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3 전도학 - 어린 사무엘이 본 영원 (삼상 3:19)

렘넌트전도학
작성일
2024-02-03 19:29
조회
3165

어린 사무엘이 본 영원이다. 렘넌트들이 이렇게(삼상 3:19) 되면 제대로 응답을 받은 것이다. “사무엘의 말이 한마디도 땅에 떨어지지 아니했다.” 이 정도면 사실 은 서밋이다. 여러분이 사회에 나가면 선생님을 가르칠 것인가? 직장 가면 직장에 서 심부름해야 된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삼상 3:19을 가지고 가야 된다. 영적 서밋.

▣ 서론

1. RT – 기도 (보좌)

렘넌트 때 기도할 수 있다면 보좌의 축복을 누릴 수 있다. 이게 영적 상태다.

2. 망대 (세계)

렘넌트 때 망대를 세우면 세계복음화할 수 있다.

3. 내용 (영적 서밋, 기능 서밋, 문화 서밋)

렘넌트 때 여러분이 랫폼이나 파수 망대나 안테나를 세우면 어떻게 되는가? 틀 림없이 다른 쪽에 세 가지 영적 서밋이 될 수밖에 없다. 기능 서밋, 문화 서밋은 따라오는 것이다. 이래야 플랫폼, 파수 망대, 안테나가 된다.

5분

렘넌트 때는 조금만 집중해도 된다. 약간만 여유 있게 일어나서 5분만 해도 된 다. 잠자기 전에 말씀 붙잡고 한 5분만 기도해도 된다. 그런데 이걸 안 한다. 렘 넌트는 무조건 아침에는 뇌를 살리는 기도를 하고, 낮에는 학업이 힘들기 때문 에 능력 누리는 기도를 해야 된다. 그리고 잠들 때는 반드시 언약을 품고 자야 된다. 간단한 메시지를 하나 듣는다든지 글을 본다든지 해야 된다.

▣ 본론

1. 언약궤 곁에

“이 어린 사무엘은 언약궤 곁에 누웠다.” 그랬다. 공부 잘하는 렘넌트들 중에서 도 언약 속에 있는 렘넌트들은 거의 다 응답을 받는다. 그래서 토요일, WRC, RCA 때 성공한 렘넌트들을 계속 소개해서 후대들이 가도록 만드는 것이다.

1) 처소

“엘리는 눈이 어두워 자기 처소에 누웠다.”

2) 말씀, 이상

그리고 “말씀과 이상이 끊어졌다.” 이러면 큰일 난다. 어려움 왔을 때 말씀 속으로 들어가야 된다.

3) 어린 사무엘

“이때 어린 사무엘은 언약궤 곁에 누웠다.” 여기에 하나님의 음성이 들렸다. 렘넌트들은 언약 속에 있는 기도가 있어야 된다. 기도 속에서 공부하면 기 능 서밋과 문화 서밋은 따라온다.

2. 음성(마음)

반드시 응답이 오는데 하나님의 음성이 들린다. 금토일 시대, 핵심, 여러분의 강단 통해서, 말씀 통해서 하나님의 음성이 내 마음에 들려야 된다. 머리에 두 면 안 된다. 우리 머리하고 하나님 머리하고 같지 않다. 하나님 아이큐는 무한 대지만 우리 아이큐는 300도 안 된다. 그러니까 믿어야 된다.

1) 세 번

세 번이나 음성이 들렸지만 사무엘이 경험이 없어서 몰랐다.

2) 엘리

이때 엘리가 얘기해 준다. 렘넌트들은 아무리 무능한 설교자라도 하나님의 음성 들을 수 있어야 된다. 아무리 모자란 목사라도 렘넌트 여러분의 기도 를 알고 있고 기도를 해 줄 수 있어야 된다. 엘리는 사무엘과 그 어머니가 누 군지 알고 있었고 왜 여기 와 있는지 알았다.

3) 삼상3:19

그러니까 “한마디 말씀도 땅에 떨어지지 않았다.”

3. 응답

이 사무엘이 나중에 자라서 어떤 응답을 받게 되는가?

1) 언약궤

사무엘이 늘 곁에 자던 언약궤 뺏겼다. 그렇다면 사무엘이 틀림없이 기도했 을 겁니다. 이 언약궤에 대한 설명을 다윗에게 틀림없이 했다. 다윗은 사무 엘의 말을 듣고, 마음에 품고 그때부터 성전 준비를 한 것이다. 나중에 언약 궤 들어올 때 춤을 추었다.

2) 미스바

이 사무엘이 미스바운동을 폈다.

3) 다윗

사무엘이 많은 사람을 살렸지만, 다윗이라는 인물을 키웠다. 실제 찾아가서 기도해 주고 언약궤 얘기했을 것이다. 다윗의 가슴에 하나님의 한을 심었 다. 응답이 올 수밖에 없다. “그날 이후로 다윗이 여호와의 신에 크게 감동되니라.”

▷ 예배 시간에 목사님의 설교로 가장 잘 들어야 되는 사람이 렘넌트다. 나이 많은 분들은 경험이 많지만, 여러분은 미래가 많이 남아 있다. 예배만 귀를 기울이고 말씀만 잘 들어도 살아난다. 어릴 때 상처받은 사람들이 트라우마 커져서 나중에 사고 낸다. 렘넌트들은 예배 회복하고 기도 회복해라.

▣ 결론

1. 파수꾼

왜냐? 여러분은 파수꾼이기 때문이다.

2. 망대

파수꾼에게는 망대가 필요하다. 망대가 없으면 파수꾼 역할을 할 수가 없다.

3. 생명

망대는 생명을 구하려고 있다. 이게 렘넌트의 사명이다.

▷ 렘넌트들이 기도에 집중할 수 있다면 진짜 모든 것 끝났다. 그때부터는 누리면 서 기다리면 된다. 응답 오는 거 따라가면 된다. 이 기도의 망대가 내게 없기 때 문에 나도 모르는 사이에 다른 망대가 만들어진다. 내 안에 사탄의 망대가 있 다? 당연히 당한다. 내 안에 하나님의 망대를 만들어라. 이게 렘넌트가 꼭 기억 해야 되는 첫 번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