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0 2024 세계대학수련회 2강 - 세 가지 뜰의 모델

작성일
2024-01-31 19:40
조회
2379

대학 때 여러분은 확실한 결론을 내려야 된다.

제가 아는 분 한 분이 우리나라에서 제일 좋은 대학을 나왔다. 그리고 제 일 좋은 회사에 취직했다. 그것도 너무 일을 잘하니까 기획실에, 쉽게 말 하면 제일 높은 사람을 모시는 자리에까지 일했다. 경쟁 속에서 올라갔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육십이 안 됐는데 은퇴했다. 나와서(은퇴하고 나와서) 여기저기 사업을 하는데 잘 안되었다. 그리고 영적 문제가 왔다. 그래서 본인이 영적 문제 왔다고 얘기할 정도로 힘이 들었다.

나는 그분을 보면서, 참 잘 생기고 인품이 좋다. 일을 한번 시켜봤더니 너 무 잘했다. ‘아, 역시 그런 데(좋은 회사) 일한 사람이 다르구나.’ 할 정도로 일을 잘했다. 단지 이 사람에게 영적인 힘만 없다. 이게 문제다. 그러니까 한 교회에서 신앙생활도 할 수가 없다. 영적인 힘이 없으니까 그리스도로 끝났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헤맸다. 결론 빨리 내셔야 된다.

의식주, 네피림, 777 파수꾼

90%의 사람들이 이거(의식주) 때문에 산다. 어떤 사람 극빈, 어려운 사람 있고 어떤 사람은 괜찮은 사람이 있다. 여러분이 이거(의식주) 때문에 산 다면 이런 수준이라면 평생 가난해야 된다. 직업이 뭐든 상관없다.

이 틈을 타고 네피림이 파고든 것이다. 거의 현실이다. 그래서 여러분은 대학 때 다짐해야 한다. 생각한 대로 응답 온다.

이거(777 파수꾼) 되야 된다. 대학 때 이래야지, 여러분 때는 ‘맞다.’라고 생각만 해도 응답 온다. 나이가 많이 들어서는 연습해도 잘 안 되는데 여 러분 때는 믿어지기만 해도 역사 일어난다. 결국 내 수준만큼만 응답받는 다. 그렇지 않은가? 아무리 노력해도 그릇만큼만 담기는 것이다. 여러분이 아무리 아무리 기도해도 사이다 뚜껑에는 많이 안 담긴다. 그래서 지금부 터 빨리 확실한 결론부터 내려야 한다. 세계 살리는 24 25 영원의 언약을 잡았는데 오늘 두 번째 시간에는 학업이, 내 업이 어느 정도 되면 되느냐 는 것이다.

세 가지 뜰의 모델

세 가지 뜰의 모델이 돼야 된다. 이게 기준이다. 절대로 놓치면 안 된다. 이 미 1강에서 영적인 힘을 여러분 가지기 시작한다면, 집중한다면 오게 돼 있다. 누가 뭐래도 여러분 가지고 있는 생각만큼 응답 온다. 어쩔 수가 없 다. 아무리 박사라도 얘기해 보면 좀 한심한 사람 있다. 그 이상 못 받는 다. 심지어 훌륭한, 공부도 많이 한 사람이 교회 와서 “나는 하나님의 은혜 가 너무 감사하다.” 이렇게 해야 될 것인데 “내가 교회에서 한 일이 많은 데…….” 이 정도 수준이면 벌써 아닌 것이다. 그런 사람 많다. “내가 얼마 나 많이 헌신했는데…….” 이렇게 말한다. 맞는가? 여러분 앞으로 그런 일 꾼 되면 안 된다. 여러분 것을 다 바쳐놓고 다윗처럼 주님의 은혜라고 얘 기해야 된다. 그러고 정답을 얘기했다. “하나님이 주신 것으로 드렸을 뿐 입니다.” 그게 큰 일꾼이다. ‘어떻게 하면 다윗을 몰아내고, 우리 아들이 왕 돼야 될 것인데…….’ 이 생각만 늘 한 사람이 사울이다. 그러니까 귀신 들려 버렸다. 당연하다.

우리는 그러고 있는데 네피림들은 세계를 장악하기 시작했다. 그러면 여 러분의 업, 학업, 직업, 산업이 세 가지 뜰을 세울 수 있어야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