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1 전도학 - 전도자와 RTS 운동(딤후 2:1-7)

전도학
한국어
작성일
2021-09-11 19:03
조회
1626

요약

전도자와 RTS 운동은 디모데 같은 인물을 키우는 것이 다. 2023년도 주제가 될 것이다. 25 시스템이다.

▣ 서론_ 25시스템을 한 마디로 말하자면 전도운 동 이다.

▷전도는 하나님의 역사 속에 들어가는 것이다. 우리 가 하는 게 아니다. 우리가 한 것은 열매 없다. 전도는 하나님의 시간표 속에 있는 것이다.

1. RT7은 극한 상황 속에 있었지만 하나님의 역사 를 증거했다.

이들이 누리고 바라본 게 25시스템이었다.

2. 예수님이 직접 말씀하셨는데 하나님 나라의 일 이다. 이것이 25요, 전도요, 응답이다.

(이것을 한 곳이 감람산, 마가다락방인데 거기에 약 속하신 성령이 임한 것)

3. 이 축복을 누린 바울과 안디옥 교회

▷언제든지 그 선배에 그 후배다. 그 스승에 그 제자다.

신학교는 선배 목사가 자기가 경험하고 하나님께 은혜 받은 것을 후배 목사 될 사람에게 전하는 것이다. 그게 신학교의 본질이다.

▣ 본론_ 「그 선배 - 그 후배」(엘리야와 엘리사), 「그 스승 - 그 제자」(사무엘과 다윗)

1. 모세 - 여호수아

모세에게 함께 했던 것처럼 너와 함께 하겠다. 어 디를 가든지. 24지만 응답은 25다. 하나님이 우리 와 함께 하시니 이보다 더 큰 힘이 어디 있겠는가.

2. 사무엘 - 다윗

여기에 키(Key)는 언약 회복, 삼상 16:13 사무엘 의 메시지를 받은 이날 이후로 여호와의 신에 크게 감동되니라.

3. 엘리야 - 엘리사

가장 중요한 키(Key)가 “갑절의 영감 을 내게 주옵 소서.”

4. 이사야가 한 메시지를 알아들은 사람들이 바벨 론으로 간 것 - 바벨론 제자

에게 전달

5. 바울과 제자들

군사, 경기하는 자, 농부의 특징은 ‘ 항상 ’이다.

▣ 결론 - 미리 25 를 본 사람들

렘넌트 7명을 가르친 지도자들의 공통점이다. 전국과 전 세계에 제자들 일어날 것을 미리 본 사람들이다. 이 사람들은 뭐가 필요하다, 안 하다를 안다. 헌금의 이유 를 안다. 이걸 아는 사람이 선교한다.