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19 세계청소년수련회 2차 3강 - 미래를 위한 영원한 망대의 파수꾼

작성일
2024-01-21 13:25
조회
4068

지금부터 여러분이 가는 길은, 정말 성공하는 데 부모님도 교사도 아니다. 여러분이 혼자 살아남아야 된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세계를 움직이는 파 수꾼의 시간표를 확보해야 된다.

임마누엘 칸트는 평생 하루도 빠지지 않고 기도하면서 새벽 등산을 했다 고 한다. 또 에디슨은 시간을 아끼기 위해서 침대에 자지 않고 거의 의자 에 잤다고 한다. 그런데도 일부러 바닷가에서 집중하는, 기도하면서 낚시 를 했다고 한다. 그래서 에디슨은 “나의 모든 연구는 바닷가에 집중하면서 나온 것이다.”라고 얘기했다. “만약 바다와 낚시가 없었더라면 나의 모든 연구는 물에 잠겨 있을 거다.” 이렇게 표현했다.

우리가 사실은 시간을 내서 매일 산책을 한다? 불가능할 수 있다. 또 우리 가 일부러 특별한 시간 만들어서 한다? 한번은 되겠지만 지속하기는 힘들 다. 그래서 렘넌트들의 특별한 생각을 가지고 가야 되겠다.

조금 여유있게 일어나시기 바란다. 조금 여유를 가지고 일찍 일어나서 내 가 기도하면서 준비한다? 이것도 쉬운 일이 아니다. 아침 시간이 가장 중 요하기 때문에 오늘부터 여러분이 아침에 일어나면 활동하면서 계속 기도 해 보시라.

예를 든다면 제가 오늘 새벽 5시에 일어났다. 여기 10시에 도착할 때까지 5시간 동안 무엇을 했겠는가? 물론 세수도 하고 다 했겠지만 계속해서 기 도하면서 편안한 호흡을 계속한 것이다. 그냥 편안하게 하면 된다. 그러면 여러분의 뇌는 다른 사람보다 한 10배 정도로 좋아진다. 과학적으로, 의학 적으로도 증명되었다. 실제 영적으로도 저는 체험했다.

아침에 눈 뜨면 학교 간다든지 교회 간다든지 있을 거 아닌가. 다른 시간 을 내서 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냥 눈뜸과 동시에 계속해서 기도에 들 어가면서 호흡을 계속하라는 말이다. 전혀 어렵게 하지 말고 천천히 코로 들이쉰다. 입으로 들이쉬면 안 된다. 잠잘 때 입 벌리고 자는 사람은 반드 시 빨리 죽는다. 내쉴 때는 많이 내쉰다고 생각하면 된다.

만약에 목사님들이 아침 시간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서 천천히 호흡한다면 모든 병이 나을 것이다. 거의 다 호흡을 잘못해서 병이 걸린다. 왜냐하면 제대로 된 산소 공급이 안 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많이 내쉬지 않아 몸속에 있는 독소는 남아있기 때문이다. 가장 영향을 주는 곳 이 뇌다. 제가 아침에 일어나서 5시간을 기도로 계속하면서 깊은 호흡을 계속했다. 5여러분이 아침에 눈 뜨면 가만히 앉아서 기도할 필요도 없다. 다 하면서 이걸 조절하라는 말이다.

2019년에 노벨상 받았다. ‘호흡이 얼마나 중요한가?’ 하는 것이 노벨상 받 았다. 두 사람인가, 세 사람이 같이 썼는데 과학적으로 의학적으로 증명을 한 것이다. 이런 기도를 시작해라. 어떤 면에서는 지금도 계속하면서 하는 게 좋다. 그리고 낮이나 밤은 응용이 되어진다. 제일 중요한 거는 혼자 있 는 아침 시간이다.

우리는 어떻게 하면 잘 먹고 살 수 있겠냐? 대부분 사람 그렇다. 그것은 세 계복음화할 수 있는 수준이 못 된다. 우리가 어떻게 하면 성공하겠냐? 성 공해야 하지만 그것 가지고는 세계복음화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