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2 주일 2부 - 성전 건축의 두 번째 이유 (행 16:11-18)

주일2부
작성일
2023-02-12 18:17
조회
6408

 저는 별 특기가 없다. 그런데 한 40년 전부터 ‘기도가 뭘까?’ 이런 생각을 했다. 그 래서 저도 모르는 사이에 천천히 기도에 대한 것 간증, 내용, 심지어 종교단체는 어 떻게 하느냐 공부를 해봤다. 그걸 해 보니까 나도 모르는 사이에 말씀에서 답이 나 온다. 이게 편집·설계·디자인이 된다. 

그러다 보니까 어떻게 하면 전도를 할 수 있겠냐 해서 전도에 관한 책 거의 전부 읽 었다. 배운 것도 많지만 분별도 된다. 결론은 성경에서 나왔다. 이러다 보니까 전도 에 가장 중요한 게 치유라는 생각이 들더라. 그래서 치유에 관한 책을 거의 다 봤을 것이다. 치유 중에서도 호흡 치유가 제일 좋은 치유라서 호흡에 관한 책을 거의 다 봤다. 답이 나온다. 이러니까 말씀이 정리된다. 

평생의 망대 – 편집(말씀), 설계(계획), 디자인(현장) 

내가 평생에 무슨 망대를 만들어야 될지 계속 자료를 찾는다면 여러분 것이 된다. 편집 되어져야 말씀이 보인다. 계속 쳐다보면 나도 모르게 하나님의 계획이 보인다. 그게 설계다. 하나님의 계획이 보이니까 이렇게 하면 되겠구나 보이고 현장이 보인 다. 이게 디자인이다. 이걸 계속 기도하면 하나님의 계획과 응답이 계속 오고 확신 온다. 그러면 우리 교회는 앞으로 무슨 응답 오는지 확신 온다. 여기서 세 가지 뜰을 만들 것이다. 그 망대 속에 있으면 성경에 있는 응답을 회복한다. 

계속하면 왜 성전이 필요한지 나오게 된다. 성전 건축을 하는 이유는 사람을 구원하 려는 것과 예배다. 두 번째 이유는 치유와 모든 것을 위한 세 가지 뜰을 준비하는 것 이다. 그걸 단순하게 하는 게 아니고 나의 망대를 세우는 것이다. 이걸 어떻게 해야 될지 계속 기도로 누려보시라. 

이 답이 나와질 때까지 본부와 교회 강단 메시지를 계속 들어야 된다. 뭔가 듣고, 보 면서 감동을 받은 그걸로 인생 끝난다. 이 축복을 끊임없이 하면 바꿀 수 있다. 

▣ 서론 

1. 질병 시작 – 성전 건축의 두 번째 이유가 치유 

1) 창 3 • 6 • 11(저주) - 에덴동산 사건, 노아 홍수 사건, 무너진 바벨탑 사건 에서 모든 저주가 시작되었다. 성경에만 답이 있고 지금도 이 일이 계속되고 있다. 모르면 큰일 난다. 

2) 우상 신전 - 여기에 속해 있으니까 답이 안 나오고 우상 신전을 짓는 것이다. 

3) 6재앙, 7재앙 - 개인에게는 6재앙, 시대에는 7재앙 온다. 

2. 명령 - 하나님은 이때 명령하셨다. 

1) 성막(모세, 여호수아, 갈렙) - 첫 번째 명령이 성막을 지으라는 것이다. 여기 에 주역이 모세, 여호수아, 갈렙이었다. 세계를 바꾸는 최고의 역사는 이 세 사람을 통해서 다 일어났다. 

2) 성전(다윗) - 성전을 지으라고 하셨다. 다윗은 어릴 때 사무엘에게 듣고 평 생을 기도하며 준비했다. 

▷ 렘넌트는 지역에 모든 흑암 막는 성전을 미리 기도해야 된다. 세계 정복해야 되니까 십일조 해야 된다. 영적 전쟁에서 이길 성전 준비를 어릴 때부터 해라. 

3) 교회(세계화) - 교회로 바뀌면서 세계화가 일어나기 시작한 것이다. 

3. 문제 발생 - 교회가 이 축복을 놓치니까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다. 

1) 3단체(네피림운동) 

▷ 하나님은 분명히 여기에 세계복음화할 성전을 세우신다. 조금이라도 흔들린 사람은 손해다. 하나님의 계획이기 때문에 간다. 

2) 모슬렘(하루 5번 기도로 지구 1/3 장악) 

3) Temple Stay(템플 스테이) 

▣ 본론_ 세 가지 뜰(내용) - 바울이 세 가지 뜰의 내용을 회복한 것 

1. 근본 치유 – 기도의 뜰 24 

근본 치유하는 기도의 뜰이 24가 필요하다. 

1) 행 16:13 “기도처가 있는가 하여 가다가” 기도의 뜰 24가 준비돼야 된다. 

▷ 여기서 루디아를 만나 복음을 전했다. 성경에는 “주께서 루디아의 마음을 여 사” 이렇게 돼 있다. 세례를 받은 루디아가 하는 말이 “나를 주 믿는 자로 알 거든 우리 집에 와서 유해라.” 이게 빌립보교회의 시작이었다. 

2) 행 16:16 “기도하는 곳에 가다가” 귀신 들린 자를 만나 예수 이름으로 고쳤다. 

3) 무속(정신병)에 잡힌 마을 자체를 치유했다. 

2. 질병 치유 – 이방인의 뜰 24 

질병 치유할 수 있는 이방인의 뜰 24 있어야 된다. 

1) 행 13:5-12 

2) 행 16:16-18 

3) 행 19:8-20 

▷ 이게 바울이 한 전체다. 교회는 실제 질병 치유할 수 있는 이방인의 뜰 24가 없 는데 다른 단체는 가지고 있다. 조금만 기도 24시스템 갖추면 나을 건데 그런 교 회가 없는 것이다. 정확하게 의사 말 듣고 음식, 운동, 기도, 호흡 제대로 하면 낫 게 된다. 

3. 미래 치유 – 아이들의 뜰 24 준비하자. 

1) 행 17:1 

당위성 - 그리스도의 당위성을 당당히 가르쳐야 된다. 마귀가 제일 두려워하는 단어가 그리스도다. 

2) 행 18:4 

기도 - 예배와 기도가 뭔지 가르쳐 줘야 된다. 

3) 행 19:8 

나라 – 하나님의 나라, 세상 나라, 사탄의 나라 설명해준 것이다. 

▣ 결론_ 망대 - 이런 망대를 세워라. 

1. 무속인 시대 – 돌아온 무속인들을 제대로 훈련해서 지도자로 만들어야 된다. 

2. 영적 병 치유 시대 TCK – 영적인 병 난민들에게 제일 많다. 그래서 TCK 치유 시대를 열고 TCK를 지도자로 만들어야 된다. 

3. RT 서밋 시대 – 렘넌트들이 와서 독서 포럼도 하게 해야 된다. 눈을 열어 줘야 된다. 

▷ 기도 시작하시라. 응답 오면 행동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