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20 주일 1부 - 삶을 넘어선 생명운동 (마14:13-21 )

주일1부
작성일
2022-03-20 23:32
조회
9103

 ▣ 서론 

1. 우리가 점검해야 될 것 - 내 인생의 마지막 점검 

1) 참 축복과 기도가 무엇인지 알려주셨다(마 5, 6장). 

2) 제자들을 현장으로 데리고 가셔서 전도가 무엇이며 인생이 어디서 왔다가 어디로 가는지를 알려주셨다(마 10장). 

3) 기도할 때 임해야 되는 하나님의 나라가 무엇인지 알려주셨다(마 12장). 

4) 전도와 복음이 무엇인지 비유를 가지고 설명하셨다(마 13장). 

5) 예수님께서 도시락 하나로 오천 명 넘게 먹이고 열두 광주리를 남게 하셨다 (마 14장). 

6) 예수님께서 최후로 중요한 질문을 하셨다(마 16장). - “사람들이 나를 누구 라 하느냐?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1) 베드로의 고백 -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2) 그때부터 십자가 지실 것과 마지막 것까지 모든 것을 이야기하셨다. 

(3) “너는 베드로라.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내가 세울 것이다. 음부의 권세 가 너를 이기지 못할 것이다. 내가 네게 천국 열쇠를 주노라.” 

7) 갈보리산에서 완전히 승리하셨다. 그 제자들을 감람산으로 부르셔서 약속 을 주셨다. 그 약속이 마가 다락방에서 이루어진다. 

▷ 이 연약해 보이는 제자들이 세계를 복음화한 것이다. 이것을 확실히 점검해야 된 다. 복음과 복음의 역사, 성령과 성령의 역사는 다르다. 성령이 역사해야 능력이 나온다. 

2. 세계복음화할 수 있는 그릇 준비 – 세계복음화 이전에 세계복음화의 축복 을 받아야 된다. 

▷ 세계복음화라고 하는 준비가 되어 버리면 하나님이 그때부터 역사를 시작하신다. 

1) 노예, 포로, 속국 – 세계복음화 준비가 안 되었기 때문에 성경에 있는 고통 을 받는 것이다. 

▷ 하나님의 계획은 절대 변하지 않는다. 우리 교회만 아는 사람은 세계복음화 가 준비 안 된 것이다. 세계복음화의 준비가 된 사람은 다른 교회, 선교 지역 부터 생각한다. 

2) 로마 – 하나님은 세계복음화 때문에 로마를 축복하시고 로마에 복음을 집어 넣으셨다. 

▷ 237이 준비된 교회와 중직자를 하나님은 쓰시게 되어 있다. 

3) 세계복음화가 준비된 성경의 렘넌트들 - 하나님은 이들이 있는 곳으로 모 든 것을 다 가져가셨다. 

▣ 본론_ 세계복음화되는 그릇과 길 

1. 예수님께서 무리를 보시며 불쌍히 여기셨다(14절). 이것이 복음이다. 

▷ 복음 없을 때는 잘못한 사람 보면 미워지고 틀린 것 보면 견디기 힘들었다. 복음 을 깨닫고 나니 불쌍하더라. 복음 없을 때는 생존 경쟁 속에 살아남아야 된다고 배웠다. 복음 깨닫고 나니 그 사람들이 몸부림을 치고 있는 것이었다. 그것을 불 쌍히 여길 수 있는 힘이 있어야 세계를 살리는 것이다. 

1) 세계를 정복해야 살아남는다고 착각한 로마 사람들은 불쌍한 영혼이다. 시 대마다 사탄이 지도자 속에 들어가서 전쟁을 일으킨 것이다. 

2) 나라가 속국 되었는데 자리 차지하며 출세했다고 생각하는 바리새인, 사두 개인, 서기관, 헤롯당은 불쌍한 인간이다. 

3) 몰려온 귀신 들린 병, 질병 걸려 죽어가는 사람들, 가난한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셨다. 

▷ 복음 안 전하면 영적 문제가 코로나 번지듯이 번진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부르실 때 구원과 복음의 눈으로 우리를 보시고 부르셨다. 우리도 그 눈으로 봐야 되는 것이다. 

2. 하나님이 시급하게 보시는 것(14절) 

1) 병든 자들이 말씀 듣고 치유받으려고 모였는데 해가 지고 밥시간이 된 것이 다. 예수님께서 도시락 하나를 축복하셔서 그것 가지고 오천 명 이상을 먹이 고 남았다. 

2)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을 축복하시고 여러분 산업에 역사하시면 굉장한 일이 일어나는 것이다. 

▷ 우리가 볼 때 기적이지 하나님 보실 때 기적 아니다. 

3. 가짜 말고 진짜 생명운동해야 된다. 

1)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진짜 것을 깨달아야 된다(요 6:63). - 오병이어의 기적이 일어나자 사람들이 예수님을 임금 세워야겠다고 한 다. 예수님이 산으로 도망치셔서 제자들에게 정말 생명에 대해 말씀하셨다. 

2) 세계를 살릴 수 있는 하나님의 축복을 내게 주셨으니 그것을 붙잡는 것이다. 

▷ 세계복음화는 하나님의 뜻인데 내가 능력이 안 된다. 학생 때 부산 시내 중고 등학교를 전부 걸어서 전도하러 들어갔다. 부교역자 시절에 교회마다 시험이 많이 들어서 소수의 사명자들과 같이 기도하고 전도했다. 개척하는 영도에 가보니 주일만 공장 쓰라고 했다. 상관없다. 영도와 부산 전역으로 교회 300 개를 만들어 성경 공부했다. 

3) 울산 전역으로 말씀운동 펴라. - 불쌍히 여기는 보좌의 눈을 가지고, 그들에게 가장 시급한 것 줘야 된다. 그 눈으로. 정말로 생명 줄 수 있는 눈을 가지고. 

▣ 결론_ 24 비밀을 찾아라. 

1. 24 - 그것만 생각하는 것이다

2. 25 – 하나님의 나라 임하게 된다. 

3. 영원 – 여러분의 작은 헌신은 절대 없어지지 않는다. 

▷ “70제자, 70지역, 70종족, 70나라” 언약 붙잡아라. 

전도 열심히 한다고 되는 것 아니다. 하나님이 보는 긍휼히 여기는 마음, 하나님 이 보실 때 가장 시급하고 그분들에게 갈급한 것, 가짜 운동하지 말고 생명운동 해라.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면 모든 것을 더하여 주시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