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7 산업선교 - 시공간을 초월한 산업인 (창 13:18)

산업
한국어
작성일
2021-11-27 19:48
조회
7016

 ▣ 서론 

1. 기도(Prayer)가 뭐냐? 

1) 성삼위 하나님(Trinity)의 5력 속으로 들어가는 것이 기도다. 

2) 그러면 9가지가 세팅(9 Settings) 된다. 이게 기도다. 

(1) 3초월 - 내가 가지고 있는 배경 

(2) 3생명운동 - 내가 살아야 되는 것 

(3) 3소통 - 하나님과 소통되는 것이 전무후무 

▷ 이것을 안 하고 자꾸 다른 것 하니까 안 되는 것이다. 초대교회 산업인들은 전 혀 조건이 안 되는 곳에서 최고 조건을 만든 것이다. 이거 누리는 기도가 늘 있어야 된다. 

3) 그러면 반드시 3시대(3 Ages)가 열린다. 소수 집중, 중직자 시대, 렘넌트와 부교역자 시대다. 

▷ 몇백 명 못 넘어서는 교회는 반드시 중직자 위주로 가줘야 된다. 또, 많은 부교 역자들과 렘넌트들이 일어날 수 있어야 된다. 그걸 제일 잘한 사람이 바울이다. 

2. 이걸(서론 1번) 하다 보면 시공간 초월(Transcendence)의 응답이 온다. 

▷ 초대교회 산업인은 아무 조건도 안 되는 곳에서 최고의 조건을 만들어냈다. 이 시공간 초월의 힘을 초대교회가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그러니 너무 쉬웠던 것 이다. 

▷ 여러분은 세상 경험이 많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하나님 속으로 안 들어가고, 나도 모르게 사람 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그러면 한계가 오고 실제로 개인 응답 이 없게 된다. 개인이 하나님의 은혜라는 것을 느끼는 응답이 와야 된다. 바울을 밀었던 초대교회 중직자들은 응답 오고 가는 것이 전혀 상관없었다. 이미 시공 간 초월의 응답을 받은 것이다. 

▷ 여러분의 힘으로는 세계복음화 절대 못한다. 시공간 초월로만 가능하다. 여러분 의 산업이 시공간 초월해야 이기는 것이다. 

3. 시공간 초월해버리니까 전혀 조건이 안 되는데(No-Condition) 최고의 조 건(Best Condition)이 되는 것이다. 

▷ 이것이 가장 쉬운 것이다. 핍박도 상관없다. 그걸 넘어선 답을 가지고 있기 때문 에 하나님이 그들을 쓰시게 돼 있는 것이다. 

▣ 본론 

1. 가족 중심이었는데 시공간 초월의 답을 가진 족장 시대(Family) 

1) 창 13:18 굉장한 언약을 잡고 단 쌓기 시작한 아브라함 

2) 창 26:10-14 이삭에게 100배 축복, 르호봇의 경제, 샘 근원을 주신 하나님 

3) 창 32:23-32 시공간 초월을 못 깨달아서 몸부림친 야곱에게 “네 이름을 이 스라엘이라고 해라” 너는 이 축복(서론 1번)을 누릴 주역이다. 

4) 창 37:1-11 이 축복(서론 1번)을 제대로 누린 요셉에게 문제는 전부 축복 이었다. 

▷ 이(서론 1번) 속에 있으면 영적 문제도 없어진다. 시공간 초월 응답받고 나면 전도도 되어진다. 부교역자 한 명이 70군데에 70인 중직자(요원) 세울 만큼 만들어지는 것이 정상이다. 그러면 담임 역할을 시키고 담임 사례 주라는 것 이다. 시공간 초월 속에 있으면 문제 가만 놔둬도 응답된다. 

2. 이게 안 되니까 애굽(Egypt) 시대를 맞이하게 된 것 – 이거(서론) 아는 사 람이 살렸다. 

1) 출 2:1-10 가장 정확한 것을 한 것 

2) 출 18:1-21 말도 안 되지만 가장 정확한 일을 한 이드로 장로 

3) 수 2:1-16 말도 안 되는 소리지만 가장 답인 것을 붙잡은 라합 

3. 또 안 되니까 전쟁(Wars) 시대를 맞이한 것 

1) 삼상 1:9-11 전쟁 막을 수 있는 나실인을 달라고 기도한 한나 → “사무엘이 살아있는 동안에는 전쟁이 없었다.” 

2) 삼상 17:18 이 답을 가진 이새가 한 이야기 – “반드시 가져다주고 증표 받 아오라.” 

3) 왕상 18:1-15 산업인 오바댜 - 여러분이 이 축복을 누릴 자격이 있다. 

4. 못 깨달으니까 포로(Captive) 시대를 맞이한 것 

1) 단 1:8-9 이 사실(서론)을 누리고 증거하겠다고 뜻을 정했다. 

2) 에 2:1 어려움 왔을 때, “하나님이 이때를 위하여 너를 세운 것이다.” 

3) 학 2:1-9 성전 재건해라. 하나님이 이(서론) 축복을 처음부터 주신 것이다. 

5. 못 깨달으니까 속국(Dependency) 된 것 

1) 행 1:1 예수가 그리스도다. 

2) 행 1:3 다른 것 가지고 안 되니까 하나님 나라의 일을 40일 설명했다. 

3) 행 1:8 우리가 뭘로 세팅해야 될 것이냐? 오직 성령으로 

▣ 결론 

1. 개인 - 이 언약을 깨닫고 적용시키면 된다. 

2. 교회 - 이것을 깨닫고 3단계를 거치면 된다. 

3. 여러분의 업 - 이 응답(본론)을 받게 된다. 전문화, 제자화, 세계화. 

▷ 전문화를 착각하면 안 된다. 이 속(서론, 본론)에서 응답받는 전문화, 이 축복(서 론, 본론)을 가르쳐주는 제자화, 이 축복(서론, 본론)이 응답되는 세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