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4 구역공과 - 하나님의 선교지와 25 응답 (행 18:1-4)

구역공과
작성일
2023-06-04 17:33
조회
3483

 우리가 있는 곳이 선교지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의 선교지 - 25 응답’을 받아 야 한다. 

▣ 서론 

1. 정확한 언약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세상 살릴 정확한 언약을 잡아야 한다. 

1) 요 19:30 갈보리산(시작) - 끝 

모든 구약 시대에 있던 문제들을 다 해결하신 것이 갈보리산 언약이다. 예수 님께서는 “다 이루었다.”라고 하는데 우리에게는 어려운 것이 너무 많다. 거 기가 시작이다. 

(1) 문제 – 많은 사람이 은혜받은 것보다 문제를 붙잡고 있다. 하나님은 한 번도 빠짐없이 심각한 문제 통해 큰 역사를 하셨다. 언약 잡고 기다리기 만 하면 된다. 

(2) 갈등 - 대부분 사람이 그리스도께서 끝냈다고 하는데 24시 갈등 속에 사로잡혀 있다. 

(3) 위기 - 우리에게 위기가 왔다면 진짜 시간표인 것이다. 

2) 행 1:3 감람산 

여기서 끝을 내면 감람산 언약은 전혀 세상이 줄 수 없는 하나님 나라와 이 축 복을 누리고 전하는 미션을 주셨다.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 기다려라.” 성 령의 능력 주시겠다고 약속했다. 

3) 마가 다락방 - (체험) 

이것 가지고 교회에 모인 것이 마가 다락방이었다. 이러니까 체험이 될 수밖 에 없다. 

2. 무응답 

이렇게 응답을 받았는데 핍박이 일어나는 것이다. 무응답이라고 착각하는데 이 때가 가장 중요한 시간표다. 

1) 사 60:20-22 때 - “나 여호와가 때가 되면 속히 이루리라.” 우리는 이것을 무응답이라고 생각하는데 하나님이 때가 되면 속히 이루신다. 

2) 전 3:1-10 기한 - “모든 것에 때와 기한이 있다.” 그것을 못 기다리면 안 된다. 

3) 행 1:6-7, 8 “지금 너희가 걱정하는 것은 걱정할 바가 아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 받고 땅끝까지 증인 되리라.” 

3. 말씀 성취 

말씀이 성취되어지면 우리에게 확신이 오는 것이다. 그러면 가장 먼저 우리가 살 아난다. 

1) 창 1:3 창조의 말씀으로, 빛으로 말씀이 역사한다. 

2) 요 1:1-14 “말씀이 곧 하나님이요” 이것은 말씀이 임했다는 말이다. 

3) 히 4:12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우리는 하나님 자녀이기에 얼마든 지 할 수 있다. 

▣ 본론 

1. 자신 (고전 3:16) 

이때부터 자신이 선교지가 되어버린다.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신 줄 알지 못하느냐?" 이 응답을 받아야 한다. 

2. 가정 (이해) 

가정에 대해서 이해를 잘해야 한다. 우리 가정의 부부가 소통이 될 수가 없다. 영 적인 눈을 가지고 영적으로 되지 않는 이상은 불가능하다. 아내는 나의 것이 아 니고 하나님의 딸이다. 남편은 내가 관리해야 되는 소유물이 아니고 하나님의 아 들이다. 이것부터 깨달아야 가정이 선교지로 바뀌는 것이다. 

3. 현장 (일) (흑암) 

현장에 일하러 갔더니 현장에서 우리가 하는 일, 거기가 선교지다. 세계 선교는 그다음이다. 현장에서 흑암을 캐치 못하면 안 된다. 불신자들의 목표는 영적인 

것을 모르니까 의식주 수준, 짐승과 같다. 그래서 우리는 현장으로 가서 일을 하 고 있는 것이다. 

▣ 결론_ 보좌화 (기도) 

우리의 현주소는 현장을 보좌화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나라 축복이 임하도록 만드 는 것이다.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 할 수 없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다.”라고 말씀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