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08 주일 2부 - 선교의 세 가지 사명 (행 1:1-8)

주일2부
작성일
2022-05-08 22:28
조회
9762

 저는 사실 전도, 선교를 알면서 성경을 알았다. 성경 모를 때 저는 응답이 없었다. 초대교회는 사면초가였는데 이 속에서 세계복음화를 했다. 그때 하나님이 역사하 시는 능력을 알게 되었다. 

▣ 서론_ 재앙 – 빛 

이스라엘과 세계의 7재앙을 막은 게 선교다. 여기에는 빛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복음 가진 사람들을 보낸 것이다. 

1. 애굽 – 237 

애굽이 강대국이니까 애굽에 복음 전하지 않으면 237나라를 멸망시킨다. 237 나라를 살리려고 하면 애굽을 살려야 된다. 그래서 이리로 보낸 것인데 이것을 깨달은 인물이 요셉과 모세였다. 

2. 바벨론 – 237 

바벨론을 살려야 237을 살린다. 

▷ 나는 여기에 비교할 수 없이 연약하고 강대국 움직일 만한 힘 있는 사람이 아니 다. 여기서 착각하는데 이 사람들에게 이 빛을 전달할 수 있는 사람은 여러분밖 에 없다. 

3. 로마 – 237 

로마가 이스라엘을 속국 시켜야만 복음 듣고 237이 산다. 

▣ 본론_ 3 · 9 · 3 

작은 선교하는 하나님의 사람에게 3 · 9 · 3을 주셨다. 눈에 보이지 않게 성삼위 하나 님이 함께하신다. 그 누구도 빼앗아갈 수 없는 보좌의 축복을 주셨다. 여러분의 기도 와 헌신과 헌금은 3시대를 넘어서는 시공간 초월의 역사 일어난다. 여러분의 사명은 세 가지다. 세 가지 전하면 살아난다. 그리스도를 통해서 3 · 9 · 3 열리는 것이다. 

1. 운명 – 그리스도(1절) : 운명을 바꾸는 그리스도 

1) 영세 전 - 성삼위 하나님과 그리스도는 영세 전부터 역사하셨다. 

2) 성육신 - 눈에 보이게 성육신하셔서 오셨다. 그래서 공생애 시대라고 한다. 

3) 부활 -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셔서 지금 역사하고 계신다. 예수 이름으로 기 도하면 반드시 응답 된다. 

4) 재림주 - 재림주로 서게 되실 것이다. 

2. 신분 – 나라(3절) : 신분을 바꾸는 하나님의 나라 

▷ 여러분이 가서 죽어가는 사람들의 신분을 바꿔 주라. 

1) 세상 – 이유 : 사람들이 세상 나라 현장에 살고 있다. 그 땅에 사는 이유를 설명해 주시라. 

2) 사탄 – 공중 : 사탄의 나라. 사탄은 공중 권세를 잡았다. 이걸 꺾는 신분을 주셨다. 

3) 하나님 – 보좌 : 하나님의 나라는 공중을 넘어설 뿐만 아니라, 보좌의 축복 이다. 사탄이 공중은 빼앗아 갔지만 이것은 못 빼앗는다. 

3. 권세 – 능력(8절) : 세상 이길 참된 권세를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 

▷ 인간을 무너뜨리는 흑암 세력에 대해 알고 있을 때 그때부터 힘이 주어진다. 

1) 위에서 – 힘(권세) :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위에서 내리는 힘을 말한다. 그래서 권세라고 한다. 

2) 충만 – 권능 : 이게 내게 임한 것을 보고 충만이라 하고 이때 나오는 것이 권 능이다. 

3) 땅끝 – 여정 : 이때부터 ‘땅끝까지’라고 하는 능력이 나온다. 여기에 정확한 여 정이 나온다. ‘예루살렘’, 여기서부터 은혜받아야 된다. ‘유다’, 우리 주위에서부 터 응답받아야 된다. ‘사마리아’, 빗나간 사람들부터 은혜받아야 된다. ‘땅끝’. 

▣ 결론_ 유랑 민족 

▷ 하나님의 계획을 막을 자가 없다. 하나님이 세계복음화 때문에 이스라엘을 유랑 민족으로 보낼 것을 예수님이 아시고 감람산에서 사도들과 70인에게 말씀하셨 다. 이들이 내려올 때는 확신 가지고 내려온 것이다. 처음 복음을 이스라엘에게 줬는데 이스라엘이 안 갔다. 급한데 못 깨달으니까 유랑 민족으로 보내야 되는 것이다. 

1. 남은 자 - 여러분을 남은 자로 부르신 것이다. 

2. 남는 자 – 여러분에게 힘 주실 것이다. 

3. 남을 자 – 여러분에게 흑암 문화를 바꾸는 응답 주실 것이다. 

4. 남길 자 – 여러분의 미래, 후대, 렘넌트를 하나님은 세우실 것이다. 

▷ 앞으로도 어려움 올 때 사람 말 듣지 말고 중직자들이 언약만 굳게 잡으면 무조 건 이 응답 일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