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5 주일 1부 - 오늘의 25시 (행 13:1-5)

주일1부
작성일
2023-02-05 19:09
조회
4527

 ▣ 서론_ 모든 하나님의 백성에게는 하나님이 주신 절대 기회가 남아 있다. 

→ 나를 통해서 많은 사람, 한 사람이라도 복음을 깨닫고 힘을 얻게 만드는 진짜 기 회를 주는 이 일이 남아있다. 많은 사람이 그리스도를 알게 되는 일이 가장 중요 한 일이다. 내 산업과 삶을 통해서 그리스도가 증거된다면 그것보다 더 큰 축복 은 없다. 

1. 세계를 바꾸는 처음으로 선교사가 파송되는 현장 

이 일은 요셉이 애굽 총리가 되고, 모세가 출애굽을 한 것보다 더 큰 역사이다. 그 이유는 지금까지 이스라엘이 복음의 능력을 알지 못해서 노예로 억지 선교한 것이다. 한 사람에게라도 복음 전하는 언약 붙잡으면 노예로 갈 필요가 없는 것 이다. 

2. 참고해야 할 것 - 지금 당하는 어려움이 바로 길 

초대교회가 최고의 핍박과 어려운 상황에 처한 것이다. 이때 바울을 세워서 세계 선교에 방향을 트는 첫 번째 시간이었다. 이 언약 붙잡고 기도했더니 하나님이 절대적인 기회를 준비했다가 주신 것이다. 

3. 핍박과 극한 상황이 오는 것처럼 보이지만 중요한 눈을 뜨라는 절호의 기 회를 주시는 것이다. - 이스라엘의 과거를 다 깨뜨리고 세계를 향해, 선교 를 향해 눈을 뜨라는 것이다. 

1) 겉으로는 강하지만 언제 당할지 모르는 애굽을 보고 하나님이 남겨주신 절 대적인 언약의 기회를 붙잡은 요셉, 모세, 요게벳 

2) 우상에 잡혀 멸망의 길로 가고 있는 블레셋과 골리앗을 기회로 본 다윗 – 기 도한다면 전부 기회로 보인다. 

3) 국제 결혼을 통해 이스라엘 우상 시대 만든 아합 왕의 우상 시대 – 오바댜와 엘리사 아합 왕을 보고 하나님이 남겨주신 절대적 언약의 기회를 붙잡은 요 셉과 모세와 요게벳, 다윗, 오바댜와 엘리사 

▣ 본론_ 이 눈을 뜨면 오는 응답 

1. 하나님이 준비해 놓으신 모든 것을 허락해 주신 것 – 막을 수 없는 성령의 직접적인 역사 

1) 바나바 

2) 니게르라 하는 시몬 

3) 구레네 사람 루기오 

4) 헤롯의 젖동생 마나엔 

5) 바울 

▷ 하나님이 이렇게 준비해 놓이신 것이다. 하나님이 준비하신 절대적인 언약의 기회를 붙잡고 있으면 하나님 이렇게 역사하시는 것이다. 

2. 역사상 최고의 기회 

1) 처음으로 세계 선교를 나가는 것이다. 

2) 처음으로 하나님의 말씀이 성취되는 현장이다. 

3) 처음으로 부활 메시지가 성취되는 순간이다. 

3. 인생이 흑암에 빠진 자의 운명을 뒤바꾸는 기회 

1) 로마가 사람 죽이는 길만 선택하는데 그거 막는 길에 선 것이다. 

2) 전통교회가 복음 막는 길에 들어섰는데 그 운명 바꾸는 시간표이다. 

3) 유대인들이 사탄 심부름하는 데 틀 바꾸는 선교 문이 열린 것이다. 

▷ 최고의 핍박과 어려운 때에 하나님은 절대적인 기회를 만드시는 축복을 언제 든지 주심. 그때 언약이 성취되고, 하나님의 최고의 계획이 이루어지고, 인생 의 미래를 뒤바꾸는 역사 일어난다. 

▣ 결론_ 오늘이 25시 

1. 기도하는 사람, 언약 잡고 있는 사람, 그 한 명이 많은 사람을 살린다. 

2. 현실을 잘못 보면 축복을 축복 아닌 것으로 보게 된다. 그게 틀린 것이다. 

3. 핍박이 기회. 안디옥교회가 생기고 세계 문을 열게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