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10 구역공과 - 남은 자, 순례자, 정복자가 누린 나의 24 (행 1:14)

구역공과
작성일
2022-04-10 21:35
조회
10374

 영적 

세계 

주일(행 2:17-18, 미래), 본부(방향), 기도수첩(이정표), 구역 공과(점검, 확인), 핵심(정리) 

열매 

 

 우리가 설교를 다 외우거나 기록하기는 힘들다. 그러나 주일날에는 깊은 기도 속 에서 보내면서 행 2:17-18이 나와야 된다. 초대교회, 마가 다락방에서 기도하 다가 성령 충만 받고 장래, 미래, 환상, 꿈을 본 얘기가 나온다. 또 본부 집회를 통해서는 방향을 보게 된다. 그러면서 아침에 기도수첩을 펴면 이정표들이 보인 다. 이렇게 예배를 통해 힘을 얻게 되면 미래가 보이게 된다. 그러면 지교회나 구 역에서 구역 공과를 보게 되면 점검도 하고 확인하다가 인생의 큰 전환점도 오게 된다. 그러고 난 뒤에 토요 핵심에 와서 한 주간 메시지가 다 정리가 되어진다. 이 부분은 눈에 안 보이는 굉장한 영적 세계가 일어나기 때문에 역사 일어나는 것이다. 이 영적 세계에 따라서 응답이라고 하는 것이 열매로 오는 것이다 . 

▣ 서론 

남은 자, 순례자, 정복자 이 말들은 굉장히 우리 삶과 관계가 있다. 이것은 완전 히 큰 어려움 속에서 남은 자란 말이다. 애굽에서 복음 가지고 나온 사람들은 다 멸망 받았는데도 살아남는 사람이다. 

1. 남은 자(나의 복음) 

나의 복음이 확실히 있는 자를 말한다. 아무리 남아있어도 나의 복음을 모르면 남은 자의 가치가 없는 것이다. 모세는 왜 우리가 노예 되었으며 어떻게 나가야 되는가를 안 것이다. 

2. 순례자(기도 - 나라) 

순례자는 기도를 아는 사람이다. 기도를 모르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생각을 하 게 된다. 불신자들은 아무리 똑똑해도 자기 생각 외에는 할 수가 없다. 우리는 그 수준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생각을 넘어선 기도, 하나님 나라는 굉장한 것이다. 

3. 정복자(흑암 전쟁) 

정복자란 말은 전도를 알고 있는 것이다. 흑암과의 싸움을 알고 있는 것이다 . 

▣ 본론 

1. 남은 자 – 말씀, 기도 

남은 자는 말씀을 중심으로 한 기도란 말이다. 어떤 상황에서도 괜찮다. 

1) 복음 가치 - 복음의 가치를 안 사람이다. 

2) 보좌의 축복 - 보좌의 축복을 아는 사람이다. 

3) 하나님 계획 - 어떤 경우에도 괜찮다. 하나님의 계획을 발견한 사람이다. 

복음이 없어졌다가 회복되었으니까 복음의 가치를 아는 사람, 복음의 가치를 아 는 만큼 보좌의 축복을 아는 것이 남은 자다. 하나님의 계획을 아는 자이기에 응 답 될 수밖에 없다. 

2. 순례자 – 초월 기도 

순례자는 어떤 경우에도 상관없다. 별의별 문제가 다 생겨도 상관없이 충분히 이 기고 가는 기도, 초월하는 기도이다. 그래서 이 사탄의 나라를 결박하는 하나님 나라가 무엇인지 알고 있는 것이다. 

1) 사탄의 나라 - 눈에 안 보이지만 사탄의 나라들이 형성되어 있는데 이것을 이 길 수 있어야 한다. 

2) 절대 조건 - 하나님의 절대 조건을 알고 있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도 괜찮 다. 이것이 순례자다. 교회 문제가 생기면 많이 흔들리는데 상관없어야 한 다. 가만히 놔두면 없어지는 문제가 90%이다. 우리가 해결해야 되는 문제 는 10% 정도밖에 안 된다. 

3) 감사 - 성령의 역사, 많은 순례자의 길을 가는 발걸음 속에서 감사와 성령의 역사를 체험하게 되는 것이 순례자다. 지금 여기 앉은 것처럼 보이만 순례자 의 길을 가다가 앉은 것이다. 가는 길에 어려움이 왔다면 순례자의 길을 가 고 있는 중이라는 증거다. 

3. 정복자 - 사탄을 무릎 꿇게 하는 기도가 정복자다. 

1) 절대 목표 – 흑암을 꺾을 절대 목표를 가지고 있다. 

2) 파수꾼, 치료자, 대사 – 파수꾼, 영적 의사, 영적인 그리스도를 대신 설명하는 대사다. 

3) 전무후무 - 개인과 교회 사역과, 사업에 반드시 전무후무한 응답이 온다. 

▣ 결론_ 응답 

응답은 크게 세 가지 있다. 100년 응답을 못 받으면 세계 복음화를 못 한다. 렘 넌트 7명과 중직자들은 1000년 응답을 남겼다. 결국은 그 응답이 없어지지 않 는다. 영원한 응답이다. 이 세 가지가 진짜 응답이다. 예를 들면 “이삭이 그해 농 사하여 백 배로 얻었다.”라고 했다. 100배로 얻지 못하면 세계 선교를 못 한다. “샘 근원을 얻었다.” 그것도 100배로 나온 것이다. 세계 복음화하라는 것이다. 

▷ 그래서 이 세 가지, 남은 자의 가치가 무엇인지, 순례자가 어떤 기도를 하고 있는 지, 정복자는 무엇을 하는지 알면 그런 응답이 온다. 전혀 안 될 것 같은 상황이었 는데도 하나님의 계획은 반드시 응답이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