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4 주일 1부 - 영에 속한 자 (고전 3:1-7)

주일1부
작성일
2023-06-04 17:34
조회
4283

 ▣ 서론_ 낙심하지 마라. 한 번도 체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세계가 있다. 

1. 어려운 이유, 낙심하지 말아야 할 이유 

1) 어려운 이유 – 육에 속한 자(영적인 것을 전혀 모르니 영적 문제만 해결이 안 되는 것) 

세상은 날마다 발전하고, 어마어마하게 성장하는데 영적인 것을 전혀 모르는 것이다. 육에 속한 자를 어린아이라고 했다. 이게 무슨 말인가? 강대국들이 세계를 정복했지만, 영적으로는 어린아이다. 

2) 낙심하지 말아야 할 이유 – 우리는 영에 속한 자인데 영적인 축복을 찾으면 끝 

우리는 영에 속한 자다. 이걸 찾아내야 되는 것이다. 한 번도 안 찾아냈기 때 문에 낙심할 이유도, 포기할 이유도 없다. 

2. 성경 확인 

1) 출애굽하여 광야 길 가는 중에 육에 속한 자, 어린아이처럼 말하는 이스라엘 

(1) 애굽에 있을 때 - “왜 우리가 노예로 고생해야 되느냐?” 

(2) 광야 가는 길에 어려움이 왔을 때 - 왜 광야로 불러내서 죽게 만드느냐? 왜 우리는 광야 모래땅에서 죽어야 되냐? 우리는 먹을 것을 어디에서 구 해야 되냐? 지금이라도 애굽으로 돌아가자! 지도자를 잘못 세웠다. 지금 애굽으로 돌아가자. 

2) 블레셋이 문제라고 생각한 어린아이 같은 이스라엘과 영에 속한 사무엘 

우리가 14대에 걸쳐서 블레셋 때문에 살 수가 없다. 어린아이 같은 이스라엘 의 말이다. 그때, 사무엘이라는 인물이 “블레셋의 문제가 아니야. 모든 이스 라엘은 미스바로 모여라. 여호와께 돌아오라. 모든 우상 버려라. 하나님께 기 도하자.”라고 했다. 

3. 본문 – 육에 속하여 시기, 분쟁. 하나님의 축복이 뭔지 본 적이 없는 것. 응 답받는 길은 빨리 빠져나오면 된다. 

▣ 본론_ 영에 속한 자가 뭔지 한 번만 체험해도 된다. 

1. 영에 속한 자의 축복을 지금부터 회복해야 된다(7절). 

1) 영에 속한 자의 말씀부터 각인 

(1) 갈보리산, 감람산, 마가다락방의 언약(3·9·3)과 그 안에 있는 15가지 하 나님의 역사 

(2) 세상 살릴 수 있는 7미션 

(3) 7대 여정 

2) 이걸 붙잡고 기도하고 렘넌트와 후대를 모아서 확신시켜야 된다. 

3) 이것 붙잡고 기도 시작 – 응답이 없어 보일 때 하나님은 모든 것을 하고 계 시니 기다리라. 

하나님은 모든 걸 다 하고 계신다. 그래서 기다리라! 여러분, 언약을 바로 잡 았는데 응답이 없다? 그게 중요한 것이다. 그리고 반드시 말씀이 성취되게 돼 있다. 

2. 영에 속한 자의 축복이 학업, 산업, 직업에 임하게 된다(9절 상). 

1) 최고 응답의 현장인 마가 다락방에 로마 사람(브리스가 부부)이 참석 

2) 하나님이 전도, 선교할 산업으로 축복하신 것 

여러분은 영에 속한 자다. 그렇기 때문에 영적인 축복을 먼저 받으면 산업도 살게 돼 있다. 

3) 롬 16:3-4 세계 선교할만한 경제로 축복하신 것 

3. 영에 속한 자이기 때문에 영적인 축복을 가지고 후대와 세계 살릴 축복을 회복하라(9절 하). 

1) 행 17:1-3 후대들을 찾아가서 회당에서 그리스도의 당위성을 설명했다. 

우리에게 있는 문제 세 가지, 해결해야 된다. 그 해답이 그리스도다. 그걸 설 명한 것이다. 

2) 행 18:4 안식일마다 가서 예배와 기도를 가르쳤다. 

3) 행 19:8 렘넌트의 미래, 학업, 직업 - 하나님의 나라 

▷ 앞으로 전교인이 토요일에 아이들 데리고 여기 올라오게 만들어야 된다. 마지막 기회다. 여러분 자녀이 정말 편안한 게 무엇이며, 기도가 무엇이며, 복음이 무엇 인지 각인시켜 줘야 된다. 진짜 것을 찾아서 세 가지 뜰을 만들어 놓으면 전 세계 에서 오는 것이다. 

▣ 결론_ 어떻게 

1. 속지 말아야 된다. 그러면 어느 날 복음의 능력과 응답의 자리에 있게 된다. 

2. 40일 기도를 시작했다. 응답 없는데 생각이 바뀌고 답이 나왔다. 

3. 3·9·3, 7미션, 7대 여정을 붙잡고 기도했는데 정복하는 힘을 주시고 24 기 도가 시작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