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17 세계청소년수련회 1차 3강 - 미래 살리는 영원한 망대

작성일
2024-01-19 19:07
조회
1557

강의를 듣고 이렇게 내 것으로 만드는 그런 포인트가 있어야 된다. 또 주 일날 교회에 갔을 때도 그 포인트를 잘 붙잡을 수 있어야 된다. 특히 우리 목사님들과 저는 성경에 있는 것을, 우리 응답받은 것을 증인으로 하기 때 문에 세계를 살릴 수 있다.

자, 그러면 1강의 뭐냐 할 때, 내 안에 안 보이는 망대를 만든다는 것이다. 그러면 지금부터 어떻게 해야 되는가 하니까, 많은 거를 바꿔 가야 된다. 여러분 지금까지 들어와 있는 것들이 나쁘다기보다는 바꿔 가야 된다. 어 렵게 생각하지 말고, 제가 우리 부모님하고 몇십 년 사는데 바꿀 게 많았 다. 그거 바꾸는 것이다, 복음 가지고. 또 교회 가보니까 교회가 너무 힘이 없다. 바꿀 게 많더라. 그거 바꿨다. 그리고 막상 현장에 가보면 사람들이 거의 다가 이렇게 힘들고, 거의 다 엉터리다. 그거 바꾸는 거 한 것이다. 그 게 나의 망대다. 지금부터 여러분은 그래야 다른 사람 바꿀 수 있다. 그래 서 우리 렘넌트 가는 곳에는 변화가 일어나게 된다. 렘넌트 7명 가는 곳마 다 변화가 일어났다. 그 힘이 있어야 된다.

자, 2강은 뭐냐? 영원한 작품 만들어라. 그것도 어렵지 않다. 제가 이게 복음을 깨닫고 난 뒤에 너무나 제 주위에 아픈 사람들이 많더라. 기도도 할 줄 모르고, 또 전도도 할 줄 모르고. 그러면 작품 만들어야 될 거 아닌 가. 그래서 기도에 관한 거, 호흡에 관한 거, 정확하게는 말할 수 없지만은 100권 넘어 읽었다. 전도에 관한 책은 한국말과 영어로 된 거는 다 읽었 다. 저는 언어를 두 개밖에 모르니까, 영어하고 한국어로 된 거는 다 읽었 다. 심지어 기도에 대해서는 저 종교단체들 하는 거까지 다 읽어 봤다. 이 걸 보고 나니까 하나님의 말씀이 보이는 것이다. ‘아, 이 하나님의 말씀이 답이구나.’ 그걸 보고 편집이라고 한다.

지금부터는 여러분은 작품을 만들기 시작해야 된다. 꼭 마음에 담고 지금 부터 시작해야 된다. 어느 거 해야 될 거냐, 그거는 본인들이 결정하면 된 다. 어느 것이든 상관없다. 저는 제 주위에 아버지를 비롯해서 많이 아픈 것이다. 그래서 건강에 대한 공부를 한 것이다. 그래서 저는 87년도부터 호흡하는 이 기도, 계속했다. 그래서 지금까지 전혀 아픈 데는 없다. 그리 고 이렇게 무슨 약을 먹어야 된다? 없다. 계속 그렇게 했는데 놀랍게도 이 빨도 한 개도 안 썩었다. 그 정도로 이렇게 계속 제가 작품을 만들기 시작 한 것이다. 그리고 전도에 관한, 치유에 관한 이거 했는데. 지금 전도운동 에 쓰이고 있다. 그래서 제가 전하는 복음 듣고, 얘기 듣고 건강해진 사람 굉장히 많다. 그러니까 여러분이 작품을 만들기 시작해라. 그러면 1강 2강 을 완전히 이해한 것이다. ‘아, 지금부터 내가 바꾸러 가야 되겠구나.’

안 바꾸면 안 된다. 안 바꾸면, 여러분은 앞에 기성세대 수준 되어 버리면, 앞의 세대를 못 살아간다. 부모님이 나쁘다 이 말이 아니고, 감사하지만 부모님 수준 되면은 앞으로 시대는 살기 힘들다. 우리나라에 김형석 교수 라고 있다. 거의 100세가 다 되어 간다. 그런데 얼마 전에 강의를 내가 들 어보니까, 아무래도 나이가 많으니까 발음은 조금 옛날하고 다르더라. 그 런데 특징이 뭐냐? 젊었다. 생각은 청년이다, 보니까. 그러니까 시대를 바 꾸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여러분은 꼭 기억해야 된다. 그래서 여러분이 렘넌트 7명처럼 교회도 바꾸고, 집안도 바꾸고, 바꿔야 되는 것이다. 어렵지 않다.

미래 살리는 영원한 망대

오늘 3강은 뭐냐? 마지막 강의인데 여러분 꼭 기억해야 될 게, 이제는 미 래를 살리는 영원한 망대를 세워라. 이걸 세워야 된다. 이거 세우는 파수 꾼이다. 그래서 여러분에게 있는 응답, 현재 있는 어려움, 괜찮다. 그거는 미래와 영원한 것을 준비하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시간표이기 때문에 괜 찮다.

자, 좀 간단하게 여러분이 이해하도록 이야기하겠다. 기독교인이 거의 응 답 못 받고 있다. 그렇게 생각 안 하는가? 옆에 주위 사람 자세히 보라니 까. 나를 쳐다봐라. 거의 응답 못 받고 있다. 왜냐하면 성경에 있는 걸 안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무도 안 하기 때문에 여러분은 세상 바꾸는 거 굉장히 쉽다.

서론_ Nobody

거의 안 하고 있다.

본론_ 아무도 믿지 않는 비밀

뭘 해야 될 것이냐, 하는 것이다. 그걸 오늘 본론에서 얘기한다. 또 특히 아 무도 믿지 않는 비밀이기 때문이다. 비밀이다. 안 믿어, 사람들이. 그러니 까 쉽게 누릴 수 있다. 그래서 저는 응답받는 게 제일 쉽고, 전도하는 게 제 일 쉽다. 그래 여러분이 이렇게(서론, 본론) 되어야 된다.

결론_ 기성세대

그러면 결론은 무엇인가? 기성세대가 못한 걸 여러분 해야 된다. 그래야 여러분은 이제 미래의 사람이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