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2 주일 2부 - 절대 불가능을 절대 응답으로 본 제자(행 27:24-25)

주일2부
작성일
2023-03-12 18:54
조회
5567

 절대 불가능 속에 절대 가능이 들어 있다. 절대 불가능만 쳐다보면 망한다. 이걸 피 하면 더 빨리 망한다. 이걸 무모하게 도전하면 고통이 온다. 이때마다 절대 가능을 찾는 것이다. 반드시 그 안에 있다. 

「난파선의 교훈」 - “바울아 두려워 말라.” 이유를 말씀하셨다. “가이사 앞에 서 야 하리라.” 이것은 절대 가능이다. 절대 가능의 답이 보일 때까지 기도하시라. 

▣ 서론 

1. 사탄의 방법 – 육신적 옳은 말 

광야 길에서 옳은 말을 했지만 육신적이다. 사탄의 방법이다. 분쟁하는 사람들 은 모두 옳은 말 한다. 이 사람들은 사막에서 죽었다. 절대 언약, 절대 가능을 본 사람들은 가나안에 들어갔다. 바리새인이 복음 막을 때 모두 육신적인 옳은 말 했다. 이렇게 사탄은 여러분을 무너뜨리려고 할 것이다. 

2. 복음(그리스도) – 두려워함 

사탄은 이 복음을, 그리스도를 두려워한다. 그리스도 이름으로 앉은뱅이가 일어 나니 왜 그리스도 이름 얘기했냐고 했다. “천하에 구원받을만한 다른 이름을 주 신 적이 없지 않냐.” 스데반이 그리스도 설명하니 유대인들이 이를 갈면서 벌벌 떨었다. 사탄이 하는 짓이다. 

3. 핍박 – 응답 시간표(전환점) 

핍박은 하나님의 응답 시간표이며 전환점을 이루는 시간표다. 하나님은 하나님 의 계획 잡은 사람을 쓰시고 가나안에 데리고 가신다. 어렵냐? 가장 좋은 시간표 일 것이다. 언약 잡아라. 

▣ 본론_ 절대 계획 - 어려움 당하는 것에는 하나님의 절대 계획이 들어있다. 

1.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 – 미리 약속된 것이다. 

1) 행 19:1-7 마가 다락방에 일어난 “믿을 때 성령을 받았느냐” 다른 것으로 는 세계, 가문, 앞으로 올 시대 못 바꾼다. 

2) 행 19:8-20 나라, 말씀, 치유 - 이 언약을 붙잡고 하나님 나라를 설명한 것 이다. 말씀운동이 일어나고 치유가 일어났다. 

3) 행 19:21 그 뒤에 깨달은 것이다. 

2. 로마에서도 증거해야 하리라 

1) 사건 – RT7(시대 로마) 

사건은 전부 응답의 시간표다. 기근 때 요셉, 골리앗 침략 때 다윗, 아람 나라 공격 때 하나님은 엘리사를 쓰셨다. 시대 로마를 늘 보아야 한다. 

2) 법정 – 상고(유대인)(속국) 

바울이 법정에 섰지만 죄가 없다고 했다. 바울은 가이사 앞에 서야 되는데 유 대인들이 복음을 막으려고 하니 속국 된 것을 활용하여 상고했다. 그러면 로 마 황제 앞에 가서 복음을 설명하게 되고 황제가 복음을 들으면 로마와 세계 가 복음을 듣게 된다. 

3) 행 23:11(증인) 

증인은 하나님의 증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망하지 않는다. 

▷ 하나님의 증거를 붙잡는 예배를 드려야 된다. 한 번도 빠짐없이 응답으로 온다. 

예배(영혼) – 예배 때, 집회 때, 하나님의 특별한 계획이 임하고 영혼 속에 하나님 의 말씀이 각인된다. 나머지는 뿌리내리는 것이다. 

3. 두려워 말라 - 가이사 앞에 서야 하리라 

1) 죄수(죄인) - 바울은 많은 죄인을 살리기 위해 죄인이 아닌 죄수로 갔다. 

2) 풍랑(재앙) 시대 - 풍랑(재앙) 시대를 맞이하게 됐다.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 씀을 안 듣고 주의 종의 말을 믿지 않으며 자기들이 편리한 것을 좋아한다. 여론 따라간다. 해결 안 된다. 계급, 재물, 기술, 어떤 것도 재앙을 막을 수 없다. 

3) 메시지(증거) – 바울이 메시지(행 27:24-25)를 전달했는데 말씀 붙잡고 나 니 풍랑이 그치기 시작했다. 가이사 앞에 서기 전에 이미 증거 일어났다. 여 러분이 받는 응답이다. 

▷ 절대 불가능한 일 속에 절대 가능을 찾는 것이 예배다. 언약 잡고 있으면 반드시 성취되게 돼 있다. 

▣ 결론 

1.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는 삶 

많은 사람들이 여기에 빠져 있으니 여러분이 이 답을 가지고 줘야 된다. 

1) 강대국 

2) 약소국(노예) - 약소국은 강대국의 노예 돼 있다. 

3) 사탄의 노예 - 모두 사탄의 노예 돼 있다. 

2. 문제 – 절대 계획(절대 가능) 

예배를 드릴 때마다 문제 속에 하나님의 절대 계획을 찾아내야 된다. 그러면 절 대 가능이 보인다. 

3. 각인(3〮9〮3), 뿌리 – 체질 

예배드릴 때 하나님의 말씀의 능력, 3·9·3이 각인되는 시간이다. 그러면 사는 동 안에 계속 뿌리, 체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