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08 구역공과 - 성삼위 하나님의 구원과 25 응답 (마 16:16)

구역공과
작성일
2023-01-08 18:43
조회
9396

 올해 꼭 받아야 될 응답이다. ‘성삼위 하나님의 구원과 세상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25 응답’이다. “주는 그리스도시요(마 16:16)”, 그리스도 아는 이 단어로 성삼위 축 복을 알게 된다. ‘Christmas’는 그리스도의 날이라는 말이다. 

▣ 서론_ 다 이루었다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다 이루었다.”라고 하셨다. 그런데 우리는 잘 안되고 있 으니까 다른 것을 붙잡게 된다. 안되는 거기서 정확한 시작을 해야 된다. 요셉이 마 지막 때 “형들이 나를 판 것이 아니고 하나님이 나를 앞서서 보내셨다.”라고 고백했 다. 그래서 요셉이 노예로 왔을 때 하나님이 보내셨다고 했다. 거기서 중요한 시작 을 한 것이다. 그러니까 하나님이 요셉이 일하는 데 전부 축복을 하신 것이다. 이것 은 나이와 상관없이 ‘눈에 안 보이는 것’이다. 요셉의 형들은 눈에 보이는 것만 아니 까 망한 것이다. 


영적 세계 

(요삼 1:2) 

뇌, 영혼, 나라 

그림 

(행 2:17-18) 

24·25·00 

시대 

 ▷ 그래서 우리에게 영적 세계가 굉장히 중요하다. 그래서 요삼 1:2에 “네 영혼이 잘됨 같이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기도한다.”라고 했다. 이럴 때 우리가 생 각하는 것과 말하는 것이 전부 뇌에 각인된다. 그 정도가 아니고, 영혼에 각인되고 보 좌와 영원한 것과 연결된다. 그래서 틀린 것이 발견될 정도로 확실한 그림을 갖고 있 어야 된다. 그래서 행 2:17-18에 성령 충만 받고 “예언할 것이요, 환상을 보고 꿈을 꾸리라.”라고 했다. 이것이 늘 기도가 되도록 확실해야 되고 오늘부터 찾기 시작하면 미래를 바꾸는 것이 되고 우리가 공부한 것과 나이와 상관없이 시대가 보인다. 

▣ 본론_ 비밀 

그래서 하나님이 세상 사람들과 기독교인도 전혀 모르는 비밀 몇 가지를 말씀하셨다. 

1. 영세 전 그리스도 (과거) 

영세 전 그리스도를 모른다는 말은 굉장한 것과 관계있다. 과거에서부터 오는 재앙 이 있다. 

1) 창 1:26- 27 영세 전 그리스도란 말은, 창 1:26-27에 “우리가 우리의 형상 대로 사람을 만들자”라고 하셨다. 벌써 창조 때 성삼위 하나님께서 역사하 고 계셨다. 이 말을 못 알아들으니까 우리에게 있는 영적 상태, 과거 것 이런 것들이 왜 지금 이 응답과 관계있는지, 없는지를 모르는 것이다. “다윗도 예 수 그리스도 믿고 구원받았다.”라고 했다. 

2) 창 1:2 (흑암) 영세 전부터 창 1:2에 흑암, 공허, 혼돈이라는 멸망이 있었다. 이런 부분들이 우리를 운명으로 따라다니는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이 문제 를 해결했구나’라고 믿을 때 역사가 일어난다. 

3) 창 1:3 (빛) 영세 전에 주었던 이 창조의 빛이 우리에게 필요하다. 

4) 엡 1:3 성경에 “영세 전에 벌써 너를 택하사”라고 나와 있다. 그러니 창 3:15, 출 3:18은 이미 우리 이전에 다 있었던 것이다 . 

2. 성육신 

그리스도께서 사람의 몸을 입고 오셨다. 사람을 구원해야 되니까, 그래서 요 1:12 에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 갈 2:20에 “나는 죽고 내 안에 그리스도께 서” 이런 단어들이 나온 것이다. 

1) 사탄 - 이때부터 이 흑암 권세에서 해방되어 버린 것이다. 

2) 지옥 - 지옥 배경에서 해방되어 버린다. 

3) 저주 - 저주에서 해방되어 버린다.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이 순간에. 

3. 부활 

그리스도가 죽음에서 부활하셨다. 누구나 다 부활한다. 지금 언약잡아야 되는 것은 무엇인가? 

1) 권세 -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셔서 지금도 그 이름으로 하늘과 땅의 모든 권 세 가지고 역사하신다. 그래서 예배 시간이 중요하다. 

2) 치유 - 확실한 증거로 “내 이름으로 기도하면 귀신도 쫓겨나고 병든 자 일 어나고 치유될 것이다.”라고 얘기했다. 

3) 보혜사 - “완전히 너를 보호하고 은혜를 끼치고 가르치는 보혜사 성령으로 역사하실 것이다.” 이것을 알면 기도를 안 할 수가 없다. 

4. 재림 주 

재림 주로 오실 그리스도를 약속했다. 우리의 미래까지도 연결이 되는 것이다. 

1) 행 1:11 재림 주로 오실 것을 예언했다. 

2) 마 24:14 “모든 민족에게 복음 증거 된 이후에 끝이 오리라.”라고 하셨다. 

3) 요 14:1-3 “너희가 가야 될 처소 예비하러 가는데 완성되면 온다.”라고 했다. 

5. 심판 주 

심판 주로 오실 것이다. 그래서 “너희들 다시 살릴 것이다.” 

1) 고전 15:20 그리스도의 부활은 그 사인(Sign)을 말한 첫 열매일 뿐이다. 

2) 롬 6:5 “다시 살릴 것이다.” 이 언약이 깨달아진다면 굉장한 말이 된다. 

3) 배경 - 우리의 산업, 인생의 배경이 지옥일 때는 심각하다. 그래서 우리의 배경을 꼭 찾아내라. 우리가 생각된 만큼, 영적 세계가 된 만큼 응답이 온다. 

▣ 결론_ 미래 

이것 때문에 미래가 결정되는 것이다. 힘없어도 진짜 언약 잡고 있다면 미래가 그렇 게 응답 오는 것이다. 아무리 지금 힘이 있다손 치더라도, 영적으로 허망한 것, 틀린 것 붙잡고 있다면, 미래는 그렇게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