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2 구역공과 - 3시대 살릴 능력과 25 응답 (창 2:1-18)

구역공과
작성일
2023-03-12 18:25
조회
5576

 하나님은 우리 한 사람을 통해서 과거, 현재, 미래를 준비하고 계신다. 이것이 3시 대인데 우리의 과거, 오늘, 미래를 다 살릴 수 있는 준비를 했다는 뜻이다. 우리의 과거를 못 살리면 상처가 되고. 걸림돌이 된다. 그런데 우리는 실제로 3시대를 살 릴 능력이 없다. 우리 힘으로는 불가능하다. 그래서 ‘25 ’응답으로 창 2:1-18을 회복하는 것이다. 


(보좌) 기도 (나라) 

처음 마지막 

세상 나라 (의식주) 

사탄의 나라 (불신앙) 

하나님 나라 (예배) 

 ▷ 이 25 응답을 누리는 것은 기도밖에 없다. 기도를 잘 모르니까 예수님의 제자 들이 와서 기도를 가르쳐 달라고 한 그때 예수님이 처음에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라고 하셨는데, 이 하늘의 뜻은 모든 세상을 의미하고 모든 것을 움직 이는 것을 말한다. 그것을 신학에서는 무소부재(無所不在), omnipresent라는 단어를 쓴 것이다. 그리고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는 잡신, 우상의 의미가 아니라는 것이다. 그러면서 “나라가 임하옵시며”는 기도할 때 보좌의 축복이 내게 임하는 것을 보고 나라라고 한다. 이것이 기도다. 그러면 그 응답 이 성취되는 것을 하나님의 나라의 일이라고 예수님이 마지막에 설명하신 것 이다. 예수님이 기도에 대해서 제일 처음, 또 마지막에 말씀하셨다. 이처럼 기 도는 모든 것이다. 기도는 세 가지로 응답 되는데 세상 나라는 의식주를 말하 고, 이것을 기준으로 계속 염려하면 불신앙이 일어나는데 사탄의 나라인 것이 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에게 사탄의 나라를 이길 수 있는 복음을 주셨다. 우 리가 이 배경을 알고 기도하고 예배하면 말씀 들으면서 각인되고 뿌리내리고, 체질이 된다. 사탄의 나라가 전부 하나님 나라로 바뀌는 것이다. 

▣ 서론 

1. 안 되고 있다. 되고 있다. 

이 세 가지 나라를 모르니까 신앙생활도 사업도 잘 안 되고 있다. 계속 불신앙하 면 사탄의 나라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 계획도 안 보이고 갈등하니 까 문도 안 보이고 자꾸 문제가 오니까 상처를 받는다. 

2. 플랫폼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우리 속에 플랫폼이 만들어진다. 이 하나님 나라의 플랫폼 을 만들어라. 안 되고 있는 것이 아니라 되고 있는 것이다. 우리 가족을 향해서, 

주위 사람 향해서 믿음 가지고 기도할 때 영적 플랫폼이 만들어진다. 

3. 하나님의 계획 

그래서 우리는 항상 ‘하나님의 계획이 무엇일까?’ 이렇게 질문해야 된다. 이것 자체가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지는 시작이다. 

▣ 본론 

1. 과거(발판), 현재(증인), 미래(길) 

하나님 나라 임했다는 것은 과거, 오늘, 미래를 살려낸 것이다. 과거는 완전히 발 판이 되고, 오늘 있었던 모든 문제는 간증 거리로 바뀌고 미래는 미리 하나님의 응답 보이면서 길이 보이기 시작하는 것이다. 

2. 교회 – 보좌 그림자, 이정표, 휴식처 

교회 살리는 응답이 온다. 교회는 이 보좌의 축복을 누리는 그림자이다. 보좌의 축복을 누리는 교회가 이정표가 되기도 하고 영적인 축복을 누리는 휴식처가 되 기도 한다. 

3. 업 

1) 전문화 – 오직·유일성·재창조 

업에 전문화가 오는데 오직·유일성·재창조가 나온다. 

2) 제자화 

이 축복을 같이 누리는 사람들도 나오는데 이것이 제자화다. 

3) 세계화 

반드시 복음 전해져야 되니까 세계화가 된다. 

▣ 결론_ 성령 충만 

예수님이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이라고 하셨는데 이 말은 충만해졌다는 말이고 “그러면 권능도 받고 드디어 땅끝까지 갈 증인이 될 것이다.”라고 하신 것 이다. 

▷ 오늘 예배 준비하면서도 이 응답을 누려야 된다. 모든 현장에 나가 보면 너무나 많은 문제가 있는데, 문제에 내가 갈등이나 어려움 당하는 것이 아니고 거기서 많은 답들을 찾아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