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26 주일 2부 - 세계 교회를 건축하라 (행 18:1-4)

주일2부
작성일
2023-02-26 19:47
조회
5523

 1부에서는 하나님의 자녀가 반드시 내 인생에 보좌의 답을 내는 그 체험이 가장 먼 저 있어야 된다는 내용이었다. 그 답이 있으면 흔들리지 않는다. 하나님이 나와 함 께하셔서 보좌의 축복 이해되어야 세계복음화, 시공간 초월, 다 이해되는 것이다. 이게 예수님께서 40일 동안 설명하신 하나님 나라의 일이 보좌의 축복임을 알아야 이해된다. 

불신자들이 네피림을 이용해서 이걸 다 하는 것이다. 너무 늦었기 때문에 깨달은 단 어가 렘넌트다. 정확한 언약을 붙잡는 순간부터 응답은 오기 시작한다. 보좌의 축복 을 본 만큼 응답되는 게 있다. 

▣ 서론_ 만남 – 브리스가 부부(평신도 중에 최고 축복받은 사람들)와 바울 

(행 2:10 마가 다락방에 참여된 브리스가 부부, 행 9:1-15 다메섹에서 복음 받은 바울, 행 18:1-4 이들이 만나게 된 것이다.) 

롬 16장 | 1천 망대 – 24 기도조 구성 

이 명단에 브리스가 부부가 들어갔다. 이 만남 자체가 세계 교회 건축의 시작이다. 만남이 이만큼 중요하다. 

인생의 답 이 나는 응답이 최고 중요한 응답이다. 여러분이 응답받으면 끝이다. 

1. 모세, 이드로, 여호수아, 갈렙, 라합이 만나 세계 교회 건축 시작된 것 

2. 사무엘, 다윗의 만남 – 블레셋을 완전히 이기는 역사. 사무엘은 블레셋 탓 하지 않고 전 백성을 미스바로 모이게 하고, 다윗은 블레셋을 꺾었다. 

3. 엘리야, 엘리사, 오바댜 – 우상 시대에 완전히 망하게 된 때에 세 명이 망대 의 기도가 통하니 싸우지 않고 아람을 이겼다. 

4. 다니엘, 세 친구, 에스더 – 바벨론을 완전히 살렸고 전 세계 복음이 증거 됐다. 

5. 로마인(브리스길라), 유대인(아굴라), 시민권자(다 아우를 수 있는 바울) 

▷ 내가 평생을 유산처럼 남길 한 나라, 한 지역과 제자. 그 구성을 짜는 날로부터 여러분 인생에 이 역사가 일어날 것이다. 이 망대를 교회 안에 세워둬야 중요한 것을 남기고 가는 것이다. 

▣ 본론_ 이 만남으로 고린도교회 탄생 

1. 고린도 복음화(우상, 항구 도시) 

1) 고전 1:18-31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기 때문에 십자 가의 도를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2) 고전 3:16(망대) - 구원받는 순간 나에게 망대 만들어진다. 

3) 고전 16:18 전도자와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시원케 하는 교회 

▷ 완전히 문화를 사로잡을 정도로 우상이 심했고 흑암에 덮인 동네였다. 내 인생과 집안을 완전히 바꾸는 기도 시작하겠다고 결단 내려라. 

2. 마게도냐 복음화 

행 18:4(회당) – 렘넌트 하나가 복음 제대로 받으면 그 뒤에는 상상 못할 응답이 있다. 

3. 로마 복음화(브리스가 부부의 무덤이 로마에 있다.) 

(롬 16:3-4, 롬 16:25-27) 

▣ 결론_ 망대 만들라. 

1. 237·치유·서밋 

2. 세 가지 뜰 

3. 24·25·영원 시스템 되도록 만들어라. 

▷ 렘넌트가 나를 발견하고 고민되는 부분을 찾을 수 있는 시스템 만들어야 된다. 다민족들이 와서 편안하게 쉬고 기도하며 힘 얻고 나갈 수 있는 세팅이 교회 안 에 없다. 앞으로 세우는 중직자는 한 나라 후대에게 넘겨주고 갈 준비해야 된다. 그때 이 일(서론)이 일어난다. 


정시 기도(아침) - 나를 살리고 보좌화하는 기도 

무시 기도(낮) - 현장을 보좌화하는 기도 

집중 기도(밤) - 답을 내는 기도 

▷ 그러면 5력이 보인다 영적인 힘, 지력이 생긴다 미래 보인다. 영육 간에 강건한 힘이 나오기 시작한다. 이때부터 빛의 경제가, 전 세계 살리는 응답 온다. 그리스 도께서 십자가에서 모든 저주, 재앙 다 해결하시고 여러분을 부르셨기 때문에 여 러분은 응답받을 자격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