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6 주일 2부 - 멸망의 길과 생명의 길 (마 7:13-14)

주일2부
한국어
작성일
2022-01-17 09:40
조회
4431

 ▣ 서론_ 예배 가지고 ‘모든 것 해결’할 수 있어야 된다. 

▷ 여기에서 ‘멸망의 길’과 ‘생명의 길’ 두 가지 길이 나온다. 예배로 모든 것을 해결 할 수 없으면 앞으로 살아남을 수 없다. 

1. 질병 시대가 온다. 

1) 정신병 시대 – 지금도 많지만 앞으로 너무 많아질 것이다. 복음과 예배 모르 면 살기 힘들다. 

2) 중독 시대 – 어디에 빠지는 중독 시대가 온다. 

3) 마약 시대 – 세계는 날이 갈수록 마약에 빠지게 된다. 

4) 암 시대 – 이제 아프다고 하면 다 암이 오는 시대다. 

5) 사회생활이 불가능한 시대 – 사회생활 하기가 힘들다. 예배와 기도를 모르 면 살기가 힘들다. 

2. 종교로 해결이 안 된다. 

1) 3단체 – 네피림, 명상 운동을 하는데 더 큰 문제를 일으킨다. 

2) 교회 – 교회도 해결 못 한다. 부흥되는 교회들은 이상한 것 많이 해서 후대 를 다 멸망시키고 있다. 교회는 예배 하나로 다 끝내야 된다. 

3) 대체 의학 – 이렇게 병이 많이 드니까 대체 의학이 나왔는데 이런저런 거짓 말로 돈만 뜯어낸다. 

4) 대체 종교 – 종교 가지고 안 되니까 대체 종교가 나와서 명상만 하는 단체도 있다. 심각한 문제가 일어나고 있다. 

5) 미래 걱정 – 안 되니까 사람들은 미래 걱정하고 미래 맞추는 점술에 돈을 들 고 가는 실정이다. 

3. 사탄의 최후 방법 

1) 마 4:1-12 사탄의 최후 방법은 예배를 실패시키는 것. 경배 대상을 바꾸라 고 사기를 친다. 

2) 히 10:25 말세가 되면 예배가 무너진다. 예배 하나로 모든 문제 해결할 수 있어야 올바른 예배를 드리는 것이다. 

3) 계 2:1-10 10명의 왕이 예배 없애라고 핍박을 한다. 그래도 예배와 복음 아 는 사람은 못 이긴다. 

4) 계 12:1-9 마지막 때 큰 혼란이 일어난다. 

5) 먼저 할 것 – 형제와 먼저 화목하고 와서 예배 성공해야 된다. 또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면 모든 것 얻을 수 있고, 남 비판하기 전에 네 눈에 들보부 터 뽑으라고 하셨다. 그리고 오늘 말씀에서 구하라, 찾으라, 두드리라 하시 면서 영생의 길, 생명의 길, 좁은 길로 가라고 하셨다. 

4. 넓은 길 유혹 

1) 사탄의 12전략 – 너무 매력적이기 때문에 쉽게 따라갈 수 있다. 예배만 안 되게 만든다. 

2) 강대국 (살인) - 사탄의 노예가 되어 많은 사람을 죽이고 살인했다. 이것을 대단하게 생각했다. 

3) 출세 – 강대국 심부름을 잘 하면 출세하는데 이를 대단하게 생각했다. 사람 들이 많이 가는 넓은 길은 진리가 없다. 

5. 멸망의 길 

1) 내 생각 – 예배 모르면 나도 모르게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심을 못 누리기 때문에 내 생각하게 되는데 이것이 멸망의 길이다. 

2) 내 주장 – 내 주장이 최고라고 생각한다. 

3) 내 입장 – 다른 사람 입장은 모르고 내 입장만 생각한다. 

▣ 본론 


올바른 예배를 하면 모든 것 할 수 있다. 

1. 창 1:3 창조의 빛이 비치는 그 시간이 예배고 기도다. 예배 잘 드리면 모 든 병 낫는다. 

창 1:27 내 영혼이 하나님의 형상으로 덧입는 것이 예배다. 

창 2:7 하나님이 생명으로 불어 넣는 생기를 받는 시간이 예배와 기도다. 

2. 보좌의 주인 – 보좌의 주인되는 성삼위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심을 누리 는 것이 예배다. 

3. 보좌의 능력 9가지가 지금 이 시간에 나타나는 것이 예배요, 기도다. 

4. 세 절기, 세 시대 – 사탄의 권세에서 빠져 나와 성령이 역사하고 하늘 보 좌의 배경을 누리는 세 절기와 세 시대가 이뤄지는 것이 예배요, 기도다. 

5. 미래의 보좌(배경) - 영원히 누릴 미래의 보좌가 우리의 배경이다. 

▷ 좁은 길,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거기는 협착하고 힘든 길이다. 그것이 생명의 길 로 가는 것이다. 조심할 것 두 가지가 있다. 마 13:11-13에 보면 하나님이 천하 의 사기꾼들이 이 길을 가면 안 되니까 그들의 눈을 막아 좁고 힘든 길처럼 보이 게 해서 그들을 넓은 길로 가게 했다. 또 한 가지는 그 좁고 험한 길을 전혀 험하 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1. 십자가의 길 

1) 창 3:15 요셉은 고난 속으로 간 것 같지만 고난 속으로 가지 않았다. 

2) 출 3:18 모세가 이것을 안 것이다. 십자가의 길인데 고난의 길이 아니다. 

3) 사 7:14 다니엘과 친구들, 에스더가 이 길을 선택했다. 

2. 고난의 길 

1) JX의 처형 – 기적으로 밥 먹고 병 나은 사람 다 도망, 예배와 복음 아는 사람 만 남아 세계 살림 

2) 유대인이 핍박하는 길 – 원래 장사꾼들은 옳은 복음 전하면 핍박한다. 

3) 로마 사람이 핍박하는 길 – 정치꾼들은 표 안 되면 미친 짓을 한다. 

3. 회복의 길 

1) 부활 – 예수님께서 부활하셔서 알린 길이다. 

2) 행 2:1, 13:1-4, 16:6-10, 19:1-7 70지역, 70나라 살리는 길이다. 

3) 행 17:1, 18:4, 19:8 바울이 후대 살리기 위해 회당으로 들어갔다. 

▣ 결론_ 


영적배경 

▷ 진짜 응답은 영적 배경이 만들어지고 난 다음 온다. 렘넌트가 이 영적 배경이 만 들어지고 나니까 사람이 막을 수 없는 응답이 왔다. 렘넌트 7명, 히 11장 사람 들, 바울 팀이 받았던 응답 그대로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