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5 주일 1부 - 응답을 뛰어넘은 사람들 (단 1:8-9)

주일1부
한국어
작성일
2021-12-05 23:05
조회
4858

 1. 성도들의 세 가지 고민 

1) 참 힘들었다. 지금도 힘들다. 

2) 내가 어려울 때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 없다. 

3) 기도를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다. 

2. 세 가지 고민은 확실히 하고 넘어가야 

1) 힘들었다고 하는 그 시간은 사실상 가장 중요한 시간 – 모세가 힘들 때 하 나님은 모든 응답을 준비하셨다. 

2) ‘누가 도와줄 사람 없나?’ 이게 가장 큰 실수. 하나님의 말씀으로부터 답 찾아야 된다. 

3) 기도가 세팅(setting)되어야. 응답이 오기 시작하면 여러분에게 힘이 생기 기 시작 

3. 기도 시작하면 ‘미리’ 알게 하시는 하나님 

1) 하나님 있는 자와 없는 자가 있다. 하나님 안 믿는 사람은 짐승 수준 

2) 하나님 믿는 사람들 중에도 복음 아는 자와 모르는 자 있다. 복음 모르는 자는 종교인 

3) 복음 아는 자 중에도 미리 아는 자가 있고, 모르는 자가 있다. - 다니엘은 미리 알았다. 내가 여기에 포로 되어 온 것은 세계선교! 하나님의 백성은 모든 일어나는 게 세계선교다. 모든 문제 세계 선교다. 

 

 ▣ 서론_ 기도하기 이전에 있어야 될 세 가지(뜻을 정하여) 

1. 하나님의 자녀는 하나님의 뜻을 정확하게 보는 것이다. 

▷ 렘넌트 7명이 승리한 이유는 하나님의 뜻을 정확하게 붙잡은 것이다. 하나님의 뜻을 정확하게 붙잡아야 뜻을 정하는 것. 하나님의 뜻과 언약을 정확하게 붙잡으면 이때부터 응답 시작되는 것이다. 

2. 응답 아닌 것을 아는 것이다. 

1) 바벨론이 전 세계를 잡아가고, 죽이는 것이 응답 아니라 저주임을 안 다니엘 

▷ 여러분이 알아야 하는 게, ‘세상이 대단하다.’ 그게 응답인가? 여기에 속아버리 는데 무슨 응답을 받겠는가! 우상숭배 막 하니까 능력 나타난다. 응답 아니다. 

2) 포로 되어 갔는데 총리까지 올라섰다(출세). 이 또한 응답 아님을 안 다니엘 

3) 하나님이 나를 여기로 보낸 것은 선교지로 보낸 것임을 안 다니엘 

3. 참 응답이 뭔가 아는 것이다. 

▷ 다니엘은 하나님의 뜻이 뭔지, 내가 있는 이 자리는 응답이 아님을, 진짜 응답은 따로 있음을 안 것이다. 

1) 성삼위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는 증거가 참 응답 

2) 보좌의 축복으로 9가지 세팅(setting)되는 것이 참 응답 

3) 교회와 성전이 뭔가를 아는 것이 참 응답의 시작 

4) 그 결과 왕 네 명에게 하나님 살아계시고 함께하는 답을 준 것이 진짜 응답 

 

▣ 본론_ 응답을 뛰어넘은 다니엘의 세 가지 이유 

1. 다니엘은 과거의 이유를 아는 자 

과거를 상처로 남긴 사람이 많은데 그러면 실패한다. ‘과거는 잊어버린다.’ 하는데, 그 것은 있을 수 없는 이야기다. 과거, 거기에 굉장한 메시지가 들어 있다. 그걸 찾아야 

1) 이스라엘이 영적으로 힘이 없었다는 사실을 다니엘이 안 것 

2) 성전이 파괴되고, 왕이 포로 되어 가고, 이스라엘의 인재들까지 포로 된 것 에 대한 이유를 다니엘이 안 것 

3) ‘이스라엘이 영적으로 힘을 잃고 포로로 비참하게 왔는데, 내가 여기서 증거를 보이겠다. 증인으로 서겠다.’ 언약 잡은 다니엘. 나의 과거를 쳐다보면서 ‘내가 증인으로 서겠다.’ 하면 반드시 응답 

▷ 과거는 잊어버리면 안 된다. 상처 되면 안 된다. 완전 발판 삼아야 한다. 

2. 다니엘은 오늘의 이유를 아는 자 

1) 여기에 붙잡혀 온 것은 하나님의 백성이 복음 놓치고 당연히 일어나야 할 일 이 일어난 것(당연성) 

2) 그래서 나를 여기에 세우셨구나. 그걸 보고 필연이라고 한다(필연성). 

3) 그렇다면 나는 여기서 증거를 보이겠다. 그걸 보고 절대라고 한다(절대성). 

▷ 오늘의 이유를 보자. 여기가 선교지다. 여러분이 처한 데가 선교지다. 그 언약만 붙잡아 버리면 응답은 따라온다. 절대 놓치면 안 된다. 

▷ 왕이 먹도록 명령한 우상 재물을 안 먹겠다. 다른 건 못해도 나는 오늘 여기서 영 적 서밋(summit)이 되겠다. 이게 오늘의 이유다. 여러분은 어디를 가든지, 아무리 어려움 와도 영적 서밋(summit) 될 수 있다. 그러면 그 응답은 오는 것. 

3. 다니엘은 내일의 이유를 아는 자 

▷ 과거, 오늘, 내일을 우리는 피할 수 없다. 

1) 나는 이 지역에 파송된 평신도 선교사다. 그게 내일의 이유다. 

2) 나는 현장 선교사다. 그대로 응답 됐다. 

3) 나는 치유하는 선교사다. 

 

▣ 결론_ 복음을 아는 자는 기도를 안다. 

1. 뜻을 정했다는 의미 

1) 단 1:8-9 다니엘이 뜻을 정하여. 뜻을 정했다는 건 기도했다는 말 

2) 단 6:10 하루에 세 번씩 전에 행하던 대로. 뜻을 정했다는 말은 누림이다. 진짜 하나님의 응답을 기다린 것이다. 

3) 단 10:10-20 주의 천사장을 보내사 다니엘에게 기도 응답하는 내용이다. 시대 문제를 해결하는 큰 도전을 보여준 것 

▷ 어머니들의 기도는 많은 안의 것을 살린다. 아빠들의 기도는 후대들의 미래와 밖 의 것이 살아나기 시작한다. 조지 뮬러는 고아들을 키우는 데 그냥 24기도, 모든 것 이 기도였다. 

▷ 기도는 창조주 성삼위 하나님의 것을 누리는 재창조다. 

2. 다니엘의 기도를 시작하고 회복해야 된다. 

1) 그 다니엘의 기도 속에는, 보좌가 움직이는 하나님의 역사가 있다. 

2) 성삼위 하나님 주시는 보좌의 축복 9가지가 우리에게 임하는 가장 큰 축복 인데 교회는 보좌의 그림자이다. 

3) 기도 회복하면 예배가 완전히 다르다. 틀림없는 응답 오게 된다

3. 혼자 있으면 힘들다. 거기에서 제일 중요한 걸 찾아내는 기도해라. 아무도 도와줄 수 없다고 생각하는 렘넌트들은 사람 도움을 받으려고 하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을 정확히 잡아라. 이때 하나님은 불신자 통해서도 역사하신 다. 모든 렘넌트들 24의 축복이 왔다. 새 은혜 입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