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3 구역공과 - 초대교회 제자들이 누린 나의 24 (행 2:42-47

구역공과
작성일
2022-04-03 22:36
조회
9988

 ▷ 세계를 정복한 초대교회 제자들이다. 우리보다 형편이 훨씬 어려울 때였고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그런데 이들이 가장 정확한 세계복음화를 했다. 이 사람들의 24는 무엇이었을까? 그들은 교회 예배에 모여서 네 가지를 했다. 


말씀 흐름 -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말씀의 흐름을 확인한 것이다. 

성도 흐름 - “교제하며”, 성도가 응답받는 데도 흐름이 있다. 저 성도는 나와 맞 다, 안 맞다고 보면 혼란이 온다. 우리도 다른 사람은 몰라도 내가 조금씩 바뀌어 가고 있는 것을 알기 때문에 성도의 흐름을 봐야 되 는 것이다. 

복음 흐름 - “떡을 떼며”, 복음도 살아 있는 복음이기 때문에 흐름이 있다. 

기도 흐름 - “기도하기에 전혀 힘 쓰니라”, 반드시 기도 응답도 흐름이 있다. 

 ▣ 서론_ 교회(제자) 

우리의 생은 후대를 향해 영원히 남는 교회에 관계된 것을 찾아내야 된다. 초대 교회 중직자들을 보면 전혀 표시 없이 올바른 제자들을 키워 세계복음화를 했다. 초대교회는 주로 세 가지를 했다. 

1. 그리스도 - 그리스도를 한 것이 아니고 오직 그리스도 

2. 하나님의 나라 

3. 성령 - 오직 성령 

지금 세계 교회가 문 닫는 이유는 다른 것을 한다. 그리스도, 하나님의 나라, 성 령을 안 한다. 교회가 문 닫기 시작하면, 끝없는 어두움은 계속 들어오고, 유럽 교회처럼 된다. 우리가 구역에 가거나 사람을 만날 때 중요한 시간표가 된다. 이 때 말씀 흐름, 성도 흐름, 복음 흐름, 기도 흐름을 꼭 봐야 된다. 

▣ 본론 

1. 1, 3, 8 체험 – 초대교회 중직자 제자들은 그리스도, 하나님의 나라, 오직 성령에서 모든 걸 찾아내고 체험한 것이다. 

1) 행 2:1 그래서 일어난 응답이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2) 행 2:17-18 그리스도, 하나님의 나라, 성령을 체험하면 반드시 미래가 보 인다. 

3) 행 2:46-47 이 사람들이 이것을 알고 모여서 기도하는데, “날마다 성전에 서, 날마다 집에서” 

행 1:14 더 중요한 것은 1, 3, 8의 언약 붙잡고 모여서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한 것이다. 

2. 교회의 축복 - 교회의 진짜 축복이 무엇인지 알았다. 

1) 마가 다락방 – 마가 다락방에서 일어난 것이 진짜 축복이다. 

2) 안디옥교회 - 안디옥교회에서 일어난 것이 없었더라면 어떡할뻔했나? 

3) 로마교회 - 롬 16장 사람들이 모여 로마를 복음화한 로마교회 

3. 남기는 것(롬 16:25-27) -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진짜 복음이라면 남는 것 이 있다. 하나님이 영세 전에 숨겨둔 것, 영원히 있을 것을 남기는 것이다. 

1) 생명운동 - 하나님의 나라 가도 생명운동은 지속되는 것이다. 

2) 제자운동 – 제자운동이 계속되는 것이다. 옳은 복음운동은 반드시 계속 일 어나게 되어 있다. 겨자씨는 눈에 안 보여도 씨는 생명이 있기 때문에 반드 시 이렇게 된다. 

3) 렘넌트운동 - 기도했을 뿐인데 렘넌트운동으로 계속된다. 

이것이 초대교회다. 그 이후, 이전에는 모델되는 것이 없다. 우리가 이것을 가지 고 24하면 된다. 

▣ 결론_ 24 

▷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이 ‘24’다. 늘 시작이 그리스도와 함께하면 된다. 우리의 진 행은 바쁘게 할 필요도 없고, 게으르게 할 필요도 없고, 하나님의 나라 임하는 것 에 따라서 하면 된다. 그래서 우리의 결론은 세계 복음화이다. 오직 성령! 나머지 는 남는 것이 없다. 

▷ 혹시 다음 주간에 누구를 만나게 되면 어떤 때는 간증도 하고, 가르치기도 하고, 심부름하기도 하고, 힘을 줘야 될 사람이 있고, 또 어떤 사람은 알아들으면 고쳐 줘야 될 사람도 있다. 이때 말씀 흐름, 성도 흐름, 복음 흐름, 기도 흐름을 잘 보 면 틀림없이 손에 잡히는 것이 나오는데 그것을 얘기해 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