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7 주일 2부 -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는 것 (삼상 16:15-23)

주일2부
한국어
작성일
2021-10-17 22:34
조회
4548

요약

▷ 오늘 우리가 받을 응답의 제목은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는 것이다. 세상에서는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는 것을 우리가 하도록 하나님이 주신 것이다. 그래서 “영접 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자격을 준다고 해야 되는데 권세를 주신다”라고 하셨다. 그래서 아무도 할 수 없는 이것을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이다. 이 권세를 누리는 것이다.

▣ 서론_ 권세 누림

1. 사울 왕 – 귀신들렸다. (여호와의 신이 떠나고 여호와께서 부리는 악신이 임했다)

1) 많은 정치인

2) 전문인들

3) 의사

2. 언약 가진 자 - 위의 사람들로는 고칠 수 없다. 하나님의 언약으로 고친 것 이 아니라 언약 가진 자의 능력으로 하나님이 고치신 것이다.

3. 지금

1) 미국 - 네피림

귀신 들린 자들이 많다. 정신병자들은 의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귀신 들린 자 는 의사가 고칠 수가 없다. 3단체는 본격적으로 귀신들리게 만드는 일을 하고 있고 네피림 행사를 하면서 명상하는 대학을 세웠다. BTS도 거기를 졸업했다. 교회가 꿈 도 못 꾸는 것들을 귀신들린 자들이 하고 있는 것이다.

유럽 - 동성애 팀을 이뤄서 분위기를 장악하고 있다.

2) 일본 - 완전 귀신 들려서 길에서 얘기하는 사람이 많다. 귀신 문화로 표 안 나게 사회생활을 못하는 사람이 많다. 80프로(%) 사람들이 상대방 눈을 못 마주친다.

3) 237 - 한국과 237에도 심각하다.

▣ 본론_ 권세 사용 (다윗은 이 권세를 누리고만 있는 것이 아니고 사용을 했다)

1. 이유 (다윗은 이유를 알고 있었다)

1) 원인 - 창 3, 6, 11장에 많은 사람들이 귀신들리고 영적 문제 오는데 그 원 인을 모른다.

2) 몸부림친다 - 행 13, 16, 19장(무속, 점술, 우상 숭배자를 찾아간다)에 몸부 림치면서 종교, 교회를 찾아간다. 교회 가도 복음 못 깨달으면 종교와 같은 것이다.

3) 말 못 할 문제 - 6가지 운명에 빠져 있다. 사탄에 잡혀 우상에 빠지고 정신 의 병, 육신의 병이 오고 지옥 배경에 살다가 자녀도 똑같은 인생을 살게 된 다.

2. 해답

1) 하나님이 주신 권세

- 창 3:15 여자의 후손이 사탄의 권세를 깨뜨린 것이다.

- 출 3:18 피 바른 날 흑암 권세를 꺾었다.

- 삼상 16:13 이날 이후로 여호와의 신에 크게 감동되었다.

2) 권능 (하나님이 주신 권세가 네게 임할 때 )

- 삼상 16:23 찬양하는데 사울에게 붙은 악신이 떠나가게 되었다. 이 일은 다윗 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고 계속 일어나고 있는 일이다. 마틴 루터는 찬양의 사 람이었다. 우리가 예배 때 찬송할 때 악령이 떠나가는 것이다.

3. 미래에 대한 해답

1) 강대국 - 블레셋에 대한 미래를 알고 있었다.

2) 우상 - 성경은 우상숭배에 대한 예언이 있다.

3) 이스라엘 - 복음 가지고 못 누리는 이스라엘이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한 예 언이 있다.

▷ 이 세 가지 멸망에 대해, 얘기할 때마다 세상이 아무도 가르쳐 주지 못하는 답을 아는 사람을 통해 회복될 것이라고 하셨다. 이것을 보는 눈이 있어야 된다.

▷ 성전건축 진행하기 전에 237, 치유, 서밋을 제대로 준비해야 한다. 큰 시설이 필 요한 것이 아니라 그 내용이 중요한 것이다. 237에 맞는 조명, 방송시스템을 준비 해야 한다.

▣ 결론_ 권세 충만

▷ 사울 왕에게 쫒겨난 악신은 기회가 되면 또 찾아온다. 그러나 다윗에게는 안 왔 다. 와봐도 소용이 없다. 이것이 중요하다. 사탄이 완전히 무릎 꿇게 만들어라!

1. RT 7명 - 사탄을 완전히 무릎 꿇게 만들었다.

요셉의 형들과 보디발은 요셉이 복수할 것이라고 생각했으나, 요셉은 막강한 세계 총리가 되었지만 “하나님이 나를 앞서 보낸 것이다.”라고 했다.

2. 다윗 - 사울 왕이 다윗을 건드렸지만, 다윗은 눈도 깜짝하지 않고 사탄을 무릎 꿇게 만들어 버렸다.

3. 초대교회 - 초대교회가 이것을 완성했다.

▷ 지금까지 뭐 안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진짜 해야 될 것이 있기 때문이다. 마음 속에, 기도 속에 셋팅 된 만큼 응답이 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