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27 주일 1부 - 하늘에서 내리는 세 가지 복 (마 16:1 3-20)

주일1부
작성일
2022-03-27 22:36
조회
10664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과 생각 속에 담기만 해도 역사 일어난다. 왜냐하면 이것은 뇌 를 통해 영혼 속에 각인되고 영원한 것과 연결되기 때문이다. 이것만이 여러분을 치 유하고 강건하게 만들고 세계를 바꿀 수 있다. 

▣ 서론 

1. 3저주를 끝내신 그리스도를 체험해야 된다. 

1) 성경의 예언 

(1) 마 24장 – 예루살렘 성전 무너질 것, 전쟁, 기근, 지진, 미움, 멸망의 가 증한 것이 거룩한 곳을 장악, 거짓 선지자들의 미혹, 해와 달과 별이 어 두워지게 될 것 

(2) 마 25장 – 교회 안에는 기름 없는 등을 든 사람이 많이 일어날 것, 복음 과 주를 위해 일하는 자는 없어질 것, 염소도 들어와서 어렵게 할 것 

(3) 딤후 3장 – 하나님 사랑하지 않고 모르기 때문에 고통의 때가 올 것 

(4) 계 12:1-9, 계 1:3 - 혼란, 영적 문제, 질병, 각종 재앙이 덮일 것 “이 예 언의 말씀을 읽는 자 듣는 자 지키는 자가 복이 있다.” 

2) 종교 생활, 교회 생활해도 어려운 이유(마 12:43-45) - “마음을 비우고 깨 끗하게 한 곳에 나갔던 귀신이 일곱 마리 더 데리고 들어갈 것이다.” 

3) 진짜 이유 – 사탄, 지옥 배경, 재앙은 계속 오고 있다. 

4) 3저주를 끝내신 그리스도를 체험해야 된다. 

(1) 사탄, 지옥 배경, 재앙을 없애는 것은 오직 그리스도다. 

(2) 이 체험이 없어서 온 결과 – 계속 망했던 유대인. 자리싸움, 문 닫는 세 계 교회 

2. 그리스도를 체험한 자에게 일어나는 일 

1) 창 3:15 언약 붙잡고 꿈을 꾼 요셉 

2) 피 언약 깨닫고 왕궁에 들어간 모세 

3) 언약궤와 예배 바로 드릴 성전 준비를 알아들은 다윗 

3. 그리스도를 체험해야 되는 이유 

1) “사람들이 나를 누구라 하더냐?”(13절) - 모든 사람들이 한 틀린 대답(14절) 

2)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15절) -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 님의 아들이십니다.”(16절) 

(1) “주는 창 3:15 그 주역이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2) “애굽에 종 되었을 때 유월절 피 제사드린 날 해방된 것처럼, 그 그리스 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3) “사탄, 지옥 배경, 재앙 깨뜨린 그리스도십니다.” 

3)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구나.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다. 하 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17절) - 베드로는 그 뒤에 암만 흔들려도 살아 났다. 그리스도를 발견한 그때부터 응답도 오고 전도도 쉬워지고 모든 것이 바뀌었다. 

4) 예수님이 공생애에서 말씀하신 단 한 가지 – 하나님의 나라 

(1) 마 5:3, 10 “이런 자는 복이 있다. 천국이 너희 것임이요.” 

(2) 마 6:8, 10 “하나님이 너의 필요를 아신다. 하나님의 나라 임하도록 기 도해라.” 

(3) 마 6:31-33 “염려하지 마. 너희는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 하면 모든 것을 더하여 주시리라.” 

(4) 마 12:28-29 “너희 집안을 무너뜨리는 사탄이 결박되고 성령께서 임하 시면 하나님의 나라 임하였느니라.” 

(5) 행 1:3 40일 동안 ‘하나님의 나라와 그 일’을 이야기하셨다. 

▷ 체험이 안 된 것은 각인이 안 된 것이고 내 것이 안 된 것이다. 그리스도로 각인되는 순간 흑암이 완전히 무너져 버린다. 

▣ 본론_ 그리스도를 체험하는 날, 눈에 안 보이는 천지개벽(세계 재창조)되 는 일이 벌어진다. 

1. 그리스도를 체험하는 순간 흑암의 나라는 무너지고 하나님의 나라가 시작 된다. - “가이사랴 빌립보에 이르러”(13절) 

1) 가이사랴 - 가이사 황제와 로마가 어떻게 되는지 보라. 

2) 빌립보 – 빌립 왕의 핍박과 미래가 어떻게 되는지 보라. 

3) 큰 신전, 신상 앞에서 질문하신 것 – 지금 로마는 어떻게 되었는가? 

▷ 믿는 자는 기도로 가능하다. 

2. 그리스도를 체험하는 순간 새로운 세 가지 축복 시작된다. 하나님의 나라 가 실현된다(14-19절). 

▷ 다들 틀린 고백(14절)을 했는데 사탄과 흑암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재앙은 준비 돼 있다. 그때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고백한 것 이다(16절). 이것은 하늘에서 내린 지식이고 하나님이 알게 하신 것이다(17절). 그리고 세 가지 축복을 하셨다. 

1) “너는 반석이라. 그 반석 위에 내가 내 교회를 세우겠다.” – 절대 움직이지 않는 그 반석 위에 너를 세우겠다. 

2) “음부의 권세가 너를 절대 이기지 못하리라.” 

3) “천국 열쇠를 네게 주노라.”

3. 그리스도를 체험하는 순간 참된 미래의 나라 준비돼 있다. - “아무에게도 그리스도를 말하지 말라.”(20절) 

1) 변화산의 체험 있을 것이다. 

2) 갈보리산의 승리 있을 것이다. 

3) 감람원에서 세계를 영원히 바꾸는 메시지를 줄 것이다. 

4) 마가 다락방에서 세계를 살리는 하나님의 나라 임하게 될 것이다. 

▷ 약간만 체험해도 겨자씨, 누룩처럼 생명이 살아난다. 

▣ 결론_ 결단할 때 하나님이 역사하신다. 

1. 요셉 – “나는 애굽에 노예로 가도 좋다. 하나님이 나를 보내신 것이다. 나 는 여기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룰 것이다.” 

2. 모세 시대에 언약 가진 사람들 – “너희는 가만히 서서 하나님이 행하시는 일을 보라.” 

3. 다윗 – “나는 골리앗과 싸울 이유가 있다.” 단번에 골리앗을 꺾었다. 

4. 엘리사 – 모든 농기구 불살라 버리고 지명수배 받은 엘리야를 따라갔다. 

5. 바벨론의 믿음의 영웅들 

1) 세 친구 – 영적인 것을 아니까 불 가운데 들어가 죽어도 절할 수 없다고 했 다. 여호와께서 안 건져주셔도 우리는 할 수 없다고 했다. 

2) 다니엘 – “조서에 어인이 찍힌 줄 알고도” 죽는 행동을 계속했다. 

3) 에스더 – 어려움 생겼을 때 “내가 이때를 위해서 여기 있는 것이다.” 

6. 바울 – 핍박을 감사했고 이스라엘이 못 깨닫는 것에 애타했다. 전 세계 흑 암이 무너졌다. 

▷ 그리스도 체험할 때 천지개벽의 역사 일어난다. 그래야 급히 죽어가는 세계를 살 릴 수 있다. 영적 문제는 시공간을 초월하여 전 세계로 퍼지고 있다. 여러분은 살 려야 되는 축복을 이미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