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4 주일 1부 - 먼저 된 자와 나중 된 자 (마 20:1 -16)

주일1부
작성일
2022-04-24 20:43
조회
10398

 전라도와 부산에서 제일 유명한 점쟁이들에게서 각각 죽는다는 이야기를 들은 여자분 과 이혼하지 않으면 남편이 죽는다는 이야기를 듣고 두려움에 떨고 있던 부인이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운명이 바뀌는 것을 확인했다. 

▣ 서론 _ 그리스도 아는 순간 운명이 뒤바뀐다(요 1:12, 요 1:11). 이 사실을 확인한 사람은 전도 안 할 수 없다. 

1. 약 500년 동안 흑암 운명, 강대국의 공격, 무능, 우상 속에 갇혀있던 우리 나라에 복음의 빛이 들어온 이후 세계 선교할 만큼 운명 뒤바뀌어 버렸다. 

2. 우상에 찌들어있던 가문에 복음이 들어오면서 가문의 운명이 뒤바뀌어 버렸다. 

3. 사는 것이 힘들었던 내 개인이 복음을 알게 된 순간 하나님이 내 인생을 바 꾸어 버렸다. 

▣ 본론_ 본문을 통해 중요한 것을 가지고 가야 할 것 

1. 예수 그리스도 만남으로 무서운 과거 운명이 뒤바뀐다. 

1) 고생하는 부모, 외국의 원조 받는 나라, 구제품 나눠주는 교회를 보며 사탄 이 12가지 전략으로 우리를 멸망시키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2) 이때 왜 그리스도인지 언약이 확실하게 온 것이다. 

3) 나의 운명이 이때부터 뒤바뀐 것이다. 

(1) 우리의 신분이 바뀌었다. 

(2)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다. 

(3) 권세를 사용하게 되는데 그것이 ‘기도’ - 기도를 알고 나니 기도가 행복 해지고 많은 것을 회복할 수 있었다. 그리고 보좌의 축복이 뭔지, 시공간 초월이 뭔지 알기 시작했다. 

2. 그리스도를 정말 만나는 순간에 오늘의 운명이 뒤집어진다. 

▷ 구원받아놓고도 억울하게 불신자와 사탄이 만든 운명에서 안 나오고 있다. 구원 받았으면서 그 안에 있으니 이중 고통이다. 이것을 절실하게 보고 ‘오직 복음으 로 오직 전도만 해야 되겠다.’라는 것을 붙잡게 되었다. 교회 다니는 사람들이 그 운명에서 못 빠져나온 것처럼 유대인들이 못 빠져나오고 있다(마 20:2,8). 이 눈 을 떠야 한다. 우리는 시급하고 가장 무서운 과거 사탄의 운명에 있었다가 거기 서 나온 것이다. 그렇다면 오늘의 흑암 운명에서 빠져나와야 되는 것이다. 

▷ 오늘 본문에 포도원 주인이 제삼 시, 제육 시, 제구 시, 제십일 시에 부른 품꾼에 게 똑같이 한 데나리온을 주는 비유가 나온다. 이것은 30년을 믿었든지, 1년을 믿었든지 예수 믿으면 똑같이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이라는 의미이다. 

1) 그러므로 하나님 자녀로 ‘보좌의 축복’을 누릴 때 오늘의 운명이 뒤바뀌는 것이다. 그래서 예수님은 정확하게 보좌에 관한 말씀만 하셨다. 

(1) 마 5:3 제일 처음 가르칠 때도 천국이 너희 것임이라고 말씀하셨다. 

(2) 마 6:10 주기도문 가르칠 때도 하나님 나라 임하도록 기도하라고 말씀하셨다. 

(3) 마 6:33 다른 것 기도 안 해도 하나님이 다 아시니 먼저 그의 나라와 의 를 구하라고 말씀하셨다. 

(4) 마 12:28-30 성령임하고 사탄 결박되면 하나님 나라 임한 것이라고 말 씀하셨다. 

(5) 마 28:16-20 부활하셔서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 가지고 함께하시겠다 약속하셨다. 

(6) 막 16:15-20 보좌에 앉으신 주께서 역사하셨다고 되어있다. 

(7) 행 1:3 마지막 감람원에서 40일 동안 하나님 나라의 일 설명하셨다. 

2) 보좌와 40일을 찾아내라. 

(1) 마가 다락방에서 10일 동안 오직 기도에 힘썼다(행 1:14). 

(2) 주일에는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떡을 떼며 교제하며 오로지 기도에 힘쓰느 니라(행 2:42) 

(3) 날마다 성전에서, 집에서(행 2:46) 

3) 이때 바울이 한 말이 이해 – 엡 6:18 무시로 성령 안에서 깨어라(24). 살전 5:16-18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라. 

3. 먼저 된 자가 나중 되고, 나중 된 자가 먼저 된다고 말씀하셨다. – 미래 운명 뒤바꿀 것을 말씀하셨다. 

1) 먼저 된 자가 나중 된다는 것은 우리가 먼저 믿고 작은 자처럼 보이지만 나중에 우리 후대들은 우리보다 더 큰 역사를 이룰 것이다. 이 능력이 후대와 이방인과 세계에 전달 될 것이라는 말씀이다. 

2) 나중 된 자가 먼저 된다는 것은 여러분 이후에 일어날 역사는 미래 운명을 완전히 바꾸게 될 것이라는 말씀이다. 

3) 중요한 것은 우리나라와 전 세계에 미래 재앙시대 올 것이다. 앞으로 4차 산 업시대 오면서 많은 정신병자와 큰 흑암과 재앙으로 덮이게 될 것이다. 이것 을 바꾸는 확실한 준비를 해야 한다. 

▷ 따라서 미래를 다 아시고 주신 예수님의 약속을 언약으로 붙잡아야 한다. ‘땅 끝까지 증인되리라(행 1:8)’. ‘모든 족속으로 제자 삼아라(마 28:16-20)’. ‘보좌의 능력으로 함께 하겠다(막 16:20).’라고 약속하신 것을 언약으로 잡아야 된다. 

▷ 우리 가문과 나라와 나의 과거 운명을 그리스도로 바꾸는 것이다. 우리 앞에 있 는 많은 문제들이 있을 수 있다. 이때 사탄이 장난치는 운명 속에 있지 말고 바꿔 버려라. 더 중요한 것은 앞으로 올 미래다. 이 언약만 잡으면 하나님이 하신다. 

▣ 결론_ 과거 운명, 오늘 운명, 미래 운명을 바꾸는 언약 잡으라. 그때부터 하나님이 역사하신다. 

▷ 선교사 부부에게 “내가 선교사라면 도움받지 않겠다. 여기서 응답받게 만드는 것이다. 이 사람들을 치유해서 운명을 뒤집는 자로 바꾸는 것이다. 이들이 세계 선교하게 될 것이다”라고 이야기했다. 

▷ 1987년에 개척해서 제일 먼저 한 일이 있다. 노회에서 개척교회라고 제일 작게 잡아놓은 상납금을 노회에 더 많이 내겠다고 한 것이다. 왜인가? 우리의 모든 과 거 운명을 뒤바꿔 버려야 되기 때문이다. 오늘을 바꾸어 버려야 된다. 

▷ 부교역자 시절엔 많은 신자가 엉뚱한 것으로 시간 보내고 상처받고 병들어 죽어 가는 것을 보고, 그 안에서 사명자를 찾아내어 전도하자 했다. 그것만 가지고도 하나님이 역사하셨다. 지금 세계복음화에 중요한 일이 일어나고 있는데 렘넌트 가 일어났다. 그렇다면 우리는 미래 운명 바꿀 준비를 하는 것이다. 언약 잡으라. 그때부터 하나님이 역사하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