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11 산업선교 - 첫 번째 기회, 마지막 기회, 영원한 기회 (딤후 3:14-17)

산업
한국어
작성일
2021-12-11 21:30
조회
6761

 지금 문 닫은 주일학교가 많다. 오히려 선교지에서는 아이들 중심으로 일어나는 것 을 볼 수 있다. 그래서 많은 것을 새롭게 해야 된다. 내년부터는 렘넌트들을 토요일 부터 교회에 불러서 집중 훈련을 하려고 한다. 중요한 사명 가지고 해야 된다. 선교 원, 어린이집, 유아원, 유치원, EMS도 시스템을 바꿀 필요가 있다. 너무 많은 행정, 예산에 치중하지 말고 일본어를 잘 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사람 중심으로 모이고 이 사람에게 월급을 줄 정도만 헌금하면 된다. 아이들을 어떻게 살릴 것이냐에 초 점 맞춰야 된다. 아이들은 복음 한 번도 못 들어봤다. 첫 번째 기회이다. 여러분 손 을 떠나는 날 마지막 기회가 되는 것이다. 이 아이들이 정확한 복음을 받았다면 영 원한 기회가 된다. 성경이 증거하고 있다. 딤후 3:14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 고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알았다. 온전케 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어릴 때 받았다는 것이다. 그러니 디모데는 달랐다. 이걸 해야 된다. 행정, 절차, 예산은 이것을 위해 서 있는 것이다. 

 

▣ 서론_ 아이들에게 전달 못하고 있는 세 가지 

1. 완전 복음(Complete Gospel) - 아이들에게 완전한 복음을 각인시키지 못하고 있다. 

2. 기도(Prayer) - 실제 기도에 대해서 올바르게 가르치지 못하고 있다. 

▷ 이거(서론 1, 2) 안 되어지면 다 안 된 것이다. 그 이유 중 하나가 이거(서론 1, 2) 안 되는 사람들이 가르치니까 그렇다. 복음 알고 기도할 수 있다면 끝난 것이다. 본질을 놓치면 안 된다. 

3. 달란트(Talent) → 전도의 실제(Evangelization) – 달란트는 하나님이 주 시는 것이다. 이거(서론 1, 2) 안 되니까 달란트는 흔들릴 수밖에 없다. 이 래서 가장 쉬워야 되는 전도의 실제가 안 보이는 것이다. 

▷ 기도의 비밀 가진 사람은 문제 와도 괜찮다. 답이 보이니까. 죽음이 와도 괜찮다. 이유 아니까. 내가 기도할 수 있으면 애들과의 생활 속에서 기도 전달된다. 

 

▣ 본론_ 미래 캠프(Future), 기도 캠프(Prayer), 달란트 캠프(Talent) 

▷ 내년에 본격화할 것이다. 렘넌트들 아예 토요일에 부를 것이다. 이걸 더 강화시 킨다면 매일. 교회에서 미션스쿨, 선교원 하면 된다. 청년들 일어나고 대학생, 실 력 있는 사람들 일어나서 후대 살리고 교회 헌신해야 된다. 

1. 미래 캠프 – 진정한 눈물(Tears)을 아는 렘넌트 

1) 딤후 1:3-5 미래를 알았던 것이다. 

2) 딤후 2:1-7 영적 군사, 선수, 농부의 특징이 항상 누리는 것이다. 

3) 딤후 3:1-13 아무리 잘해도 고통의 때, 멸망의 때가 올 것이다. 그러므로 너는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2. 기도 캠프(Contents) – 가장 중요한 내용을 알고 있다는 말이다. 하나님이 가장 원하시는 컨텐츠가 있어야 기도가 되는 것이다. 

1) Trinity - 성삼위 하나님과 5력 

2) 9 Settings - 우리의 영혼 속에 보좌의 축복 9가지가 세팅되어야 된다. 

3) 3 Ages - 전무후무의 축복을 넘어서 교회든, 개인이든, 현장이든 3시대가 있다. 

3. 달란트 캠프(Challenge) – 시대 살릴 수 있는, 도전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1) 구원에 이르게 하는 하나님의 비밀 

2) 지혜 

3) 온전케 하는 것 

▷ 도전하는 달란트 - 구원의 비밀을 누리고 하나님의 지혜를 가지고 온전한 것 을 누리는 것 

 

▣ 결론_ 다른 종교단체가 따라 할 수 있으니까 비밀스럽게 하라(Secret). 

▷ 교회에서는 다른 것 하고 있을 때 3단체는 네피림 운동하고 있다. 더 무서운 것은 교회가 모르고 3단체 따라가고 있다. 하나님의 것은 하나도 얘기하지 않는다. 여 러분은 하나님의 것을 얘기해야 된다. 3단체는 비밀스럽게 하면서 후대를 완전 히 장악했다. 

▷ 후대를 제대로 못 살리면 아무것도 안 된다. 렘넌트운동은 하나님의 복음적, 영적 한이다. 아무리 좋은 것을 경험했다 해도 복음이 안 들어가 있다? 어떻게 되겠 는가. 기도할 줄 모른다? 뭘 누리겠는가. 세계 살리는 도전하는 달란트는 하나님 이 주시지, 사람이 만들어내는 게 아니다. 이걸 해야 된다. 여러분은 충분히 할 수 있는 조건을 다 가지고 있다. 방향만 바로잡으면 된다. 확실한 제자 중심으로 뭐 든지 할 수 있다. 이 일이 전 세계 선교까지 연결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