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13 주일 2부 - 아무도 빼앗을 수 없는 보좌의 약속(마 13:10-16)

주일2부
작성일
2022-03-13 19:54
조회
9184

 ▷ 전 세계 선교하는 기도하는 날이다. 특히 오늘은 인도에 청년 한 분이 평신도 선 교사로 파송 받는다. 가 보면 많은 문제가 있을 것이다. 어렵다고 힘들다고 생각 하지 마라. 도움받겠다고도 생각하지 마라. 가 보면 세상이 커 보이기도 할 것이 다. 부러워하지 마라. 그 사람들 아무 힘 없다. 그러나 너무 우습게 보면 안 된다. 다 흑암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지금 우리에게 또 파송하는 젊은 전도자에게 하나 님은 아무도 빼앗을 수 없는 보좌의 것을 약속하셨다. 


오직, 유일성, 재창조 

0순위 

 ▣ 서론 

1. 배경 - 지금 성경 말씀의 배경은 마 13장이다. 예수님이 “너희들이 알아듣 도록 비유로 설명한 것이다. 또 누구는 못 알아듣도록 비유로 설명한 것이 다.”라고 한 것은 가짜로 알아버리면 아무나 와서 할 것이기 때문이다. 

1) Trinity - 눈에 전혀 안 보이게 성삼위 하나님이 함께 계시는 것이 배경이다. 두려워할 이유 없이 오직, 유일성, 재창조로 기다려라. 

2) 9가지 - 보좌의 빛과 시공간 초월과 237에 빛을 비추는 응답이 내 속에, 내 영혼 속에, 나의 삶 속에 있으니까 전무후무한 응답이 온다. 

3) 시대 3 - 24, 25, 영원으로 시대 살리게 되어 있다. 

2. 비밀 10 - 어디서든지 살아남고 하나님의 역사를 어디서든지 본다. 응답 은 다른 쪽에 있고 가는 곳마다 사람이 살아나며, 위기 속으로 들어갔는데 하나님 역사 일어난다. 재창조 축복이 일어나서 싸울 필요가 없다. 하나님 께서 우리를 황무지로 노예로 보낸다. 하나님의 절대 계획 가지고 있기 때 문에 안 될 수가 없다. 

3. 발판 10 – 우리의 모든 주권은 하나님 손에, 하나님의 방법은 그리스도, 하 나님의 능력은 성령의 역사, 하나님이 약속 주신 증거도 성경, 모든 응답의 기본은 하나님이 나와 나 있는 곳에 역사하시는 것, 나의 모든 삶을 하나 님이 아시기 때문에 두려워할 것 없다. 한 번은 하늘나라 가야 되고 분명히 내세는 있다. 또한, 이 전도는 냉수 한 그릇도 상을 잃지 않을 것이다. 이것 이 10가지 발판이다. 이것을 늘 가지고 있으면 된다. 

▣ 본론 

1. 말씀과 보좌의 응답 - 아무도 빼앗아갈 수 없다. 

▷ 마 13:1-9, 18-33, 37-43절에 예수님이 계속 씨 뿌리는 비유를 말씀하신다. 돌밭, 길, 가시밭에 떨어진 씨는 당연히 죽게 된다. 그러나 걱정하지 마라. 옥토 에 떨어진 씨는 수십 배, 수만 배 열매를 맺기 때문이다. 

1) 정확한 복음(옥토) - 정확한 복음 가지고 있으면. 옥토에 떨어진 씨처럼 열 매 나게 될 것이다. 정확한 복음을 가지고 전달해 주면 역사가 일어난다. 

2) 못 깨닫는 이유 – 18-24절에서 못 깨닫는 이유를 얘기한다. “길에 떨어진 것은 마귀에게 빼앗긴 것이고 또 뿌리가 없어서 죽는 그 영혼은 핍박을 못 견디고 넘어진 걸 말하는 것이고 가시밭에 떨어지면 죽는데 그것은 세상 염 려에 잡힌 것이다.” 

3) 가라지 – 37-43절에 가라지가 나오는데 교회, 현장에 가 보면 가라지가 있 다. 교회는 일꾼인 교역자, 중직자 가운데 가라지도 있다. 그러나 신경 쓰지 마라. 가라지가 있어야 나중에 알곡으로 밥할 때 불을 때는 것이다 

2. 가치 - 얼마만큼 가치 있는 것인가? 

1) 감추인 보화 - 44절에 “평생 먹고도 살아남는 감추인 보화 같은 것이 네 밭 에 감추어져 있느니라.”라고 가치를 얘기했다. 

2) 최고의 값진 진주 – 45-46절에 “보따리장수처럼 보이는데 최고의 값진 진 주를 가지고 있다.” 이것이 복음 가진 것이다. 

3) 물고기 - 물고기 비유를 들었다. 어부는 고기를 잡을 때 필요 없는 것은 버 린다. 그래서 나중에 이 보화, 이 창고에 거둬들이는 것이란 말이다. 

3. 감추인 것 

1) 겨자씨 - 겨자씨처럼, 점 찍은 것처럼 보이지만 생명이 있어, 크게 자라는 것이다. 

2) 누룩 – 예수님이 "누룩이 눈에 안 보이지만 아주 밀가루 속에 들어가서 전체 에 퍼진다. 복음이 그런 것이다.”라고 하셨다. 

3) 알곡 – 가라지, “지금 가라지 뽑지 마라. 뽑으면은 알곡까지 뽑힐 수 있다.” 나중에 추수할 때 알곡은 창고로, 가라지는 불 때는 데로 가는 것이다. 엄청 난 메시지를 예수님이 주신 것이다. 

▷ 하나님 은혜로 우리는 축복 받고, 복음 전하고 사는 것이다. 

▣ 결론_ 기도 

1. 정시 기도 - 하루에 한 번은 아주 깊은, 정시기도 들어가라. 

2. 24기도- 나머지는 24로 기도해라. 모든 현장에 이 기도를 해라. 

3. 25 - 그러면 반드시 25가 온다. 이것이 보좌의 축복이다. 


영원 

→ 그러면 우리가 한 사역은 영원한 것이 된다. 지금부터 기도로 누리기 시 작하면, 우리가 만약 하나님의 나라, 보좌의 능력이 사업에 임하도록 기 도할 수 있다면, 분명히 역사 일어나고 세계복음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