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15 주일 2부 - 무너진 교회를 살릴 성전 (행 8:1-8)

주일2부
작성일
2023-01-15 19:55
조회
6873

 성경에 있는 응답을 받기 위해서는 뭘 봐야 되는가? 성경을 옛날에 기록된 성경으 로 보면 응답을 못 받는다. 지금과 초대교회가 다른 점이 무엇인가? 그때는 노예 시 대였지만 지금은 그때보다 더 노예 시대다. 약하면 경제, 문화의 노예가 된다. 또, 하나님 모르면 사탄의 노예다. 

초대교회는 밖에 나가는데 눈치를 봐야 되니까 계속 기도를 해야 됐다. 계속 기도하 다 보니 응답이 보이고 힘이 생기며 많은 사람들을 살리는 자리까지 가게 되었다. 

초대교회가 스데반의 순교 후에 예루살렘에 큰 핍박이 일어나 사도 외에는 다 모든 땅으로 흩어졌는데 이들이 사마리아를 공략한 것이다. 유대인들에게는 충격이다. 

▣ 서론_ 인생 중요한 시간표에 참고할 것 – 핍박 때 평생의 중요한 것을 잡 는 시간 

1. 평생의 기도 를 잡아라. 

1) 빛을 발할 준비를 한 초대교회 – 가난 

2) 전도를 넘어선 선교 준비 – 무능 

3) 치유가 일어남 - 질병 

▷ 가난, 무능, 질병, 진짜 기도했다. 기도하면 응답 온다. 피하지 말고 하나님의 능력 으로 확인해야 된다. 내 생을 하나님 앞에 어떻게 마무리할 것이냐 기도해야 된다. 

2. 비밀 (가지고 있었던 내용) 

1)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고 너와 함께하겠다” (부활 메시지, 마 28:18-20, 막 16장) 

2) 보좌 – 나라에 관한 일을 설명 (행 1:1-8) 

3) 변화의 능력 (행 2:13 “새 술에 취한 것”) - 사람이 바뀌어 버린 것이다. 

4) 미래 확신 주신 것 (행 2:17-18) 

5) 행 6:1-7 (중직자로 임직받은 것) 

3. 시대가 잃어버린 것 찾는 것 

1) 3가지 뜰 

2) 자료가 있어야 된다. 

3) 여러분의 발자취가 있어야 된다. 발자취를 따라 이들이 걸어간다. 

공연팀 – 외국 사람들을 위해 공연팀 준비해야 된다. 

▣ 본론_ 사마리아 

▷ 솔로몬 왕이 우상을 받아들이면서 나라가 북이스라엘, 남유다로 쪼개졌다. 사마 리아는 북이스라엘의 수도다. 하나님의 말씀 안 믿고 복음 없으니까, 선교 모르 니까 앗수르에 잡혀가 전 세계에 노예로 팔려 갔다. 노예 같은 사람들을 사마리 아에 투입해서 우상, 결혼, 문화가 섞이게 된 것이다. 그래서 남유다는 사마리아 와 상대를 안 했다. 여기에 초대교회 중직자들이 복음 전하러 간 것이다. 

1. 237·치유·서밋의 문을 연 것 – 플랫폼 이 만들어진 것 

1) 나의 전도 기록 

2) 나의 제자 

3) 나의 나라가 담겨 있어야 된다. 

▷ 앞으로 237 나라가 와서 이렇게 기도하고 이렇게 전도했구나, 봐야 된다. 

2. 질병 치유 - 파수대 (교회 안에 갖춘 파수 망대) 

1) 그리스도를 전파하니 – 표적이 나타났다. 

2) 귀신이 소리 지르며 나갔다. 

3) 불치병 – 앉은뱅이가 낫고 중풍 병자가 나았다. 

3. 큰 기쁨이 넘친 것 전 세계 살리는 안테나 가 된 것 

1) 무너진 237 강대국의 교회 살리는 준비해야 된다. 제자 훈련만 잘 시켜도 된다. 

2) 5000 종족 - 와있는 다민족이 거기 들어갈 사명자를 찾아낼 수 있다. 

3) 유럽, 미국, 한국 교회 감소하고 있다. 무너진 교회를 살려내자. 

▣ 결론_ 생존 법칙 

강대국의 사람들이 살아남았는가? 소수의 복음 전한 사람들이 살아남았는가? 

▷ 렘넌트들은 2030~2080 시대를 준비해야 된다. 미디어가 발전하지만 어떤 내용 을 준비해야 되는가다. 

모든 성도는 하루에 세 번씩 성전 건축을 위해서 망대를 쌓으시라. 경제가 어려 운 사람, 아무 힘없고 병든 사람은 더 확실히 쌓으시라. 하나님이 역사하시는 것 을 볼 때 거기서 나오게 되고 증인이 되는 것이다. 복음의 본질을 찾아내는 축복 을 누리는 주역 되시기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