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28 주일 1부 - 멸망 받을 자, 재앙 막을 자 (고전 1:18-31)

주일1부
작성일
2023-05-28 16:26
조회
4019

 ▣ 서론_ 100년 응답받는 방법이 있다. 이 응답이 있어야 멸망 받을 자 살리 고 재앙 막는 자가 된다. 

오늘 하루 기도하는데 백 년 응답이 온다. 그 응답이 있어야 멸망 받을 자를 살리고 재앙 막을 자가 된다. 백 년 응답 못 받으면 세계 선교 못 한다. 

1. 100년 응답을 어떻게 받는가? - 요셉과 다윗 

1) 요셉의 100년 응답 

(1) 가정의 갈등은 아버지처럼 기도하라는 것임을 알고 기도하다가 세계복 음화의 확실한 비전을 발견했다. 

▷ 렘넌트들이 부모님 걱정할 필요 없다. 감사할 뿐이다. 부모님의 잘못은 그 분들 잘못이고 나는 기도할 일이지, 사실은 나와 관계없다. 나에게는 큰 언 약이 있을 뿐이다. 

(2) 형들이 요셉을 팔았을 때 요셉은 세계복음화로 가는 길임을 확신했다. 

(3) 보디발의 집에 노예로 간 요셉은 여기서 하나님 나라 이루어야겠다는 기도를 했다. 

(4) 보디발 부인의 누명으로 감옥으로 간 요셉은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을 이미 알았다. 

2) 다윗의 100년 응답 

(1) 목동으로 있을 때 지루해하는 다른 사람과 달리 하나님께 시를 쓰고 찬 양하며 양을 지키는 기술을 닦았다. 

(2) 죽이려는 사울을 피해 도망 다닐 때 – 시 23:1-6 고백을 했다. 

▷ 오늘 묶인 것, 거기서 백 년 응답을 찾아내야 된다. 많은 분들이 엄청난 축복을 받았는데 응답받는 것만 놓친다. 굉장히 중요하다. 많은 축복이 와 있는데 축복 을 받는 것만 놓친다. 여러분이 이 언약을 붙잡을 때 

(3) 다윗을 따르는 사람들이 사울을 죽이자고 할 때 하나님이 기름 부어서 세운 종을 건드리는 것을 하나님이 허락하지 않는 것을 알고 끝까지 사 울을 살렸다. 

2. 한순간에 멸망으로 갈 수도 있고 응답을 받을 수도 있다. 

1) 아브라함의 응답의 선택과 롯의 망하는 선택(창 13:1-18) 

2) 기생 라합의 선택은 시대 바꾸는 선택이었다. 

3) 나의 선택 - 기도하면서 하는 선택은 백 년이 뒤집어지는 역사가 일어난다. 

3. 함정에 빠져 있는지 점검하라. – 복음을 미련하게 보고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하고 점검하라.(고전 1:18) 

1) 십자가의 도를 우습게 본 강대국(로마)의 정치인과 재벌들의 멸망 

2) 십자가의 도를 미련하게 본 이스라엘의 멸망 

3) 분쟁에 빠진 초대교회(고린도교회) 

4. 100년 응답받은 바울의 메시지 – 십자가의 도가 멸망 받을 사람에게는 미 련하게 보이나 구원받은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을 증거 

1) 고전 1:19 기록된 바 지혜 있는 자들의 지혜를 멸하고 총명한 자들의 총명 을 폐하리라. 

2) 고전 1:20 하나님이 세상 지혜를 미련하게 하신 거 아니냐. 세상 지혜로 하 나님을 알지 못하느니라. 

3) 고전 1:21 너희들이 보기에 미련하게 보이지만 그 미련한 방법인 전도로 사 람을 구원하기로 작정하셨느니라. 

4) 고전 1:22-23 유대인은 표적을 구하고 헬라인은 지식을 구하지 않느냐. 우 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증거하느니라.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 헬라인에게는 미련하게 보이지 않느냐. 십자가의 도가 멸망 받을 사 람에게는 미련하게 보이는 것이다. 그러나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 의 능력이 됨이니라. 

▣ 본론 

1. 베드로의 결단 

1) 마 16:16 고백 

2) 요 21:15-18 예수를 부인하고 과거로 돌아간 베드로에게 찾아오신 예수를 뵙고 결단 내린 베드로

3) 행 1:1-8 감람산으로 초청받은 베드로 

4) 행 2:14-21 마가 다락방에서의 베드로의 메시지 

5) 벧전 2:9 나중에 너희는 왕 같은 제사장이요 이 빛을 선전하기 위해 불렀다 는 것이 베드로의 고백 

▷ 세계는 어렵고 우리나라 지금 많이 중요하고 어렵다. 기도해야 된다. 백년 응답 의 능력 가진 자들이 그 현장에 있어야 되고 기도해야 된다. 우리나라에 스며들 어 있는 모든 흑암을 결박시킬 기도자가 나와야 된다. 어두움이 빛을 이긴 적이 없다. 절대로 거짓말은 진실을 이긴 적이 없다. 불신앙은 신앙을 이긴 적이 없다. 이 결단을 내리시라. 

2. 바울의 결단 

1) 행 9:1-15 다메섹에서 그리스도를 만난 바울 

2) 빌 3:1-21 바울의 결단(배운 것과 배경, 모든 것을 배설물로 여긴다. 위에 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향해서 간다. 만물을 복종케 하는 그 이름, 전달하러 간다.) 

3. 브리스가 부부의 결단 – 바울을 도우면 망할 수 있는데도 평생을 돕는 결단 

1) 국제 결혼 

2) 로마에서 추방 

3) 전도자 바울과의 만남 

▣ 결론_ 결단 내려라. 어렵지 않다. 

1. 매일같이 남의 말 하고 싸우면서 가난하고 무능한 교회를 보고 내린 결단 - “나는 지금부터 죽을 때까지 그리스도 외에는 남의 말, 하지 않겠다.” 

2. 인본주의 쓰는 교회를 보고 내린 결단 - “죽을 때까지 인본주의 쓰지 않고 아무리 무능해도 하나님 앞에 서겠다.” 

3. 목회자가 자기 마음대로 하는 교회를 보고 내린 결단 - “내 주장을 절대로 하지 않겠다.” 

4. 장로들이 똑똑해서 교회와 후대들만 안 되는 교회를 보고 내린 결단 - “죽 을 때까지 아는 체하지 않겠다.” 

5. 본격적으로 싸우는 교회를 보고 내린 결단 - “전도만 하겠다.” 

6. 부산 임마누엘교회에서 내린 마지막 결단 - “너무 크고 훌륭한 교회들이 많다. 성경에 있는 대로만 하겠다. 그대로 다락방운동부터 시작해서 성경 에 있는 운동 그대로 하겠다.” 

▷ 오늘 백 년 응답을 붙잡고 가시라. 혹시, 여러분 직업이 뭔가? 쉽게 잡으시라. 공 무원 많다. 정말 그리스도 아는 공무원이 필요하다. 정치인은 많다. 정말 영적인 힘이 뭔지 아는 정치인이 없다. 잡으시라. 오늘 짧은 예배지만 백 년 응답이 있게 되기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