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31 주일 2부 - 선교할 수 있는 사람 (삼상 20:1-11)

주일2부
한국어
작성일
2021-10-31 22:26
조회
4363

▷ 앞으로 남은 개인의 시간표, 교회 시간표가 중요하다. 하나님께 쓰임 받을 수 있 는 사람과 교회는 선교할 수 있어야 한다. 선교하려고 하면 먼저 복음이 무엇인지 알아야 된다. 많은 분들이 복음을 다 안다고 생각하는데 현장에서 전도하다 보면 구 원받은 하나님 자녀의 확신이 있는 사람이 거의 없다. 복음을 진짜 알면 기도가 무 엇인지 알게 되고 그때 세계가 보인다. 이 사람이 선교할 수 있다.

▣ 서론

1. 요셉, 모세, 포로, 속국

▷ 하나님이 세계선교를 모르니까 요셉을 보내신 것이다. 애굽이 전 세계를 움직이 고 있기 때문에 요셉을 통해 하나님이 누구인지 알게 하신 것이다. 요셉이 죽자 모 세를 세워 유월절 피 바른 날 해방되게 하셔서 전 세계에 설명하신 것이다. 그 이후 또 이것을 놓치니까 포로되고 결국 로마에 속국 된 것이다.

2. 다윗 - 요나단, 제일 안 도울 줄 알았는데 다윗이 세계복음화할 수 있도록 도운 인물이 요나단이다.

3. 바울 - 복음을 깨달은 초대교회는 바울 같은 인물 가지고 세계복음화를 한 것이다.

1. 비대면 선교전략 - 3단체에서는 이미 비대면 전략을 가지고 세계를 장악 했다.

2. 237, 5000종족에 복음 가진 인재를 찾아서 키워야 되는 것이다.

3. 성경에 제일 중요한 단어가 남은 자, 흩어진 자, 나그네, 숨겨둔 자. 빨리 237에 이런 사람들을 찾아내고, 불러들이고, 파송해야 된다.

▷ 평신도선교에서 꼭 기억해야 할 것

▷ 이 선교를 아는 모든 중직자의 재산은 하나님이 책임지신다(롬 16:25-27). 영 세 전에 숨겨두었다가 세세무궁토록 나타낼 영광을 지금 우리에게 주시는 것이다. 요셉, 모세, 다윗 같은 인물 하나가 나오니까 전 세계에 복음이 증거된 것이다. 이런 인재들을 237나라에서 찾아야 되는 것이다.

▣ 본론

1. 이새의 그릇 - 굉장한 선교의 준비

1) 시 78:70-72 목동으로 있으면서 찬양, 말씀 묵상, 골리앗 이기는 기능이 나 왔다. 더 중요한 것은 이미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기르는 자, 즉 왕으로 지명 한 것이다.

2) 삼상 16:1-12 사무엘이 기름 부으러 왔을 때 이새가 다윗을 소개한다.

3) 삼상 17:18 전쟁이 일어났는데 다윗을 증표를 받아오도록 심부름을 보낸다 (이스라엘의 중요한 교육 방법).

2. 사무엘의 전달

삼상 16:13 이 날 이후로 다윗은 여호와의 신에 크게 감동되니라

1) 복음 안에 있는 3초월(보좌, 시공간 초월, 237 빛) 들어있다 - 이것을 플랫 폼이 되도록 만들어라. 이 플랫폼이 다윗에게 만들어진 것

2) 숨겨진 3타워 - 창 1:27 내 속에 하나님의 형상, 창 2:7 하나님이 우리에게 생령을 불어 넣으셨다. 창 2:1-18 에덴의 완전한 축복, 이 부분이 회복되어 지는 것이 복음이요, 이걸 누리는 게 기도다. 이것 저것 다른 것 달라고 할 필요가 없다. 오직 그리스도, 오직 하나님 나라, 오직 성령으로 충만해지면 끝나는 것이다.

3) 이때 안테나가 나오는데 - 세 가지 전무후무가 나온다. 내 속에 있는 것과 하나님의 것이 딱 연결. 이게 소통되어 안테나가 되는 것

3. 요나단의 도움

1) 결정적 도움 - 결정적인 시간에 다윗이 피하도록 도와주었다.

2) 현실적 도움 - “니 마음에 소원이 무엇이든지 내가 그것을 이루리라.”

3) 미래 살릴 도움 - 최고의 선교

▣ 결론_ ‘후대 시스템’ 갖춰라!!

▷ 태영아부터 시작해서 렘넌트 서밋까지 후대 시스템 갖추고 시작해야 한다. 이것 이 진짜 선교다. 문이 열리는 데로 선교원, 유아원, 중국어 교실 하면 된다. 후대 키 우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

1. 237 다민족이 올 수 있도록 준비해라.

2. 치유 - 아직 가보지 못한 많은 237나라, 5천 종족을 치유해야 된다. 복음 이 무엇인지, 기도가 무엇인지 알아야 치유가 되는 것이다.

3. 서밋 - 이들을 올바른 서밋으로 만들어야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