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2 주일 1부 - 나의 인생 전환점 (행 16:6-10)

주일1부
작성일
2023-02-12 18:17
조회
6618

 ▣ 서론_ 바울과 다른 사람의 차이점 

1. 복음 증거에 대한 애타는 마음이 늘 있었던 바울 

바울은 같이 다니는 사람들과 차이점이 있다. 복음이 증거하고 증거 되지 않은 것에 대해서 굉장히 애타는 것이다. 바울은 어디에 복음을 전할까에 늘 마음이 가 있다. 

1) 복음 전할 때 어두움이 무너지는 빛이 증거 되는 것 

한 가지의 내용을 바꿔야 되는 것이다. 이 복음은 빛이기 때문에 한 번 가지고 전하면 반드시 흑암은 무너지게 돼 있다. 이 사실을 거의 모르는 것이다. 

2) 성경사, 교회사, 역사가 증거 

(1) 성경의 증거 - 피 언약을 붙잡고 한 명이 왕궁에 들어갔는데 전 세계를 바꿨다. 

(2) 역사의 증거 - 단 한 나라도 이 복음의 빛이 안 증거된 나라, 거부한 나 라는 다 없어졌다. 

(3) 교회사의 증거 - 여러분이 가진 복음은 영원히 여러분을 살리고 다른 곳 에는 빛이 비치게 되어 있다. 

3) 바울의 최고 사명 – 복음 증거 

바울은 어두운 곳에 복음을 전하는 것이 자기의 최고의 사명이었다. 이 바울 이 세계를 바꿨다. 

2. 바울이 생각한 성공은 다른 사람과 달랐다. 

1) 유대인 사람이 생각하는 성공 

많은 사람이 산헤드린 회원이 되고 70인 속에 들어가고 바리새인이 되고 헤 롯파가 되고 제사장, 선지자파에 들어가고, 이런 부분들을 굉장히 성공했다 고 생각했다. 

2) 이것을 굉장한 실패로 본 바울 

이스라엘은 로마에 속국이 되어 있다. 지금 자리 차지하고 있는 것이 축복이 아니다. 이스라엘은 바울 당시 지나서 얼마 있지 않아 없어진다. 2천 년 동안 나라를 잃게 되고 처참하게 된다. 바울은 지금 이 자리에 앉아 있는 것이 축복 이 아님을 알고 있었던 것이다. 바울은 이것을 배설물로, 해로 여겼다. 

3) 바울이 생각한 최고의 성공 – 복음 증거 

바울은 굉장한 핍박 속에서 엄청난 빛의 복음을 애타게 전하고 다닌 것이다. 

▷ 오늘 본문은 브루기아, 갈라디아, 무시아, 비두니아로 바울이 죽음이라는 핍박 속에서 복음을 전하고 다녔는데 복음의 문이 막혔다. 이것은 바울에게는 굉장한 일이었고 여기서 인생 전환점을 맞이하게 된다. 

▣ 본론_ 문이 닫힌 이유 → 세 가지 전환점 

1. 내 앞에 응답이 없는 것은 절망 속에서 굉장한 축복을 보는 전환점 

▷ 렘넌트 7명이 언제 응답을 받았는가? 

1) 요셉 – 세계복음화의 축복의 현장 

(1) 노예 - 애굽에 노예로 가는데 엄청난 세계복음화의 큰 축복의 현장으로 간다는 것을 확신했다. 어려움 속에 빠져있으면 안 된다. 언약을 확실히 붙잡아야 된다. 

(2) 감옥 - 누명을 써서 감옥을 간다. 가자마자 깨달았다. 이 절망이 굉장한 축 복으로 바뀌었다. 정치인들만 모여 있는 감옥에 간 것이다. 이게 답이다. 

▷ 여러분에게 일어나는 절망은 축복의 전환점이다. 우리는 절망 속에 빠져 버리는 데 절대 빠지지 마라. 여기서 얼른 하나님의 확실한 축복의 언약을 붙잡는 전환 점으로 삼아라. 

2) 다윗 – 죽음의 위기에서 축복을 찾아냈다. 

다윗은 거의 죽음으로 쫓겼다. 다윗은 그때마다 기가 찰 만큼 하나님의 놀라 운 축복을 찾아냈다. 그때마다 다윗을 돕고, 다윗이 왕이 되었을 때 뒷받침할 사람들이 다 만들어졌다. 

3) 초대교회 – 어려움 때마다 축복의 전환점 

▷ 예배 때 하나님이 어떤 축복으로 내게 인생 전환점을 만드시는가 기도해 보시고 기록해 보시라. 우리에게는 절망, 길이 막히는 게 얼마나 많은가? 거기서 인생 전환점, 축복을 찾아내는 것이다. 

누가 봐도 제가 큰 어려움 당했을 때 기도하면서 많은 응답받고 기록해 놓은 것 이 있다. 그게 30년 전도운동의 완전한 답이 되고 성취된 것이다. 바울에게 전도 문이 완전히 막혔는데 정확히 말하면 하나님이 막으신 것이다. 성령께서 아시아 로 가기를 허락하지 않으셨다고 했다. 여러분이 예배 때 그 응답을 받아 가지고 가야 된다. 

2. 하나님이 위에서부터 내리는 그 능력을 체험하는 전환점 

1) 바울이 언약 잡고 기도하는 그날 밤에 

(1) 주의 성령이(6절) 

6절에 “주의 성령이”라고 했다. 그날 밤에 바울이 언약 잡고 기도했을 것 이다. 

(2) 예수의 영이(7절) 

7절에 “예수의 영이” 

(3) 환상 중에(9절) 

9절에 “환상 중에”이런 시간표를 가진 것이다. 

2) 보좌의 능력을 맛보는 인생 전환점을 만드는 것 

환상 중에라는 말은 바울이 기도하고 있었다는 것이고 굉장한 기도 속으로 들어갔다는 말이 된다. 

3) 이때부터 하나님이 중요한 만남의 축복 허락 - 드로아에서 마게도냐로

내 인생 굉장한 전환점. 절망 속에서 하나님의 축복을 찾아내는 전환점, 늘 세 상 방법으로 살았는데 하나님의 보좌의 능력을 체험해 보는 전환점이 되기를 바란다. 

3. 더 큰 미래를 놓고 여러분 인생에 전환점을 만드는 시간표 

(9절 “마게도냐로 오라.”) 

1) 무속 동네인 빌립보의 두아디라성에 루디아를 예비하신 하나님 

2) 범죄 도시인 데살로니가에 야손을 예비하신 하나님 

3) 아폴로 신상이 크게 있는 타락한 도시인 고린도에 브리스가 부부를 예비하 신 하나님 

4) 아데미 신상으로 멸망 직전인 에베소에 두란노운동을 예비하신 하나님 

5) 로마 복음화와 롬 16장 사람들을 예비하신 하나님 

▣ 결론 

1. 절망을 하나님의 축복의 기회로 만드는 전환점, 하늘 보좌의 능력을 맛보 는 전환점, 하나님의 확실한 미래를 찾아내는 전환점 – 언약 잡으라. 

2. 복음과 복음운동은 빛이다. 

3. 모든 중직자는 평생에 다민족 살리고 후대 살리는 망대를 교회 안에 세우 겠다는 기도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