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3 주일 1부 - 이 땅과 내세에서 가장 큰 자 (마 18:1 2-14)

주일1부
작성일
2022-04-03 22:36
조회
10482

 세계 교회가 왜 문을 닫고 있으며 한국 교회의 교인들은 왜 줄어들고, 응답을 못 받는가? 

▣ 서론_ 성경은 복음과 이스라엘이 망한 이야기를 기록하고 있다. 

1. 성경은 이스라엘의 망한 이야기를 기록하고 있다. 

1) 강대국 – 사탄에게 잡혀서 전쟁과 문제를 터뜨린다. 

2) 후진국 – 노예 생활 

3) 이스라엘 – 하나님의 백성은 노예, 포로, 속국 되어 심부름한다. 그중에 복 음 가진 자가 가서 복음 전해야만 세계가 살기 때문이다. 

2. 성경은 복음을 기록하고 있다. 

1) 죄 

(1) 먹고살기 위해 짓는 자범죄 

(2) 하나님 떠난 원죄 - 자범죄보다 더 무서운 죄 

(3) 원죄가 뭔지도 모르는 속는 죄 - 원죄보다 더 무서운 죄 

2) 하나님의 나라 - 예수님께서 오셔서 말씀하신 오직 한 가지 

(1) 마 5:3 참된 복 - “이런 사람이 복이 있다. 천국이 저희 것임이라.” 

(2) 마 6:10 “하나님의 나라 임하도록 기도해라.” 

(3) 마 6:33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4) 마 10:7 “모든 동네로 가라. 하나님의 나라 임했다고 얘기해라.” 

(5) 마 13장 천국이 무엇인지 비유를 들어 설명하셨다. 

(6) 마 12:28 “성령이 임하고 사단이 결박되면 하나님의 나라 임하였느니 라. 이 말을 못 알아들으면 나와 상관이 없느니라.” 

(7) 행 1:3 마지막에 감람원으로 부르셔서 40일 동안 하나님 나라의 일을 설명했다. 

3. 본문 

1) “우리가 천국 가면 누가 큰 자입니까?” - 오늘날 성도들의 마음속 질문 

2) “어린아이가 천국 가면 높은 자니라.” - 예수님의 책망 

▷ 전도자의 고백 - 배경이나 의지할 것이 없었다. 그것이 하나님만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 본론 

1. 실제 신앙생활 안 한다. 사람 바라보는 인앙생활에서 빠져나오면 무조건 역사 일어난다. 

1) 이익, 손해, 어려움, 문제 만나면 신앙생활 안 한다. - 하나님 믿지 않고 사 람 믿는 인앙생활의 저주에서 빠져나오라. 

2) 증거 - 인앙생활한 사람들과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신앙생활한 사람들 

(1) 요셉 형들의 믿음 – 이스라엘 민족 전체가 노예로 바뀌어 버렸다. 

▷ 사람 존중해야 되지만 사람 말을 들을 필요 없다. 하나님 말씀을 들어야 된다. 

(2) 노예에서 나와서 광야에서 계속 원망한 백성들 

(3) 신앙생활한 적이 없고 말씀과 먼 14명의 사사 시대 – 사무엘, 다윗을 세 우신 이유 

(4) 힘 싸움한 중세 시대 기독교(틀린 기독교) – 많은 철학, 재앙, 무너지는 교회 

(5) 여기에서 나온 루터 – 하나님의 말씀(롬 1:17)을 말한 루터를 통해 세계 를 뒤집으셨다. 

2. 어린아이처럼 돼라. - 하나님을 믿으라. 영적 세계는 반드시 일어난다. 

1) 성삼위 하나님과 주의 사자들을 동원하여 여러분을 항상 지키신다(10절). 

2) 이 사실을 믿은 증인들 

(1) 요셉(창 45:5) 

(2)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은 다윗(삼상 17:37, 삼상 17:45-47, 시 23:1) 

(3) 바벨론의 세 청년(단 3:16-18), 다니엘(단 6:10), 에스더(에 4:16) 

(4) 주기철 목사(일사각오) 

▷ 언약 잡고 미리 기도하는 것이 별거 아닌 줄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다. 속지 말라. 

(5) 안이숙 여사 

(6) 크로스비 

3. 어린아이 하나도 업신여기지 마라. 

1) 우리가 진짜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의 능력을 정말 안다면 그 사람들을 업신 여기지 않는다. 

2) 백 마리 양 중에 잃어버린 한 마리 양을 찾은 목자의 심령(12-14절) 

3) 세계를 정복한 마가 다락방의 제자 120명 - 어디서 빠져나와야 되고, 왜 어 린아이처럼 되라고 하는지, 무엇을 붙잡고 회복해야 되는지를 알아들었다. 

▣ 결론_ 지금 언약 붙잡고 체험해야 된다. 

1. 사람을 바라보는 사탄의 전략에서 빠져나오라. 

2. 어떤 경우도 낙심하지 말고 보좌의 역사를 누리는 그 하나님을 바라보라. 

3. 후대를 살려야 된다. 우리 후대들에게 큰 어려움이 오지 않도록 기도해야 된다. 

▷ 저는 하나님께 이렇게 기도했다. “하나님, 목사가 너무 많습니다. 저도 목사 해 야 되겠습니까? 하나님이 저를 목사 시키셨으니 저는 뭐 해야 되겠습니까?” 직 업 목사는 많다. 왜 교회들은 문을 닫는가? 그러면 뭐 해야 될지 답이 나왔다. 그 질문하라. 

정말 영의 세계를 아는, 하나님의 비밀 가지고 사람 살리는 사람은 적다. 언약만 잡으면 하나님은 역사하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