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13 주일 1부 - 하나님의 나라 (마 12:22-29)

주일1부
작성일
2022-03-13 19:53
조회
9459

 ▣ 서론 

1. 어떤 고민이 있어도 하나님의 나라라는 응답을 누리면 해결된다. 

1) 크로스비 – 실명되었지만 그리스도 언약 붙잡고 기도하여 어떤 사람도 할 수 없는 응답을 받았다. 

2) 초대교회 – 위기 때 기도했는데 그 시간에 하나님은 헤롯 왕을 불러가셨다. 

3) 전도자의 고백 – 기도가 무엇인지 알게 된 그때부터 응답이 오기 시작했다. 교회에서 맡기신 안창마을을 가면서 평생 전도해야 되는 이유와 내용을 발 견했다(불신자 상태 6가지 확인). 

2. 하나님 나라의 이유 – 현장의 실태 

1) 미국 – 길거리에 정신병자가 많고 마약을 많이 한다. 아이들에게 영적 문제 와 있는데 모르고 있는 것이다. 

2) 범죄자, 우울증 환자 - 자기도 모르게 죄를 짓는 범죄자가 많고 우울증 환자 도 많다. 

3) 일본 – 정신 문제 온 사람들이 너무 많고 도와주는 사람이 없으니까 자살한다. 

4) 대한민국 - 무속인 30만이 있다. 

3. 귀신 들려 눈 멀고 말 못하는 사람을 고치신 예수님(22-29절) 

1) 바리새인들은 예수님을 귀신 들린 왕이라고 했다. 무리들은 놀라며 예수님 을 다윗의 자손이 아니냐고 했다(23-24절). 이 바리새 교회는 세상을 살릴 수 없다. 

2) “귀신 들린 사람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귀신끼리 싸우는 것이 아니냐. 너희 집에 강한 자를 결박하지 않고서 세간을 가져올 수 있겠느냐. 성령이 임하고 사탄이 결박되면 하나님 나라 임하였느니라.”(25-29절) 예수님이 말씀하셨다. 

3) “이 말을 못 알아들으면 하나님(나)과 상관이 없느니라. 그래서 가장 큰 죄 는 하나님을 모르고 성령을 훼방하는 죄다.”(30-32절) 죄의 본질을 말씀하 셨다. 

4) “귀신을 쫓아내기 위해서 청소했는데 나중에 일곱 귀신이 들어와서 더 심해 졌다.”(43-45절) 세상 사람들이 답이 없으니까 굿, 점술 등 몸부림치면 점 점 더 심해진다. 

▣ 본론_ 하나님의 나라 

오늘 여러분이 예배 시간에 기도 시간에 하나님 나라 언약을 붙잡는데 응답은 그 뒤 에 따라오는 것이다. 너무 슬퍼하고 답답해하면 당장 망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것을 누리고 있으면 반드시 멸망이 따라온다. 그래서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 라. 범사에 감사하라”라고 한 것이다. 

1.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는 순간 하나님의 나라가 임한 것이다. 

1) 그리스도 언약 잡고 그리스도를 체험하는 순간 성삼위 하나님의 역사 일어 나게 된다. 

2) 성삼위 하나님의 역사 일어나면 보좌의 축복이 임하게 되어있다. 

3) 하나님의 나라 임하면 근원적인 치유가 일어나 버린다. 

2. 그리스도께서 주시는 그 말씀 붙잡고 기도할 때 “성령이 역사하고 사탄이 결박되면 하나님의 나라 임하였느니라.” 

1) 이 사람은 그리스도를 만난 순간 끝난 것이다. 

2) 여러분에게 성령이 임하면 이 흑암은 완전히 결박돼 버린 것이다. 

3) 그러면 영적인 병이 없어져 버리는 것이다. 

3. 그리스도께서 주신 언약의 말씀을 정확하게, 굳게 붙잡고 기도 시작하면 역사 일어난다. 

▷ 가지도 않았는데 역사 일어난다. 이게 하나님의 나라이다. 완전히 사탄이 무릎 꿇게 된다. 

1) 모세(출 14:10-20) - 하나님이 주신 말씀을 굳게 붙잡고 홍해 앞에 간 모세 는 백성들에게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고 가만히 서서 여호와께서 오늘 너희 를 위하여 행하시는 구원을 보라”라고 말했다. 언약 붙잡고 갈 때 “모세 앞에 주의 사자가, 모세 뒤에 주의 사자가”(출 14:19), 이것이 하나님의 나라다. 

2) 다윗(시 103:20-22) 

(1)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는 능력 있는 천사여 여호와를 찬양해라.” - 그래 서 말씀을 정확하게 붙잡는 것이다. 그리고 기도해 보라. 

(2)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천군이여” - 여러분이 예배하는 이유가 여기 있 다. 하나님의 말씀과 뜻을 붙잡으면 하나님이 하늘 군대를 보내신다. 

(3) “여호와께서 임재하시는 곳에 있는 너희(천군, 천사)여 여호와를 송축해라.” 

3) 히스기야 왕(왕하 19:35) - 앗수르 왕에게 세금 바치지 않겠다고 통보하여 앗수르 군사 18만 5천이 이스라엘을 쳐들어 왔다. 히스기야 왕이 성전에 들 어가서 벽을 향하고 밤새도록 기도한 것이다. 히스기야 왕이 기도하던 밤에 하나님이 주의 천사를 보내사 앗수르 군사 18만 5천을 동시에 불러가셨다. 

그것을 보고 ‘하나님의 나라’라고 한다. 

4) 초대교회(행 12:1-23) - 사도를 잡아 죽이고 베드로를 잡아 간 그날 밤에 중직자들이 모여서 밤새 기도했다. 그날 밤에 “주의 사자가 치니 헤롯 왕이 충이 먹어 죽으니라.”(행 12:23) 

▣ 결론_ 언약 붙잡고 하나님 나라 임하고 누리는 기도하라. 

1. 기도는 보좌를 여행하는 것이다. 

2. 기도는 영적 세계를 움직이는 것이다. 

3. 하나님의 응답 

1) 세계복음화하는 문을 열어 주신다. - 하나님의 나라 내게 임하고 전달하게 해달라고 기도했는데 하나님은 세계 문을 여셨다. 믿으셔야 된다. 

2) 언약 붙잡고 기도하는 순간에 하나님은 주의 군대를 여러분의 산업처에 보 내신다. 

▷ 포기하지 말고 내게 하나님의 역사 일어날 때까지 기도하라. 

3) 근심하고 염려하고 있으면 나중에 분명히 흑암이 찾아온다. 언약 붙잡고 하 나님의 나라 누리는 기도하고 있으면 분명히 역사 일어나게 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