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5 주일 2부 - 가장 큰 언약의 증거 (마 21:23-27)

주일2부
작성일
2022-05-15 20:10
조회
10266

 어릴 때 특별한 사상을 가지면 진리가 들어가지 않는다. 유대인들은 어릴 때부터 여 호와는 우리나라의 유일신이요, 다른 나라를 쳐부수고 우리나라를 최고의 주권 국 가로 만들 메시야가 올 것이라고 들었다. 그런데 예수님이 마구간에서 목수의 아들 로 태어나셨으니 유대인들은 하나님의 아들임을 믿을 수 없다며 시비를 거는 것이 다. 오늘은 당신이 행하는 권세를 어디서 받았냐고 시비를 걸었다. 그때 예수님이 세례 요한의 세례는 어디서 왔느냐고 물으셨다. 그러니 머리를 써서 모른다고 거짓 말했다. 예수님도 내 권위가 어디서 왔는지 말해줄 수 없다고 하셨다. 

▣ 서론_ 마 11:11 “ 여자가 낳은 자 중에 가장 큰 자” 

1. 마 13:11-13 진짜 가치 있는 것은 감추기 위해 비유를 드신 것이다. 

2. 마 21:24( 마 3:15 ) 

예수님이 “오늘 너와 내가 함께 하나님의 의를 이루자.”라고 하시니 예수님께 세 례를 줄 자격이 안 된다고 하던 세례 요한이 예수님께 세례를 주었다. 왜 예수님 이 세례 요한에게 세례를 받으려고 하셨을까? 

모든 저주, 재앙, 죄를 없애는 대속죄일에 양의 목을 찔러서 피를 내고 제사장이 양의 머리에 손을 얹으며 나와 모든 백성의 죄를 네 머리 위에 옮긴다고 얘기하고 기도를 한다. 예수님의 머리 위에 손을 얹고 세례 요한이 기도한 것은 이 말이다. 


1) 제사장(재앙) - 모든 죄를 없애는 제사장 

2) 왕(왕) - 사탄의 권세를 이긴 왕 

3) 선지자(길) - 하나님 만나는 길을 연 선지자 

 3. 십자가(사 53:1-6) – 부활(고전 15:20) - 이 이후로 예수님께서 자신이 모 든 것을 치르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고 3일 만에 부활할 것을 설명하셨다. 

▷ 오늘 뭘 해야 될 것인지 언약 붙잡아 보시라. 이 장소를 세계에서 제일 좋은 기도 처소로 만드시라. 본격적인 기도운동, 치유운동, 렘넌트운동 일어나야 된다. 답 은 이것(서론 2)이다. 

237 다민족, 치유, 서밋 – 다민족들이 먹고살기 위해 세계를 헤매고 있다. 이 사람들을 고쳐줘야 된다. 이곳을 기도처, 쉼터가 되게 만들어야 된다. 이들을 하나님의 능력 아는 서밋으로 만들어야 된다. 

▣ 본론 

1. 120명 - 이 말 알아들은 120명이 나온 것이다. 

1) 갈보리산 - 갈보리산의 사건(해방)을 아는 사람들 

2) 감람산 - 감람산의 응답(기도)을 아는 사람들 

3) 마가 다락방 – 마가 다락방에 모인 사람들 

2. 바울 - 이 말 알아들은 바울이 나온 것이다. 

1) 행 13:5-12 이들을 치유했다. 

2) 행 16:16-18 귀신들린 자를 치유했다. 

3) 행 19:8-20 우상 숭배하는 책들 다 불태웠다. 

3. 유랑 민족 – RT - 이스라엘이 유랑 민족이 되어 강대국 속으로 들어간 것 이다. 여기에 남은 렘넌트들이 세계를 복음화한 것이다. 

1) 남은 자, 남는 자, 남을 자, 남길 자 - 남은 자, 남는 자, 남을 자, 남길 자로 선 것이다. 

2) 순례자, 정복자 - 전 세계를 살리는 순례자, 정복자로 선 것이다. 

3) 플랫폼, 파수망(대), 안테나 – 237 다민족이 보고 올 수 있는 플랫폼, 파수 망대, 안테나를 만들어라. 

▣ 결론 


1. 하루 종일 – 깊은 기도, 포럼(언약), 치유 - 다음 주부터 교회 오실 때는 하루 종일 메시지 붙잡고 이 주위를 도는 깊은 기도 시간을 가지시라. 사 람들과 언약 포럼하시라. 하루 정도는 아픈 사람이 누군지 연결해서 같 이 깊은 호흡하면서 치유 기도하시라. 

▷ 예배드리는 이 하루를 그냥 보내지 말고 굉장히 중요한 걸로 보내야 된다. 

2. 증거 – 증거를 보고 또 다른 사람이 온다. 

3. 기회 – 우리에게 찾아온 귀중한 다민족과 렘넌트들, 먹고살기 위해 몸부 림치면서 온 사람들에게 처음이요, 마지막이요, 영원한 기회를 만들어 줘야 된다. 

▷ 다민족들에게 “모든 걸 회복하고 증인으로 가는 것”이라고 얘기해 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