보았다면 예수님이 “이제 내 때가 얼마 남지 아니했다.” 라고 설명하셨을 것이다. 무화과는 이스라엘을 상징하는 나무로 이스라엘은 큰 어려움을 당하게 될 것이기에 대비해야 된다고 말씀하셨을 것이다. 진짜 그 뒤에 이스라엘은 비참하게 되었다. 

1. 계획 - 하나님의 말씀을 볼 때 정확하게 붙잡으려면 하나님의 계획이 무엇 인지 물어봐야 한다. 

2. 시간표 - 하나님의 시간표가 있다. 그 계획을 알았으면 반드시 시간표가 보인다. 

3. 목표 - 하나님의 목표가 반드시 있다. 

이렇게 세 가지를 참고해서 말씀을 봐야 정확하다. 하나님의 계획을 묻지 않고 사람 소리를 많이 듣고, 그것을 평생 한다면 당연히 응답이 안 오고 응답이 와도 모른다.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반드시 하나님의 중요한 목표가 있다. 크로스비에 게 이 세 가지는 한참 있다가 나타났는데 그 영향은 어마어마하다. 


  

이사야 

 모르드개와 에스더는 이런 축복을 누 리니까 이사야 선지자의 

말씀을 잘 듣고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은 것이다 

 

 ▣ 본론 

1. 미리 언약 - 이렇게 되면, 미리 언약을 붙잡게 된다. 

1) 포로 - 왜 포로 되었는지 이유를 아니까 어려울 것이 없다. 

2) 왕비 - 포로가 된 중에 왕비가 되었지만 들뜨지 않고 굉장한 이유를 안 것이다. 

3) 계획(에 2:10, 4:16 ) - 그래서 하나님이 이루실 중요한 계획을 알게 된 것 이다. 

에 2:10 왕후가 될 때 “유다인인 것을 말하지 말라.”고 했다. 

에 4:16 유대인이 죽게 됐을 때 그때 “지금 말해라.”고 했다. 모르드개가 이 때를 위해 니가 왕후가 된 것이 아니겠느냐고 했을 때 에스더가 “죽으면 죽으 리라.”라고 얘기했다. 에스더는 이미 미리 언약을 잡은 것이다. 

2. 사건 - 반드시 사건 속에서 중요한 세 가지가 나온다. 

1) 에 2장 – 왕후가 된다. 

2) 에 3~6장 - 이스라엘 민족이 죽게 되는 위기가 왔는데 에스더가 이스라엘 민족 을 살려내게 된다. 

3) 에 9~10장 – 부림절이다. 쉽게 답이 나온 것이다 . 

우리를 이 자리에 있게 한 이유, 지금 교회에 중직자로 부른 이유, 이 시대에 부 른 이유가 무엇일까? 중요한 일이 있기 때문에 부른 것이다. 목표는 무엇인가? 사람 살리기 위해서이다. 부림절을 왕이 역사에 기록해 놓고 대대로 지키라고 했 다. 언제든지 똑같다. 일을 크게 할 수도 있고, 작게 할 수도 있고 아무 상관 없 다. 문제가 왔을 때는 굉장한 응답 받게 되고 문제 있기 때문에 나를 부른 것이 다. 어리석은 사람들은 문제 속에 빠지거나 문제를 피한다. 

3. 기념비 - 하나님께서는 기념비적인 축복을 남기려고 하는 것이다. 

1) 전달 - 이 사실을 후대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전달해라. 그것이 부림절이다. 

2) 경외 - 여호와를 대적할 자는 없다.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는 산산이 부서지게 될 것이다.” 

▣ 결론 

1. 답 - 언제든지 모든 문제, 사건 속에는 준비된 답이 있다. 남다른 고난 당 하는 사람은 남다른 응답이 들어 있는 것이다. 

2. 숨겨진 축복 - 반드시 숨겨진 축복이 있다.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아무 상관 없이 하나님은 답을 주시고 숨겨진 축복으로 세계복음화하도록 만드 신 것이다. 

3. 절대 - 아무도 못 바꾼다. 하나님의 절대 계획과 절대 목표가 있는 것이다. 이것을 보고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전도자의 여정을 간다.’라고 하는 것 이다. 

말씀 붙잡는 순간에 하나님의 나라 이루어지는 보좌의 축복이 임한다. 응답도 필 요 없고 그냥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그래서 우리의 생애 한 번 성전 건축과 세계 복음화를 위해 헌신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